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로, 소주 고유의 맛 살린 '제로 슈거 소주'…투명 병에 도자기 곡선미와 세로형 홈 디자인 2024-12-25 16:07:54
넘어섰다. 새로는 출시 직후 한국의 전래동화부터 최근의 영화, 드라마에서 다양한 느낌의 매력적인 존재로 등장하는 구미호에서 따온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브랜드 앰배서더 캐릭터로 선정했다. 이를 제품 전면에 배치해 기존 소주 제품과 차별화하는 이미지 마케팅을 펼쳤다. 출시 초 에피소드 중심의 ‘소주 새로...
임지연, 김남길·주지훈 이길까…주말대전 나선 '옥씨부인전' [종합] 2024-11-28 15:17:20
추영우도 "대본이 너무 재밌었다"며 "엄마가 들려주는 전래동화처럼 흡입력 있는 스토리가 매력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인2역이 도전이었고, 신인이라 두려움도 있었지만 해내고 싶었다"며 "다행히 1인2역이 전혀 다르고, (임)지연 누나가 '그냥 서 있을 때 보였으면 좋겠다'는 말을 해줘서 거기에 집중해서...
중랑구, ‘제9회 중랑 북페스티벌’ 개최 [메트로] 2024-10-18 10:50:13
올해는 전래동화 ‘별주부전’을 각색한 어린이 가족뮤지컬 공연도 펼쳐진다. 우리나라의 전래동요·전래 춤과 신명 나는 공연을 선사하는 장단 놀이 전래동화 체험 극으로, 난타와 장구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어린이 안전 예방 수칙도 알려준다. 류 구청장은 “중랑구가 ’책 읽는 중랑‘으로 독서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폐가·블라인드로 펼친 상상력…'런더너' 홀린 韓설치미술 대가 2024-10-17 17:17:29
나온 ‘소리 나는 조각’ 연작은 전래동화에 등장하는 ‘하늘에서 내려온 동아줄’에서 영감을 받은 작업. 작가는 이처럼 방울을 사용한 작품을 통해 옛사람들이 중요시해온 ‘하늘과 땅의 연결’을 꾸준히 다뤄왔다. 인조 짚을 엮어 한국과 일본, 남미와 아프리카 등 세계 각지의 민속적 요소를 다룬 ‘중간 유형’, 한지...
리조나레 괌, 10월 '타오타오 모나 핼러윈' 이벤트 진행 2024-10-15 17:41:44
외쳐 숲의 정령에게 용서를 받는다는 전래동화다. 타오타오 모나 핼러윈은 이 이야기에서 이름을 딴 행사다. 로비를 반얀트리 정글로 장식해 핼러윈 분위기를 자아낸다. 반얀트리 그네 의자엔 타오타오 모나로 분장한 리조트 직원들이 어린이들을 맞이한다. 아이들이 정글에 들어가기 전에 '구에로 양 구에라'를...
태백산맥 넘어온 속초의 연극! 전국의 명작들 '서울행' 2024-10-09 17:19:23
극단 홍시의 ‘이별의 말도 없이’와 안다미로아트컴퍼니 ‘문’이 각각 10월 26~27일, 11월 10일에 예술의전당 무대에 오른다. 경남 김해 지역 극단 이루마의 음악극 ‘당신이 좋아’, 부산 오오씨어터가 전래동화 별주부전을 재해석한 가족뮤지컬 ‘토장군을 찾아라’가 오는 19일 청와대 헬기장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나누고, 돕고, 이끌고…온 세상을 보듬는 정성 2024-09-23 16:17:27
만들기, 전래동화 번역 등 비대면 봉사 활동 프로그램을 만들어 봉사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취약계층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1999년부터는 매년 설날과 추석에 취약계층에 쌀을 기부하고 있다. 명절만큼은 사회 구성원 그 누구도 소외되지 않아야 한다는 취지다. 에이스침대가 현재까지 지역사회에...
신한투자증권, 금요일마다 쪽방촌·보육원 찾아…'멋진 세상 향한 올바른 실천' 2024-09-23 16:16:08
자가발전 손전등 만들기, 전래동화 번역 등 다양한 방식으로 비대면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에 따른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올바른 사회공헌 문화 정착과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을 지속할 계획이다. 조아라...
'한국에 단 2명'…레고가 공인한 김승유 작가의 도전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4-09-04 09:37:03
"전래동화에 나오는 옥토끼가 떡방아 대신 브릭방아를 찧는다는 게 기획 의도"라며 "달빛을 머금은 브릭과 함께 레고의 무한한 상상력도 만들어진다는 걸 표현하고자 했다”고 강조했다. 오는 11일 시작하는 레고의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또다른 이야기를 짓다(Rebuild the World)'의 국내 작품을 만들기도 했다. 김...
오리온 '참붕어빵', 중국 이어 베트남 출시 2024-08-20 08:33:36
현지화 전략을 통해 출시했다. 제품명은 베트남 전래동화를 모티브로 한 노래 '봉봉방방'과 비슷한 '봉방'으로 정했다. 국내 참붕어빵 제조 레시피를 바탕으로 밀크초콜릿에 단팥을 더해 현지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초코 크림을 완성했다. 오리온은 베트남에서 물고기 모양을 한 먹거리가 친숙하다는 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