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위드인] 크로스 플랫폼 시대, 흐려지는 PC·콘솔·모바일 경계 2024-09-28 11:00:01
멀리 떨어진 채 플레이하는 콘솔, 화면 크기가 작은 스마트폰에서의 플레이를 고려한 조치다. 지속해 게임을 업데이트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라이브 서비스 게임이 대세가 되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나 마이크로소프트(MS) 같은 콘솔 기업들이 독점작 정책을 내려놓으며 게임업계의 플랫폼 통합은 더...
"닷컴 이후 최고 열기"...美 증시 강세, 언제까지? 2024-09-26 17:30:33
꺾이거나 둔화할 가능성에 신경을 쓰고 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수석 전략가인 스티브 소스닉은 90년대 말과 비교하며 "그때도 사람들이 주식에 열광했고, 증시에 돈을 기꺼이 쏟아부었다"며 비슷한 분위기라고 말했다. 야데니 리서치의 수석 시장 전략가인 에릭 월러스타인은 "당시에도 기술주가 주력이어서 S&...
'닷컴버블 이후 가장 뜨겁다' 美S&P500, 2년연속 20%넘게 오르나 2024-09-26 16:49:42
비교하며 향후 증시 상황을 가늠해보고 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수석 전략가인 스티브 소스닉은 "그때도 사람들이 주식에 열광했고, 증시에 돈을 기꺼이 쏟아부었다"며 비슷한 분위기라고 말했다. 야데니 리서치의 수석 시장 전략가인 에릭 월러스타인은 "당시에도 기술주가 주력이어서 S&P 500지수에서 정보기술(IT)...
스캐터랩 '제타', AI 특화 '카카오클라우드'로 전환 2024-09-26 14:07:41
스타트업 스캐터랩의 인터랙티브 인공지능(AI) 콘텐츠 플랫폼 '제타(zeta)'가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된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 4월 출시된 제타가 매달 2배 이상 트래픽 증가세를 보여 더 많은 그래픽처리장치(GPU)가 필요해지자 스캐터랩이 빠른 응답속도와 안정성, 가격 합리성을 갖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신작 행사…'아키에이지 크로니클' 공개 2024-09-25 08:37:26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25일 온라인 신작 발표회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열고 자회사 및 파트너사가 PS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인 신작 정보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 초반부에 공개된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은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차기작으로, 앞서...
로커스, 간송미술문화재단과 글로벌 문화 콘텐츠 시장 공략 2024-09-24 11:26:26
진행하는 이머시브&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전시 ‘구름이 걷히니 달이 비치고 바람 부니 별이 빛난다’ 프로젝트 투자를 시작으로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함께 글로벌 프로젝트에 본격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로커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향후 5년 간 간송미술문화재단과 간송컬렉션 IP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사업을...
YBM,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가…AI 미래교육 콘텐츠 선보여 2024-09-23 14:16:47
인터랙티브 수업자료 제작 툴 ‘아스펜 클래스’ 등 다양한 AI 에듀테크 제품을 공개한다. 2022년 개정 초·중·고 교과서 39종 77책도 전시한다. ‘AI 원어민’은 교육용으로 개발해 특허 출원한 AI 휴먼 기반 제품으로서, 교과 과정 기반 대화문을 활용해 1:1 영어 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우리나라 어린이의 영어 음성의...
더에스엠씨그룹, 마케터·크리에이터 대상 'POST FORUM 2024' 개최 2024-09-23 09:23:23
강연 외에도 다양한 체험형 부스와 인터랙티브 게임 그리고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된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기브어웨이 굿즈가 제공되며, 더에스엠씨그룹의 마케팅 베스트셀러 의 차기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더에스엠씨는 그간 뉴미디어 광고 산업의 발전을 위한 연구와 행사에...
AI가 숏폼 드라마 결말 바꾼다 2024-09-22 17:35:52
지식재산권(IP)을 숏폼드라마와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제작하기 위한 AI 창작 시스템을 구축했다. 자체 콘텐츠 플랫폼인 스플의 웹소설을 숏폼드라마로 만드는 과정에서 여러 갈래로 대본을 짜 이용자가 다양한 결말에 도달하도록 AI를 활용하는 것이다. 창작 비용을 줄이는 효과를 볼 뿐만 아니라 기존 작가들이 상상하지...
[게임위드인] 믿을 것은 기존 히트작?…'재활용' 선회하는 게임업계 2024-09-21 11:00:00
있다. 차기작으로는 '아이온' 후속작 '아이온2',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의 '호라이즌' IP를 활용한 MMORPG 등을 만들고 있다. 그간 자체 IP가 약하다는 평가를 받아온 넷마블[251270]도 마찬가지다. 넷마블은 올해 구작 '세븐나이츠'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