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투협·부동산신탁사 대표단, 日 방문…도시재생 등 동향 진단 2024-10-30 10:11:37
미쓰이스미토모트러스트(SMT) 자산운용, 옥타브재팬자산운용, 부동산 개발 특화 로펌인 TMI 등을 찾아 일본 부동산 시장의 투자 트렌드, 부동산개발사(디벨로퍼) 규제 현황 등을 듣는다. SMT 부동산기초연구소, 일본 부동산유동화협회 등도 만나 부동산신탁 투자에서 자산유동화 방식으로서 리츠 활용 방안, 시니어하우징 ...
'노인 대국' 日은 어떻게 하고있나…'도쿄 실버산업 투어' 론칭 2024-08-08 16:40:52
두 차례 도쿄 지역 중심으로 현지 실버타운과 노인복지시설 등을 견학하는 투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한·일 고령화 전문가인 일본 간다외국어대학교 류재광 교수(전 삼성생명 수석연구원)의 일본 노인복지제도에 대한 특강도 병행한다. 일본은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1인 고령자 가구, 노인 빈곤층이...
"운전자 어딨지?"…미국서 관광명물 됐다 2024-05-23 05:59:15
싶다면 피어39, 재팬타운 평화광장 등이 인기 있는 픽업 및 하차 장소"라고 말했다. 회사 측 데이터에 따르면 웨이모는 사람이 운전하는 차량보다 더 안전하다면서도 앞서 크루즈가 잇단 사고로 시민들의 반발을 샀고, 웨이모도 교통을 막고 긴급 차량과 충돌하는 등의 사고로 연방 조사로 이어졌다고 NYT는 설명했다....
"꼭 경험해야 할 것"…美 샌프란의 관광명물된 로보택시 2024-05-23 03:58:57
"웨이모를 보고 싶다면 피어39, 재팬타운 평화광장 등이 인기 있는 픽업 및 하차 장소"라고 말했다. 회사 측 데이터에 따르면 웨이모는 사람이 운전하는 차량보다 더 안전하다면서도 앞서 크루즈가 잇단 사고로 시민들의 반발을 샀고, 웨이모도 교통을 막고 긴급 차량과 충돌하는 등의 사고로 연방 조사로 이어졌다고 NYT는...
[순천대학교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인공지능 기반의 비대면 맞춤형 인솔을 제조하는 스타트업 ‘휴먼퍼포먼스랩’ 2023-12-22 22:55:37
캠퍼스타운 선정, 2022년 아이코어 사업 선정(상위 2팀 선정), 2022년 글로벌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선정, 2023년 세계 최대 IT 가전 전시회 ‘CES 2023’ 부스 참가,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기업 선정, 2023년 디딤돌 사업 선정, 2023년 신용보증기금 ‘스텝업 도전기업’ 선정, 2023년 한국-베트남...
'물회면' 경사났다…올해 최고 요리 선정 2023-12-13 05:21:40
준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샌프란시스코 재팬타운에 문을 연 레스토랑 반상은 이 지역의 유명 레스토랑을 거친 한인 쉐프 민승현과 진 림이 운영하고 있다. 반상은 일본과 프랑스 요리 재료와 기법을 사용한 독창적인 한식으로 미국 서부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민 쉐프는 샌프란시스코 현지 매체에 "한식을 처음...
美 한인 쉐프 '물회면', NYT '올해 최고의 요리' 선정 2023-12-13 01:17:55
지난해 샌프란시스코 재팬타운에 문을 연 레스토랑 반상은 이 지역의 유명 레스토랑을 거친 한인 쉐프 민승현과 진 림이 운영하고 있다. 반상은 일본과 프랑스 요리 재료와 기법을 사용한 독창적인 한식으로 미국 서부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민 쉐프는 샌프란시스코 현지 매체에 "한식을 처음 접하거나, 익숙하지...
"日 MZ 사로잡았다"…날개 돋친 듯 팔리는 韓 제품 2023-12-10 13:15:45
큐텐재팬의 할인 행사인 11월 메가와리에서 12일간 립 카테고리 상품으로만 1억4천만엔 이상의 판매액을 올렸을 정도로 립 제품이 유명하다. 마녀공장도 '갈릭 나이아신 2.0 에센스', '퓨어 클렌징 오일' 등 인기 제품을 앞세워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마녀공장의 3분기까지 일본 매출액은...
K-뷰티, 일본 중저가 화장품시장 장악…"K팝·MZ세대 영향" 2023-12-10 07:27:01
있으며 온라인 채널로는 아마존, 라쿠텐, 큐텐재팬, 조조타운, 앳코스메쇼핑 등에 입점했다. 국내 화장품 대기업의 일본 진출도 활발한 상태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에뛰드, 이니스프리, 라네즈에 이어 지난 9월 자사 브랜드 에스트라와 헤라를 일본 시장에 진출시켰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일본 사업은 올해...
"남는 장사"… K팝 시상식까지 '고(GO)재팬' 하는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2-09 20:26:01
8만명의 관객이 동원된 것으로 알려졌다. MAMA는 '노 재팬'으로 시끄러웠던 2019년에도 일본에서 진행돼 갑론을박이 벌어진 바 있다. 당시 일본 경제 보복 조치 논란으로 인해 한일 관계가 극도로 악화됐고, 이에 따라 전 국민적으로 노 재팬 운동이 진행됐다. MAMA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개최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