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궈차오 뚫었다…중국서 자존심 살린 코오롱스포츠·이랜드·F&F 2024-07-08 17:37:26
몇 년간 ‘궈차오(애국소비)’ 열풍으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은 중국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하지만 이런 역풍을 뚫고 중국에서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 K패션 브랜드가 있다. 코오롱스포츠, 이랜드, F&F다. 현지 업체와 협업해 시장을 파고들면서 제품을 고급화한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8일 코오롱인더스트리 F...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E-이노베이션 밸리 한·중 비즈니스 센터와 업무 협약 2024-04-29 16:23:44
조성한다. 이와 함께 이랜드차이나의 중국 네트워크 및 인프라 역량을 바탕으로 회원사에게 중국 내 주요 사업 파트너 매칭을 제공하고, EIV내 유무형의 인프라 서비스를 지원한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뷰티/헬스케어, 패션/컨슈머 테크, 팻 테크 등 유망 사업분야의 역량 있는 초기 기업을 선별·추천하며 EIV...
이랜드 EIV 한중비즈니스센터, 한국 스타트업 중국 진출 지원 2024-04-29 16:11:46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뷰티·헬스케어, 패션·컨슈머테크, 팻테크 등 유망 사업 분야의 역량 있는 초기 기업을 선별해 EIV 한중비즈니스센터에 추천한다. EIV 한중 비즈니스센터는 우리 기업의 중국 진출 초기에 필요한 금융과 법인설립, 법무·재무 행정, 상표권, 지식재산권 관리 등 각 분야 전문가 매칭 서비스를...
LF 던스트, 이랜드와 손잡고 中 시장 진출 2024-04-01 18:10:07
이랜드그룹이 중국 상하이에 조성한 E-이노베이션밸리(EIV)를 통해 K패션 브랜드의 중국 진출 ‘도우미’를 자처하고 나섰다. 이랜드월드는 LF의 자회사인 씨티닷츠의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 중국법인이 상하이 EIV 내 한·중 비즈니스센터 1호 기업으로 입주한다고 1일 밝혔다. EIV는 이랜드가 상하이 서남부 민항구 내...
LF 던스트, 이랜드와 손잡고 중국 시장 진출 2024-04-01 17:09:21
이랜드그룹이 중국 상하이에 조성한 E-이노베이션밸리(EIV)를 통해 K패션 브랜드의 중국 진출 ‘도우미’를 자처하고 나섰다. 이랜드월드는 LF의 자회사인 씨티닷츠의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 중국법인이 상하이 EIV 내 한·중 비즈니스 센터 1호 기업으로 입주한다고 1일 밝혔다. EIV는 이랜드가 중국 상하이 서남부...
결국 메리츠 손잡은 MBK…홈플러스 1.3조 급한불 껐다 2024-03-21 17:21:21
있다. 2017년 이랜드월드에 4000억원을 연 9% 금리로 빌려주면서 상황에 따라 보장금리를 높일 수 있는 스텝업을 붙였다. 이랜드인터내셔널패션상하이, 이랜드패션차이나 홀딩스 등 주력 계열사 주식도 대거 담보로 잡았다. 롯데건설을 대상으로한 대출에서도 수수료 포함 연 12%에 달하는 수수료 수익을 거뒀다. 차준호 /...
저출산에도…MZ엄마 잡은 키즈 브랜드 대박 2024-03-11 18:13:09
올해 중국 진출에 시동을 건다. 이랜드차이나와 알리바바 산하 물류기업인 차이냐오가 맺은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중국 유아동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이랜드차이나는 역직구 방식으로 패션 브랜드와 온라인 플랫폼을 중국 e커머스시장에 선보이고 차이냐오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해 운송 원가와 시간을 줄이기로 했다....
"우리 아이 좋은 옷 입혀야죠"…부모 된 MZ 공략 통했다 2024-03-11 16:34:46
40% 급증했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키디키디는 패션 브랜드들이 플랫폼에 입점한 뒤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생산은 물론 법무 컨설팅, 마케팅 홍보에 이르기까지 다각도로 지원한다”며 “이같은 협력에 힘입어 올해 ‘드타미 프로젝트’ ‘하이헤이호’ 등 디자이너 브랜드의 거래액이 눈에 띄게 성장했다”고...
나이키 울린 中 '애국 소비' 와중에…조용히 웃은 한국 회사 2022-04-08 17:10:50
셈법중국 기업의 약진을 바라보는 국내 패션·뷰티기업들의 속내는 복잡하다. 중국 매출 비중이 큰 기업일수록 더 그렇다. 대개는 중국에서 몸을 사리는 분위기다. 이랜드그룹은 중국에서 여성복 ‘이랜드’와 아동복 ‘포인포’ 등을 팔면서 한국 브랜드라는 사실을 알리지 않고 있다. MLB로 대박을 낸 F&F도 궈차오에...
中 '애국주의 열풍'에 전전긍긍하는데…조용히 웃는 '한국 브랜드' 있다 2022-04-08 08:36:45
규모가 커졌다. ◆복잡해진 국내 패션기업들 셈법 중국 패션기업의 약진을 바라보는 국내 패션·뷰티기업들의 속내는 복잡하다. 중국 매출비중이 큰 기업들일 수록 더 그렇다. 대개는 쉬쉬하는 분위기다. 이랜드그룹은 중국에서 여성복 ‘이랜드’와 아동복 ‘포인포’ 등을 팔면서 한국 브랜드라는 사실을 최대한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