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사] 신세계그룹 2024-10-30 10:46:35
신세계인터내셔날 JAJU디자인담당 겸 신세계인터내셔날 패션디렉팅담당 ▷서민성 신세계인터내셔날 Label3 총괄 겸 백화점부문 뷰티전략TF 겸 퍼셀 대표이사 ▷김하리 신세계인터내셔날 JAJU마케팅담당 ▷박지윤 신세계사이먼 점포운영담당 ▷윤홍립 신세계사이먼 개발/지원담당 ▷권상근 신세계센트럴시티 개발기획담당...
카카오, 카톡 쇼핑하기서 '단골시장 특가전' 진행 2024-10-30 10:41:52
35개 점포에서 40여 개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판매 제품은 식품, 생활용품, 의류, 농축수산물 등 전통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상품들로 구성됐으며, 속초, 부산, 포항 등에서는 닭강정, 젓갈, 오징어순대 등 지역 특산품을 선보인다. 카카오는 온라인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 온라인 판매 상품...
백종원 회사, 12조 뭉칫돈 몰리더니…주가 '깜짝 전망' [종목+] 2024-10-30 08:00:28
△프랜차이즈 사업 성장 △유통 매출 확대 △지역개발사업 확대 등 크게 세 가지를 꼽았다. 지난해 연결 실적 기준 더본코리아의 매출 비중은 프랜차이즈(86%), 유통(11%), 호텔(2%), 기타(1%) 순으로 차지한다. 회사는 커피와 중식, 양식, 피자 등 외식 분야에서 브랜드 25개를 보유하고 있고 국내 가맹점포 수는 올...
홍익대, 지역 특색 콘텐츠 지원…로컬콘텐츠 중점대학 2기 성과 공유 2024-10-29 15:38:12
지역문제 해결의지와 로컬콘텐츠 개발역량을 갖춘 대학을 통해 융·복합적 소양을 갖춘 예비창업자를 양성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이다. 홍익대는 이 사업에 작년 처음 선정되어 2년 연속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개소식에서는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소개 및 추진현황 등을 공유하고 로컬콘텐츠 2기 크리에이터들의...
이복현 "우리금융 경영진 리스크 점검…파벌·금융사고 안일" 2024-10-29 14:24:58
당부했다. 그러면서, 은행 간 공동점포, 공동 ATM, 이동 점포 등 소비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대체 수단을 강구하는 한편, 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교육을 확대하고, 각 금융회사의 장애인 업무매뉴얼과 인프라를 점검, 개선하는 등 장애인 금융거래 지원 제도의 실효성을 제고하라고 주문했다....
더본코리아 "식음료·푸드테크社 인수할 것" 2024-10-28 17:48:34
빽다방 점포 매출이 증가하는 등 광고 효과가 크다”고 말했다. 25개의 ‘멀티 브랜드’를 운영하는 더본코리아는 ‘규모의 경제’로 비용을 감축하고 위험도 분산하겠다는 계획이다. 백 대표는 “멀티 브랜드 전략으로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브랜드 이미지가 노후화되는 걸 방지할 수 있다”며 “여러 프랜차이즈를...
'흑백요리사' 백종원 효과 볼까…더본코리아 일반청약 돌입 [뉴스+현장] 2024-10-28 17:42:39
통해 특산물을 활용한 외식 메뉴와 브랜드 개발, 지역축제 활성화 컨설팅 등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힘쓸 예정이다. 해외 시장의 경우 149개 직·가맹점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마스터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형태로 해외 프랜차이즈 진출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백 대표는 "현재 K-콘텐츠 영향으로...
K파이낸스, 해외 진출 어디까지 왔나[15대 산업경쟁력 리포트] 2024-10-28 09:41:18
7개국 중에선 미국에 이어 2위다. 스위스 국제경영개발대학원(IMD)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과 신흥국 등을 대상으로 올해 국가경쟁력을 평가한 결과다. K컬처, K푸드, K뷰티 등 산업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런데 유독 금융산업에서 맥을 못추고 있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한국 금융은 해외 시장에...
유통가, 신사업 진출 속도…광고 강화하고 화장품 개발 추진 2024-10-28 06:15:00
화장품 개발 추진 백화점은 식음료 사업…패션플랫폼은 뷰티·웹툰으로 영역 확장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고물가로 소비 침체가 이어지면서 유통기업들이 새로운 수익 창출을 위한 신사업에 발을 들이고 있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전통적인 유통 채널인 백화점은 물론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대형마트...
"하루 60개씩 팔린다"…편의점서 매출 폭발한 '뜻밖의 제품' 2024-10-25 17:47:30
점포여서 대형 오븐을 놓을 자리가 없었다. GS25와 고피자는 점포 규격에 맞는 소형 오븐을 개발했다. 피자 프랜차이즈 매장에 있는 것의 절반에 불과했다. 기존에 원두커피와 치킨을 판매하는 매장이라면 조리대와 냉동고가 있어 오븐만 놓으면 됐다. 고물가 시대와 맞물려 이 전략은 들어맞았다. 저렴한 가격에 따끈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