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로 생산성 늘겠지만…"활용 목적·분야 고민해야" 2024-11-25 14:30:51
적응하는 능력, 문제 해결 능력, 감정을 이해하고 응대하는 능력 등을 함께 길러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과기정통부의 기업 협력형 AI·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 사업에 참여 중인 구글·엔비디아·아마존웹서비스(AWS)·네이버 등 테크 기업이 자사의 AI 전략을 공유했다. 오충현 구글 매니저는 지난 5월 구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도안리버파크 2차’ 1순위 최고 245대 1 기록 2024-11-21 10:06:00
응대, 휴식, 교육, 놀이 등 다양한 일상 생활을 단지 안에서 편리하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 환경도 갖췄다. 단지 도보권에 조성되고 있는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은 총 면적 약 76만㎡(약 23만 평)로 서울 올림픽공원(1,44만7,122㎡, 약 43만 평)의 절반 규모에 달한다.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이...
금융당국, 발달장애인 눈높이 맞춘 대출상품 안내서 만든다 2024-11-20 17:56:29
금융협회를 대상으로 업권별 장애인 응대 매뉴얼을 정비하고, 직원 교육 실시 등을 통해 장애인 금융거래 지원을 위한 관행 개선 노력을 강화하도록 지도했다. 금융당국은 대출상품 안내서가 마련된 이후에는 안내서를 참고해 업무처리하도록 하는 내용을 각 금융회사별 업무매뉴얼에 반영하여 실제 발달장애인 응대시 ...
고함·욕설 '스톱'…경기, 민원통화 자동녹음 2024-11-18 18:44:08
자동 녹음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민원을 응대하는 과정에서 녹음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담당자가 직접 전화기 녹음 버튼을 눌러야 했다. 대상은 수원 경기도청과 의정부 북부청사, 일부 소속 기관 등이다. 도는 지난달 29일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에 따라 민원 통화 전체 녹음이 가능해지자 악성 민원...
악성 민원에 칼 빼든 경기도…민원 통화 통째로 자동 녹음 2024-11-18 10:27:08
민원 응대 과정에서 녹음이 필요하다는 판단이 서는 경우 담당자가 직접 전화기의 녹음 버튼을 누르는 방식이었다. 이날부터는 민원인이 전화를 걸면 담당자와의 연결 전 녹음 사실이 안내 멘트로 고지되고, 이후 연결된 통화 내용 전체가 자동으로 녹음된다. 도는 이번 조치가 민원인의 폭언 등을 녹음하지 못해 민원인...
"다짜고짜 욕부터 해요"…뿔난 투자자들에 '콜센터' 만든 사연 [돈앤톡] 2024-11-15 06:30:01
근무 인력의 교육을 위해 고객 응대·펀드 관련 내용이 담긴 메뉴얼도 만들었습니다. KB자산운용 관계자는 "ETF 성장과 KB스타리츠·발해인프라펀드 등 상품 라인업이 확대된 만큼, 개인투자자 문의 사항에 응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콜센터를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운용사는 금융상품을 제조하고 은행·증권사 등...
흥국생명, 보험금청구권 신탁 상품 출시…1호 계약 체결 2024-11-12 17:28:40
있다. 또 고객의 가입 문의에 응대할 수 있는 전용 전화상담 채널도 운영 중이다. 보험금청구권신탁은 보험사가 지급하는 사망보험금을 신탁회사가 운용·관리해 수익자에게 주는 상품이다. 이전까지는 사망보험금과 같은 보험금 청구권은 신탁 대상이 아니었지만 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으로 이날부터 보험금청구권신탁이...
유베이스, 기술 운영 통합 AI 컨택센터 설루션 공개(종합) 2024-11-12 14:13:57
응대와 업무를 돕는 설루션이다. 유베이스는 26년간 컨택센터를 운영한 노하우와 위고·한일네트웍스 등 IT 기업의 AI·인프라를 결합해 100% 내재화된 AICC 설루션을 완성했다고 U-큐레이터의 특징을 설명했다. U-큐레이터는 설루션 설계부터 운영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하나의 주체가 통합 관리함으로써, 컨택센터 운영과...
유베이스, 기술 운영 통합 설루션 'U-큐레이터' 전략 공개 2024-11-12 10:30:01
응대와 업무를 돕는 설루션이다. 유베이스는 26년간 컨택센터를 운영한 노하우와 위고·한일네트웍스 등 IT 기업의 AI·인프라를 결합해 100% 내재화된 AICC 설루션을 완성했다고 U-큐레이터의 특징을 설명했다. U-큐레이터는 설루션 설계부터 운영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하나의 주체가 통합 관리함으로써, 컨택센터 운영과...
쿠팡 일자리 8만개 돌파…"소상공인 매출·대만 수출 늘어" 2024-11-10 12:11:56
응대와 반품 일체를 대행하는 로켓그로스 이용도 늘고 있다. 로켓그로스를 통한 소상공인 판매 품목은 지난해 100만개에 이르며 이들의 거래금액은 수조원 상당이다. 쿠팡은 소상공인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판로 확대와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2026년까지 3조원 이상을 투자해 경북·광주·울산·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