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럼프 관세인상 예고에도…中전문가 "美인플레로 충격 안 클것" 2025-01-06 18:55:29
측면의 과잉 생산을 유발할 수 있고, 서비스업 공급 부족이 소비 업그레이드·대체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최근 흥행에 성공한 중국산 게임 '검은 신화: 오공'처럼 "서비스 부문이 선도적 산업이 될 수 있다"고 제언했다. x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中올해의글자 '지(智)·변(變)'…단어는 인공지능·신품질생산력 2024-12-20 17:54:25
이 선정됐다. 올해의 유행어에는 신품질생산력과 인공지능 외에 '파리올림픽', '글로벌 사우스'(全球南方) 등이 뽑혔다. 또 올해의 인터넷 용어에는 흥행 대박을 터뜨린 중국 게임 '검은 신화: 오공', 트랜디한 브랜드의 창업자 등 리더를 뜻하는 '주리런(主理人)', 외국인 인플루언서가...
中 토종에 밀린 스타벅스, CGO 신설 재기 모색 2024-12-16 18:47:25
보여줬다는 해석이 나온다. 블룸버그는 루이싱이 최근 인기 게임 '검은 신화: 오공' 등과의 협업으로 매출과 온라인 화제성을 모두 끌어올린 점을 지적하며 "양 CGO가 팝문화 프랜차이즈와 협업하겠다는 공약은 중국 사업을 살리기 위해 자사 외의 브랜드 파워를 활용하겠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中서 토종 브랜드에 밀린 스타벅스, 최고성장책임자 신설로 재기 2024-12-16 17:41:15
나온다. 블룸버그는 루이싱이 최근 인기 게임 '검은 신화: 오공' 등과의 협업으로 매출과 온라인 화제성을 모두 끌어올린 점을 지적하며 "양 CGO가 팝문화 프랜차이즈와 협업하겠다는 공약은 중국 사업을 살리기 위해 자사 외의 브랜드 파워를 활용하겠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제일재경은 "중국은 스타벅스의 가장...
대형 신작 정보 쏟아진 TGA…올해의 게임에 소니 '아스트로봇'(종합) 2024-12-13 14:45:28
제작진과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아스트로봇'은 이날 시상식에서 감독상과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최고의 가족 게임' 상까지 받으며 4관왕에 올랐다. 일본 게임사 아틀러스가 개발하고 세가가 유통한 '메타포: 리판타지오' 역시 예술 감독상을 비롯해 '최고의 RPG',...
7년만에 한국 게임 수상할까…'게임계 오스카상' TGA에 관심집중 2024-12-12 08:00:04
'오공'은 자국 게이머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출시 한달만에 2천만장 이상이 팔렸고, 중국 게임으로서는 최초로 GOTY 후보에 올랐다. 중국 게임의 영향력은 게이머 투표 100%로 후보작과 수상작을 결정하는 '플레이어의 목소리' 부문에서도 확연히 드러난다. 지난 10일 발표된 '플레이어의...
위메이드맥스 "멀티 스튜디오 꾸린다...3대 장르 공략" 2024-11-25 11:04:46
생소하지만 매력적인 비주얼이 무기가 된다 ”며 “조선시대에서 영감을 얻은 한국적 소재에 판타지를 가미한 게임을 해외 시장에 내놓겠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에서 손오공을 배경으로 한 게임 ‘검은 신화: 오공’이 성공하면서 동양풍 게임이 세계적으로 통할 것이란 생각이 커졌다”며 “위메이드맥스도 이 회사의...
"M&A로 여러 장르 동시에 개발…K소재 게임으로 해외 공략할 것" 2024-11-24 15:36:02
올해 초 개발에 착수했다. 게임 공간의 제한이 거의 없는 ‘오픈 월드’ 장르다. 손 대표는 “한국적인 소재를 쓴 게임을 해외에 내놓겠다”며 “중국에서 손오공을 배경으로 한 게임 ‘검은 신화: 오공’이 성공해 동양풍 게임이 세계적으로 통할 것이란 생각이 커졌다”고 강조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문화유산과 컬래버레이션'…전통문화 전도사로 나선 IT업계 2024-11-11 15:57:43
등이 고향을 찾았다. 해외에선 전통문화를 응용해 게임 흥행에 성공한 사례도 나왔다. 중국 게임사이언스가 지난 8월 내놓은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인 ‘검은 신화: 오공’은 출시 한 달도 안 돼 2000만 장이 팔렸다. 이 게임은 중국 고전소설인 를 재해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게임은 주 이용자층이 10·20대이다 보니...
오공일, 100% 순수 쌀면 상용화…본점엔 문전성시 2024-10-30 16:10:11
외식전문업체 오공일(대표 변혁주)이 100% 쌀로 만든 쌀면을 상용화하는데 성공했다. 오공일에 따르면 기존에 개발된 쌀면 제품은 손쉬운 가공을 위해 글루텐, 전분 등을 혼합해 실제 쌀 함유량은 40~50%에 불과하다. 오공일이 개발한 쌀면은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의 자포니카 품종의 100% 쌀로 만들었다. 변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