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인 과세는 제2의 이재명세"…800만 코인 투자자 뿔났다 [이슈+] 2024-11-22 17:07:10
국회 전자청원 게시판 및 주요 가상자산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서는 다수의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과거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를 '이재명세'라고 부르던 밈(meme)을 재활용해 "코인 과세는 제2의 이재명세"라면서 반발하고 있다. 현재 1만명 이상이 서명한 '제2의 이재명세인 가상자산 과세 유예 요청에 관한...
금오공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엔에스랩, ‘중기부장관 표창’ 2024-11-22 11:23:30
startup’ 부문에서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전자지갑, 오프라인 전송을 위한 자체개발 토큰관리 시스템 개발’로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2022년 1월 창업한 엔에스랩은 국립금오공대 대학연구소를 기반으로 창업한 스타트업 기업이다. 창립 이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집중해 왔다. 특히 블록체인 ...
아톤, NH농협은행 ‘CBDC 대응시스템’ 사업자 선정… CBDC 실증사업 참여 2024-11-19 10:55:23
전자지갑에 보관되며 지정된 사용처에서 실 결제가 가능하다. 이번 실증이 블록체인 기술과 예금토큰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아톤의 기술 및 사업 경쟁력이 이번 사업자 선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아톤은 지난 2022년 블록체인 서비스 자회사 트랙체인을 통해 농협금융 출범 10주년 기념 주화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하루 택배 7억건…"역대 최대 신기록" 2024-11-14 11:45:00
달해 '하루 최대 택배물량' 신기록을 달성했다. 전자상거래 시장이 활발해지며 올해로 어느새 15년 차를 맞은 중국의 '광군제 성수기'는 '택배 대목'이라고 부를 만한 기간이 점차 길어지며, 하루 작업량도 늘어나는 추세다. 물류업계는 운송 능력과 설비 투자는 물론, 다양한 방식으로 임시 인력...
"땡큐 머스크" 서학개미, 美대선 이후 테슬라 4천억 차익실현 2024-11-12 15:35:37
당선이 국가에 호재인지는 모르겠지만 내 지갑에는 호재였다. 국장에서 손실만 보다가 전부 테슬라에 넣었는데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이씨의 사례처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재선 성공으로 테슬라 주가가 급등하자 국내 증시를 탈출해 미국 증시로 떠난 '서학개미'들이 미소를 짓고 있다. 국내...
中알리바바 "가전 등 광군제 매출 호조"…징둥 "쇼핑객 20%↑" 2024-11-12 13:16:34
등 구체적 수치는 비공개 경기침체에 소비자들 여전히 지갑 열기 꺼려…"할인율 못 믿는다"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중국 1·2위 온라인 쇼핑몰 업체인 알리바바와 징둥이 연중 최대 쇼핑 행사인 '광군제(光棍節·11월11일) 기간 가전과 전자기기 등을 중심으로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는 이...
SK플래닛 대표 유재욱…또 40대 CEO 등장 2024-11-04 17:39:18
OK캐쉬백과 전자지갑 ‘시럽’ 사업 등을 벌이는 SK플래닛이 40대 투자분석 전문가를 최고경영자(CEO)로 발탁했다. SK이노베이션이 최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령탑에 40대 이상민 사장(49)을 앉히는 등 SK그룹에 세대 교체 바람이 불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4일 업계에 따르면 SK플래닛은 지난 1일 유재욱 SK㈜...
50살 맞은 '헬로키티' 반세기동안 번 돈이…'어마어마하네' 2024-11-01 18:55:08
동전 지갑 등에 모습을 드러낸 헬로키티는 이후 산리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로 성장했다. 장난감, 스티커 등에 얼굴을 내밀며 산리오의 매출을 신장시켰다. 헬로키티는 유니세프 홍보대사, 일본 외무성 특사 등을 지내며 활약했으며, 명품 브랜드와도 손잡고 대만 에바항공 광고 등에도 얼굴을 내민 헬로키티는 이제...
50살 맞은 '헬로키티'…110조원 벌었다 2024-11-01 16:21:04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이듬해 동전 지갑 등에 모습을 드러낸 헬로키티는 이후 산리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로 성장했다. 장난감, 스티커 등을 통해 산리오의 매출을 끌어올렸고 이후 수십년간 유니세프 홍보대사, 일본 외무성 특사 등을 지내며 이름을 알렸다. 50년간 헬로키티가 거둔 매출은 800억달러(약...
50살 된 日 캐릭터 헬로키티…매출 110조원 금자탑 2024-11-01 15:33:11
동전 지갑 등에 모습을 드러낸 헬로키티는 이후 산리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로 성장했다. 장난감, 스티커 등에 얼굴을 내밀며 산리오의 매출을 끌어올렸고 이후 수십년간 유니세프 홍보대사, 일본 외무성 특사 등을 지내며 이름을 알렸다. 50년간 헬로키티가 거둔 매출은 800억달러(약 110조원)에 달한다.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