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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급변해도 라디오 가치 여전…맞춤형 광고제도 필요" 2024-11-15 17:30:01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라디오가 광고매체로서 약화하고 있는 원인을 다각도로 분석한 후 '라디오 통합플랫폼'의 도입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이 교수는 "현재 라디오의 위기는 수신환경의 변화일 뿐, 오디오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여전하다"며 "라디오 통합플랫폼의 구축과 활성화는 라디오 산업의 새로운 돌파구가...
"아들 사춘기랑 겹치면…" 도경완도 걱정한 장윤정 갱년기 [건강!톡] 2024-08-01 19:58:01
성교육 강사 이시훈은 "특히 아침에 말 걸면 안 된다"며 "아침에는 가자미 눈으로 노려보다가 밤에는 '아빠 내가 미안했어요' 한다"라고 부연했다. 의료계에 따르면 갱년기는 질병 또는 노화에 의해 난소기능,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면서 폐경과 관련된 신체 및 심리적 변화를 겪는 시기를 뜻한다. 자궁, 유방, 뇌,...
"기사 빌미로 기업에 광고 압박…유사언론행위 언론사 168개" 2024-07-16 16:00:39
유사언론행위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광고학회 이시훈·박정훈 계명대 교수 연구팀은 한국광고주협회 의뢰로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0일까지 한국리서치를 통해 국내 500대 기업 홍보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다. 조사 결과 유사언론행위를 하는 대표적 언론사로 지목된 매체는 총 168개로 2022년의 22개보다...
"프로그램 제목 협찬·라디오 간접광고, 연 469억 생산유발효과" 2024-03-15 08:00:03
생산유발효과" 이시훈 계명대 교수 "관련 규칙과 방송법 시행령 개정돼야"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프로그램 제목 협찬과 라디오 간접광고를 도입할 경우 생산 유발 효과가 연간 469억원에 이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15일 한국방송협회 주최로 열린 기자 스터디에서 '프로그램 협찬과...
"5일치 당을 한 번에 끌어먹는 셈"…역대급 음료에 '경악' [이슈+] 2024-02-11 07:51:49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시훈 가천대 길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는 "임상 현장에서 최근 몇 년 새 당뇨 환자가 급속도로 늘어난 것을 체감한다"며 "당뇨 발병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야 할 시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당뇨병은 생활 습관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질병"이라며 "국민 보건 증진 차원에서도 영양성분 표시...
"광고 집행시 가장 선호하는 방송매체 1위는 SBS" 2023-12-07 18:22:35
12위에 올랐다. 연구를 진행한 이시훈·박정훈 계명대 광고홍보학 교수는 "매체 가치가 '매우 우수'인 그룹의 상당수는 지상파·동영상 매체가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광고 결정 업무를 하는 기업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광고주들이 평가한 점수와 정성 조사...
"방송 광고는 SBS"…선호 매체 1위 올라 2023-12-07 17:25:40
방송 매체 1위에 올랐다. 6일 한국광고주협회는 이시훈, 박정훈 계명대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광고주를 대상으로 조사한 ‘2023 광고 매체 평가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 리서치에 의뢰해 광고 결정 업무를 담당하는 기업 임직원 100여 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다. 조사 대상으로는 지상파, 종편, 유료방...
"유튜버 억대 수익, 이유 있었네"…압도적 1위 2023-10-19 15:16:04
매체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시훈·박정훈 계명대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지난달 1∼26일 광고 매체 결정 업무를 담당하는 기업 임직원 100명을 상대로 광고 매체 가치를 설문 조사한 결과, 유튜브가 99.0점으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89.3점을 획득한 인스타그램이었다....
광고주가 선호하는 매체 1위는 유튜브…2위는 인스타그램 2023-10-19 15:00:42
매체 1위는 유튜브…2위는 인스타그램 이시훈·박정훈 계명대 교수 조사…'한국광고주대회'서 발표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광고주가 가장 선호하는 매체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인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한국광고주협회에 따르면 이시훈·박정훈 계명대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지난달...
'광고요금제 도입' 넷플릭스, 한국서 연 3천억원 매출 전망 2023-05-21 07:22:41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같은 학술대회에서 "OTT 광고요금제 도입이 디지털 광고의 방송광고시장 잠식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국내 방송광고 시장의 해결책으로 크로스미디어랩 도입이 필요하다"고 발표했다. 크로스미디어렙은 방송광고 판매 대행이라는 기존 미디어렙의 역할에 인터넷·모바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