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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릴수록 적자”…‘中 공급 테러’에 공장 문 닫는 철강·석유화학 2024-11-22 08:31:16
불과해 장기간의 공급과잉을 감당해내지 못했다. 여기에 연간 1억4000만 톤의 선재 생산 능력을 보유한 중국이 건설 경기 침체로 주변국에 저가로 수출하며 제품 가격 하락을 주도했다. 국내에서도 저가 선재제품의 수입이 지속됨에 따라 시장가격이 동반 하락했다. 이에 포스코는 사업구조를 재편해 가격 중심 저가 제품의...
천연가스 가격, 전세계 강추위 전망 속 추이 주시 [원자재 인사이드] 2024-11-22 07:53:40
장기화될 시 피해가 아예 전무하다고 할 수는 없겠습니다. Q. 알겠습니다. ‘둥켈플라우테’ 이건 또 어떤 겁니까? = 한국어로는 ‘둔켈플라우테’, ‘던켈플라우테’라고 하는데, 외신 기사들의 발음을 들어보면 ‘둥켈플라우테’가 가장 적절한 표기법이지 싶습니다. 독일어로 ‘어두운 침체’를 의미하는 단어인데요,...
연성 원자재, 기후플레이션 속 향후 전망은? [원자재 & ETF 뉴스] 2024-11-22 07:39:12
편이라, 장기 투자용까지는 아니지만 전통적인 원자재들로 구성돼 있는 만큼, 경기 방어적 성격으로 전략을 다각화시키거나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시기에 포트폴리오를 안정화시키는 데는 적합하고요, 혹은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심화됐을 때, 유가가 올랐을 때, 혹은 원자재들의 이른바 ‘에브리싱 랠리’가 장기화될...
"1억 올랐대"…GTX 시동도 전에 집값 급발진한 '이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 2024-11-22 06:35:18
것이라고 입을 모으는 노선이다. GTX-D 노선은 김포 장기와 인천국제공항에서 각각 출발해 Y자형으로 부천 대장에서 만난다. 이후 강남·삼성·잠실 등 강남권을 지나 이천, 여주, 강원 원주 등으로 이어지는 노선이다. GTX-E노선은 동서로 뻗어 있다. 인천공항부터 대장, 연신내, 광운대 등을 지나 덕소까지 이어진다. GTX...
'2050년까지 원전 로드맵' 초안 마련…연내 발표 2024-11-22 06:00:10
장기 원전 로드맵 수립 태스크포스' 최종 회의를 열고 로드맵 초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 황주호 사장, 원자력연구원 주한규 원장을 비롯한 원자력계 산·학·연 전문가 16명이 참여한 TF는 로드맵 초안에서 2050년까지 국내 원전 산업의 목표 매출과 고용 규모를 장기 비전으로 제시했다. 양적 목표를...
[단독] 中 공세에 "더 이상 안돼"…정부, 구조조정 착수 2024-11-21 17:51:36
중국발 공급 과잉과 글로벌 경기 침체 장기화로 인한 수요 부진으로 실적 악화를 겪고 있다. 특히 ‘석유화학의 쌀’로 불리는 기초 소재이자 국내 업체의 주력 제품인 에틸렌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마진이 급속히 하락하고 있다. 국내 최대 에틸렌 생산업체인 롯데케미칼이 지난해 3분기 이후 네 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단독] '불황의 늪' 석유화학…정부, 구조조정 착수 2024-11-21 17:48:11
중국발 공급 과잉과 글로벌 경기 침체 장기화로 인한 수요 부진으로 실적 악화를 겪고 있다. 특히 ‘석유화학의 쌀’로 불리는 기초 소재이자 국내 업체의 주력 제품인 에틸렌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마진이 급속히 하락하고 있다. 국내 최대 에틸렌 생산업체인 롯데케미칼이 지난해 3분기 이후 네 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비트코인 10만달러 눈앞…"백악관 전담팀 신설" 2024-11-21 17:45:30
많은 투자자가 암호화폐 자산을 금과 같은 장기 헤지수단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하는 가운데 우리나라에선 가상 자산 과세를 놓고 논란이 뜨겁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공제 한도를 5천만 원으로 높여 내년부터 과세하겠다고 하자, 과세를 유예해달라는 국민청원이 등록 3일 만에 동의 ...
다음주부터 5대금융 인사시즌…'좌불안석' CEO들 2024-11-21 17:45:01
3연임을 확실시하고 있지만, CEO의 장기 연임에 부정적인 당국의 태도가 변수로 꼽힙니다. 금융지주사 중 유일하게 올해 임기가 만료되는 NH금융의 이석준 회장은 최대주주인 농협중앙회와 인사권을 두고 공개적인 갈등을 빚었던 만큼 교체가 유력합니다. 이렇게 연말 인사를 둘러싼 각종 주장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가장...
[차장 칼럼] 현대자동차의 '밸류업' 2024-11-21 17:39:41
이유가 어떻든 문제는 증시 침체가 장기화하면 그 부담은 우리 기업에 돌아온다는 것이다. 증시를 통한 자금 조달 창구가 막히면 기업은 은행 대출에 매달려야 한다. 대출이 늘면 이자 부담이 커져 결국 재무 상태가 악화된다. 그렇게 신용등급이 떨어지면 다시 조달금리를 끌어올린다. 악순환 구조에 빠진다는 얘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