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 라이프이스트-구건서의 은퇴사용설명서] 조건 없는 배움이 아름다운 노후를 보장한다 2025-02-18 11:28:08
방법은 가장 고전적이면서도 전통적이다. 글자로 인쇄된 책을 읽는 것이다. 책에는 내가 알고 싶은 대부분의 정보가 활자화돼 있다. 그 활자를 읽으며 감동을 받기도 하고, 지식을 늘리기도 하고, 책의 저자와 깊은 대화도 한다. 그런데, 우리가 읽는 책의 대부분은 사라진다. 책 내용 중에 나중에 기억나는 것은 거의 없다...
SC제일은행, '지금이 바로 당신의 자산이 빛날 때' 캠페인 개시 2025-02-12 16:58:37
옥외광고, 인쇄 광고, 영상 콘텐츠, 각종 플랫폼 디지털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SC제일은행은 캠페인과 연계해 투자를 시작하는 고객을 위한 ‘Now 자산관리 이벤트’도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SC제일은행 펀드 상품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이 SC제일은행 영업점 또는 모바일뱅킹을 통해 펀드에 가입하면 각종 혜택을...
"올해 광고시장, 온라인 위주 성장…총 17조5천억 전망" 2025-01-28 06:00:09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이 전망됐다. 옥외광고도 디지털 옥외광고로의 전환이 가속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광고주의 활발한 참여 여부가 관건이다. 인쇄광고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연평균 성장률이 -2.5%로 예상되며 국내도 -0.7% 역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방송 줄고 온라인 늘고…작년 방송통신광고비 17조7억원 추산 2025-01-09 12:00:09
옥외 광고비는 14.2% 증가한 1조2천208억원으로 파악됐다. 2024년에는 인쇄 광고비는 전년 대비 0.7% 증가한 2조394억원, 옥외 광고비는 3.1% 증가한 1조2천591억원, 기타 광고비는 0.4% 증가한 5천411억원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인쇄 매체별로는 2022년 대비 신문은 4.3% 감소한 1조7천239억원, 잡지는 7.4% 감소한...
"정부광고 분리대행, 신중 검토돼야"…국회 검토보고서 2024-12-25 06:00:06
정부광고 대행은 타 매체와의 공정성과 중립성이 훼손된다며 반대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SBS, TV조선, MBN, JTBC, 채널A, YTN 등 주요 방송사업자들도 불수용, 현행 유지 입장을 제출했다. 사유는 주로 "코바코의 정부광고 대행 시 매체 선정이 특정 사업자에 쏠릴 우려가 있다"는 것이었다. 다만 코바코의 경우 언론재단의...
"여자만 두른다" 편견 깬 GD…스카프는 'POWER'의 상징이었다 2024-12-19 18:50:21
그림으로 설명한 매뉴얼이 네모난 천에 인쇄돼 공급됐다. 병사용 매뉴얼 손수건 혹은 스카프는 입대한 병사의 문맹률이 급격히 떨어지며 사라졌지만, 그 활용성을 높이 평가한 에르메스 소유 집안의 선구안으로 1937년 인쇄된 실크 스카프로 새 생명을 얻게 된다. 실크 스카프는 상류층과 유명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했다....
경찰서에서 선물 받은 '스벅 텀블러' 너마저…'발칵' 2024-12-17 21:54:55
및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7일 밝혔다. 부산식약청에 따르면, 이들 일당은 2020년 6월부터 올해 7월까지 약 4년 동안 스타벅스 상표를 거짓으로 표시한 텀블러, 수저·포크 세트 약 13억원 상당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 이들은 정품보다 최고 60% 낮은 가격으로...
GS칼텍스, 사회에 온기 불어넣는 '에너지플러스 허브' 2024-12-11 16:14:17
GS칼텍스가 인쇄 광고인 ‘에너지플러스 허브’로 ‘2024 한경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 대상’을 받았다. 이 광고의 배경은 GS칼텍스의 미래형 주유소인 ‘에너지플러스 허브 주유소’다. 전기차 충전, 스마트 세차, 물류 거점 서비스 등 모빌리티 인프라, 라이프 서비스를 결합했다. GS칼텍스는 에너지플러스 허브에서...
SK이노베이션, 초심을 바탕으로…언제나 패기있게 뚜벅뚜벅 나아가다 2024-12-11 16:11:22
나타냈다. SK이노베이션의 워드 아트시리즈는 인쇄 광고의 정지된 이미지에 인공지능(AI)를 접목해 살아있는 영상으로 다시 만들어 유튜브 채널에도 공개했다. SK이노베이션의 한결같은 마음가짐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자 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 소재 내에 QR코드를 넣어 내일의 에너지(운세)를 확인해볼 수 있...
현대자동차, '완벽한 블랙'…제네시스의 강렬한 존재감 돋보여 2024-12-11 16:06:28
인쇄 광고로 더욱 강렬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송민규 제네시스사업본부장(부사장)은 “모든 것들이 새롭게 창조되는 가장 순수한 근원의 색인 블랙은, 창조와 시작을 뜻하는 제네시스의 본질과 맞닿아 있다”며 “앞으로도 제네시스는 브랜드가 지향하는 본질과 철학을 독창적이면서도 담담하게 제네시스만의 방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