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메프 집단 분쟁조정 연내 결론…정부·업계 첫 합동 간담회(종합2보) 2024-08-27 19:04:30
여행사에 재결제를 해야만 정상 여행 출발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여행사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코로나19 여파를 완전히 회복하지 못한 상황을 강조하며 여행사도 티메프 사태의 피해자라는 입장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PG사들은 일반 상품 환불과 달리 확정된 여행을 취소한 부분에 대해서는 환불 주체가 여행사가 돼야...
티메프 여행상품 피해액 분담논의…정부·업계 첫 간담회(종합) 2024-08-27 18:05:54
뒤 여행사에 재결제를 해야만 정상 여행 출발이 가능하도록 조치한 상황이다. 여행사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코로나19 여파를 완전히 회복하지 못한 상황을 강조하며 여행사도 티메프 사태의 피해자라는 입장이라고 주장했다. 여행업협회 관계자는 간담회 시작 전 연합뉴스 기자와의 통화에서 "정부가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커피 엎었으니 다시 해줘"…난동 부린 여성 정체, 알고보니 [영상] 2024-08-23 08:00:02
모르니 재결제를 하면 만들어드리겠다"고 안내했다. 하지만 B씨는 "동네 장사 이딴 식으로 하면 안 된다", "옷에도 커피가 묻었으니 세탁비 물어내라", "밖에 커피 쏟은 것도 네가 다 치워라"고 했다고 A씨는 주장했다. A씨가 제보를 결심한 배경으로 보인다. A씨의 아내가 "반값이라도 결제하면 만들어드리겠다"고 했지만,...
티메프 판매자들 "70여개 업체 유동성 확보 못 하면 파산 위기"(종합) 2024-08-13 13:36:52
없어졌다"고 분개했다. 이어 "여행사는 취소 수수료와 재결제를 요구하고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는 환불 기준이 안 맞아 법적 검토를 한다고 한다"며 "가족여행이 신사동 티몬(사무실) 여행이 안 되도록 책임 의무를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여행상품 구매자도 책임 있다"…커지는 티메프 환불 갈등 2024-08-08 17:48:13
후 재결제를 유도하고 있다”며 “전자상거래법의 서비스 이행 의무를 위반한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정부는 카드사와 PG사, 판매자(여행사와 상품권 발행업체)뿐만 아니라 소비자도 일정 부분 책임이 있다고 보고 있다. 판매자와 소비자 간 계약 관계가 이미 성립했다고 볼 수 있어서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소비자도...
PG업계 "여행사, 티메프 소비자에 재결제 유도는 위법" 2024-08-07 18:15:18
취소 후 재결제를 유도하는 것과 관련해 결제대행업체(PG사)들이 부당한 행위이며 전자상거래법 위법 행위라고 비판했다. 나이스페이먼츠·다날·스마트로·NHN KCP·KG모빌리언스·KG이니시스·한국정보통신 등 PG업체들은 7일 보도자료를 내고 "소비자에 재결제를 유도하고 있는 일부 여행사들에 전자상거래법 준수를...
티메프 여행 환불 '지지부진'..."책임 떠넘기기" 2024-08-04 18:34:37
여행사가 환불 절차에서는 발을 빼고 재결제하라고 요구한 것이 문제라는 것이다. 위메프에서 노랑풍선의 괌 여행상품을 구입한 박모 씨는 "나는 노랑풍선이랑 계약한 것 아니냐. 자기들이 발권하겠다는 문자까지 보내놓고 인제 와서 환불은 위메프에서 받고 재결제를 하라니 말이 되느냐"며 울분을 토했다. 사태 초기...
해외여행 카드 수수료 줄이려면…'원화 결제 차단'부터 2024-08-04 16:51:23
KRW(원) 금액으로 표시됐다면 현지 통화로 재결제를 요청하는 게 좋다. 출국 전 해외 사용 안심 설정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 서비스로는 카드 사용 국가, 하루 사용 금액, 사용 기간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카드사별로 신청이 가능하다. 해외출입국정보활용에 동의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 여기에 동의하면...
'티메프' 여행상품 환불 보류…피해자들 "책임 떠밀기" 분통 2024-08-04 16:02:09
자사에 재결제하라고 요구한 것을 문제점으로 지적했다. 위메프에서 노랑풍선의 괌 여행상품을 구입한 박모 씨는 "나는 노랑풍선이랑 계약한 것 아니냐. 자기들이 발권하겠다는 문자까지 보내놓고 인제 와서 환불은 위메프에서 받고 재결제를 하라니 말이 되느냐"며 울분을 토했다. 사태 초기에 PG사들이 막대한 손실금이...
네이버페이, '여행사 보상 지연' 티메프 결제액도 선환불 개시 2024-08-04 13:11:37
이용자들 "일부 여행사, 자체보상안 홍보하고도 재결제나 여행취소 유도"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를 일으킨 티몬과 위메프(이하 '티메프') 이용자들의 결제액 선환불에 나섰던 네이버페이가 일부 여행사의 불확실한 고객 지원안으로 소비자 혼란이 초래된 여행상품 결제 건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