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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추·무 고공행진에…'대체재' 열무·시금치 40% 할인판매 2025-02-18 11:00:04
더해지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소비자들은 대형마트와 중소형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하나로마트, 온라인몰(전통시장 온라인몰 포함) 등에서 할인된 가격에 이들 품목을 구입할 수 있다. 정부는 19일 종료될 예정이었던 배추와 무, 양배추, 당근에 대한 할인지원도 1주 연장하기로 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소비자가격...
서강대, 전공 '크로스오버 전략'…미래 대학 새 모델 제시한다 2025-02-17 15:51:06
산학협력 경험을 제공했다. 이런 과정은 전통과 혁신의 조화라는 서강대만의 독창적 교육 모델을 만들어냈다. 특히 ESG 산학협력 협의체 구성 및 포럼 개최는 서강대의 가치 실현을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다. 기존의 산학협력 방식에서 나아가 대학과 기업, 시민사회가 글로벌 차원에서 협력할 수 있는 ESG 이니셔티브를...
술을 줄일 것인가, 잘 마실 것인가 2025-02-17 09:45:47
하루에 한 잔 이하, 남성은 조금 더 허용하는 방식으로 가이드라인을 정의하고 있다”고 했다.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소버 큐리어스(sober curious)’는 이런 책임감 있는 음주의 한 대안이다. 소버 큐리어스는 취하기 위해 마시는 술이 아닌 분위기를 즐기는 가벼운 음주를 지향하는...
[특파원 시선] 20년전 쓰나미 덮친 인니·스리랑카…다른 선택, 엇갈린 미래 2025-02-15 07:07:01
대응 방식은 완전히 달랐다. 쓰나미 직격탄을 맞은 인도네시아 아체 지역은 네덜란드 식민시대 이전부터 전통 왕국이 있었고, 식민 통치 기간에도 끊임없이 독립 투쟁을 벌였다.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자치권을 주겠다는 약속을 믿고 인도네시아에 편입됐지만 약속은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고, 주민들은 독립운동에 나섰다....
[단독] 모텔·노래방에 뿌려진 청년기본소득…"취업·문화비로 사용처 제한" 2025-02-14 18:16:38
게 핵심이다. 지급 방식은 기존 분기별 4회 신청·지급에서 1회 신청·일시금 지급으로 변경했다. 소상공인 업소 중심에서 대기업 운영 매장 등으로까지 사용처가 확대되는 것도 주목된다. 지금은 연 매출 10억원 이하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업체(경기지역화폐 가맹점) 41만8000여 곳에서만 이용할 수 있지만, 하반기부터는...
[단독] 이재명표 '청년기본소득' 6500억 투입…"사실상 실패" 2025-02-14 18:15:43
게 핵심이다. 지급 방식은 기존 분기별 4회 신청·지급에서 1회 신청·일시금 지급으로 변경했다. 소상공인 업소 중심에서 대기업 운영 매장 등으로까지 사용처가 확대되는 것도 주목된다. 지금은 연 매출 10억원 이하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업체(경기지역화폐 가맹점) 41만8000여 곳에서만 이용할 수 있지만, 하반기부터는...
소스 브랜드 더휴베이스, 궁중요리 이수자 김하진과 전속 계약 체결 2025-02-14 09:00:00
궁중요리 이수자 김하진과 전속 계약을 체결,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프리미엄 소스 브랜드로서의 입지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주)더휴베이스는 김하진 이수자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기반으로 한 ‘김하진의 참 맛있는 맛’ 브랜드를 공식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023년 6월부터 현재까지 약 1년 반...
[한국여성벤처협회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CEO] 차수국 차 및 RTD 음료 세라티 개발 및 생산하는 ‘세라티’ 2025-02-13 10:38:49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때 한국의 자연과 전통을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게 느껴집니다. 한국차의 가능성과 잠재력은 어마어마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차수국처럼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의 전통 원료들을 발굴하여 세계 시장에서 빛을 보도록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레페토,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와 디자이너 마린 세르의 제안…여성스러움과 대담함의 조화 2025-02-12 16:08:10
전통과 혁신의 균형을 이룬다. 모든 레페토 슈즈는 프랑스 아뜰리에서 숙련된 장인의 손길을 거쳐 15단계의 공정을 통해 제작됐다. 창 안쪽을 박음질한 후 뒤집는 스티치 앤 리턴 방식으로 부드러운 착화감을 제공한다. 이 기법은 레페토 창립자인 로즈 레페토가 개발한 기술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대표한다. 오형주 기자...
마르니, 화려·과감한 컬러로 단기간에 新명품 반열에[류서영의 명품이야기] 2025-02-12 13:19:38
제품력이었고 2위는 환경과 윤리적 가치, 3위는 장인정신과 전통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명성은 7위에 그쳤다. 특히 Z세대(1997~2012년생)들은 명품은 더 이상 과시의 도구가 아니라 가치 소비의 대상이 된 것이 큰 변화다. Z세대의 79%가 브랜드보다 제품의 실제 가치를 더 중요시했다. 2021년 팬데믹 이후 전 세계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