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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도 8년전 도입…보험판매社 허용해야" 2024-11-21 17:40:27
말했다. 무분별한 시장 진입을 막기 위해 설계사 수와 정착률 등을 진입 요건으로 삼아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금융당국도 도입 검토보험판매 전문회사 도입은 GA업계의 숙원 사업이다. 과거 금융위원회가 2008년과 2015년 제도 도입을 추진했지만 보험사 반발로 불발됐다. 최근 들어 GA업계가 빠르게 성장하자 제도...
삼성생명, 올해 순이익 2조 돌파 2024-11-15 17:53:03
보험사의 영업력과 직결되는 전속설계사 수는 3만4441명으로 3개월 만에 1703명 증가했다. 삼성생명을 필두로 한 삼성금융 4개사의 실적은 5대 금융지주를 모두 앞섰다. 삼성금융 4개사의 올해 3분기 누적 순이익은 4조6055억원(별도 기준)으로 집계됐다. ‘리딩금융지주’에 오른 KB금융(4조3953억원)보다도 2000억원가량...
삼성생명, 3분기 순익 6,736억원…전년비 41.6%↑ 2024-11-15 14:47:56
계약 유지율 역시 같은 기간 2%p 증가한 90%를 기록했다. 운용자산이익률은 리스크 관리 아래 투자 전략 다변화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개선된 3.1%를 기록했다. 지급여력비율(K-ICS 비율)은 지난해 말 219%에서 소폭 줄어든 190~200%로 전망했다. 전속 설계사 수는 같은기간 4,000명 늘어난 3만4,441명에 달했다.
삼성생명, 3분기 누적 순이익 2조원 넘어…작년보다 41% 증가 2024-11-15 10:16:17
4천172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말 보유 CSM 잔액은 올해 초보다 7천억원 증가한 13조원이다. 삼성생명은 자본건전성을 가늠할 수 있는 K-ICS[065770](지급여력비율)는 190~200%로 전망했다. 전속 설계사 수는 3만4천441명으로 연초 대비 약 4천명 증가해 업계 최대 규모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교보생명 합창단, 자선 음악회 성금 전달 2024-11-08 18:00:00
교보생명 전속설계사로 구성된 합창단은 자선 음악회로 모은 성금 2000여만원을 리플리히청소년오케스트라, 초록반디의집, 서울재활병원 등에 8일 전달했다. 합창단은 지난 4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제16회 자선 음악회’(사진)를 열었다.
MBK파트너스 "홈플러스 인수금융 갚으려 점포 매각한 바 없다" 2024-10-20 17:33:13
전반적으로 침체하는 가운데에서도 ING생명은 전속설계사의 고용증대, 신규 영업 채널 확장, 상품 믹스 및 계약유지율 개선 등으로 양적·질적 성장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2014년 MBK파트너스가 ING생명에 투자할 때보다 투자금을 회수한 2019년 ING생명 순이익은 약 40% 증가하고 재무 건전성 지표인 RBC 비율도 같은...
KB손해보험, AI 아나운서·AI 명함 도입해 효율성 끌어올려 2024-10-10 16:18:39
제작할 예정이다. 마케팅 영역으로의 활용 확산을 위해 전속 AI 모델 도입도 검토 중이다. KB손보는 AI 명함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AI 명함에는 소속·성명·연락처 등 전속 설계사와 임직원의 자기소개 사항뿐 아니라 정기 안부 인사, 이관 고객 안내, 계약 고객관리 등의 기능도 있다. KB손보는 ‘미래컨택센터(FCC)’를...
한화생명 판매社, 올 순이익 1000억 보인다 2024-08-29 17:26:04
자사 보험상품 판매를 전담하는 전속 설계사 규모가 곧 시장 경쟁력을 가르는 주요 지표였기 때문이다. 타사 상품까지 판매하는 대리점(GA)을 자회사로 둘 이유가 없었다. 한화생명은 승부수를 던졌다. 판매 조직을 완전히 분리하면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데다 상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GA 설계사 불완전판매 시 보험사 임원 제재받을 수도” 2024-08-26 13:22:34
대규모 설계사 조직을 보유·운영하고 있지만 보험사만큼의 내부통제를 운영하는 체계가 마련되지 않은 실정입니다. 현재 GA는 내부통제기준을 마련하고 준법감시인을 의무적으로 두는 ‘마련’의 의무만 있습니다. 제판분리(제조·판매 분리)를 통해 설계사 조직을 보험사에서 떼어내는 경우가 많은데, 내부통제 공백에...
[단독] '영업채널 강화' 롯데손보, 삼쩜삼과 손 잡는다 2024-08-20 17:30:26
해 영업채널의 핵심인 설계사 규모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앞서 롯데손보는 다중직업보유자, 일명 'N잡러' 확대를 위해 데이터라벨링 기업인 크라우드웍스에 이어 스피치 교육기관인 봄온아카데미와도 제휴를 맺은 바 있습니다. 롯데손보가 기업간 거래, 즉 B2B 제휴를 확대하는 것은 협업을 통한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