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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한 잔 주문하더니 자리 풀 세팅…진상 손님에 '경악' 2025-02-16 19:12:56
A 씨는 "카페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이용하는 공간인데, 오랫동안 비워진 테이블이 생기면 다른 손님들이 불편을 겪을 수밖에 없다. 어떻게 안내해야 할지 고민"이라고 토로했다. 함께 첨부된 사진에는 손님이 자리를 비운 테이블에 노트북과 책이 놓여 있고, 의자 위에는 멀티탭을 연결한 전기방석이 남겨진 모습이 담겨...
직장 동료 신분증 빌려 몰래 70억 꿀꺽…"투자의 귀재라더니" 2025-02-16 18:37:51
구속 송치했다. 금감원은 관련 사고사례를 은행권에 전파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내부통제 개선방안 마련에 나섰다. 금감원 관계자는 “신분증과 함께 위임장 등이 제공되면 본인이 모르는 사이 휴대폰 개통과 함께 공공기관 문서가 발급돼 금융사기에 이용될 수 있다”며 “고수익을 보장하며 신분증 등을 요구하면 반드시...
"1억이 5억 됐다" 대박 난 주식 아내 줬더니…남편의 눈물 2025-02-16 18:25:57
증권사를 이용해 엔비디아를 매수한 투자자의 최대 수익률은 400%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월 초 엔비디아를 매수한 투자자의 평균 매수단가는 26.87달러다. 지난해 말 엔비디아 종가가 134.29달러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지난해 초 미국 주식 투자를 시작한 대부분의 투자자는 큰 수익을 거뒀을 것으로 추정된다....
삼쩜삼發 '7000억 환급 대란'에 화들짝…국세청 칼 뺐다 2025-02-16 18:08:16
논란이 될 수 있다. 플랫폼들은 이용자에게 제시한 예상 환급금이 실제 환급금과 다를 경우 미리 뗀 수수료를 환불하고 있다. 하지만 이용자가 인적공제 등을 잘못 입력했다면 환불하지 않는다. 업계에선 이번 점검으로 가산세를 물게 된 납세자들이 삼쩜삼 등의 안내가 불충분했다며 민원이나 소송을 제기할 가능성도 적지...
1% 고수 픽은 리가켐바이오…기술이전 확대로 성장 기대 2025-02-16 17:57:00
증권사를 이용하는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는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리가켐바이오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리가켐바이오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12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8.7% 증가하며 창사 이후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78억원으로 2019년 첫 흑자 달성 이후 5년 만에 흑자전환했다. ‘LCB84’...
고액 지출 앞둔 신혼부부 '맞춤 카드' 나왔다 2025-02-16 17:55:08
특징이다. 매일같이 이용하는 음식점·카페·편의점과 다이소·올리브영 같은 생활 가맹점 등에서 이용금액의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건강 관련 지출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iD VITA 카드’를 추천했다. 이 카드는 의료비·보험·헬스·뷰티 등 건강 부문에서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병원·의원·약국...
尹부부 딥페이크, 집회 등장...대통령실 "법적 대응" 2025-02-16 17:47:45
딥페이크를 이용한 범죄 행위에 분노를 금할 길이 없다"며 언론 공지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엄연히 현직 대통령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국가원수에 대한 명백한 모독"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영상 제작 및 유포 관련자들에게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포함한 모든 조처를 해나갈 것임을 밝힌다"고...
올해 남은 정기시험 5번…2회차부터 '어소시에이트' 시작 2025-02-16 17:38:32
알맞다. 에이아이두 이지(AIDU EZ)라는 툴을 이용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전처리 과정을 거쳐 AI 모델을 개발하는 능력을 평가한다. 어소시에이트는 데이터 기획·분석 실무자가 타깃이다. 코딩 언어인 파이선 지식과 각종 라이브러리를 다룰 줄 알아야 한다. 주피터 랩 환경에서 표 형식(tabular)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인사혁신처 플랫폼서 공무원도 온라인 수강 2025-02-16 17:38:08
이들에게 직무별 교육을 제공하려는 취지로 개설됐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다. 2023년 정규 서비스를 시작했다. 중앙부처 소속 국가 공무원 및 공무직이 이용 대상이다. AICE 교육에 참여하는 공무원은 정부와 민간의 다양한 학습 콘텐츠 가운데 개인별 직무와 관심사, 학습 이력 등에...
대세 된 AI 구독…1년만에 가입 300% 급증 2025-02-16 17:30:38
12.9%였다. 지난해 생성형 AI 구독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 중 28%는 7개월 이상 유료 구독을 유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1개월만 구독한 경우는 24%였다. 생성형 AI 다음으로 이용 건수 증가율이 높은 구독 서비스는 생활·건강(59%), 쇼핑·배달 멤버십(34%), 뉴스·잡지(32%) 등이었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