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점심 대용으로 '최애'…직장인들 '엄지척' 2024-10-27 11:33:37
23일까지 주문 1시간 이내 '즉시 배송'을 통한 냉동 간편식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4% 증가했다.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17%↑)와 일반 냉장 간편식(10%↑) 수요도 꾸준했다. 시간대별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사이 주문 건수가 30%대로 늘며 점심 대용 간편식의 인기를 증명했다....
'런치플레이션'에…배달 간편식으로 점심 먹는 직장인들 2024-10-27 06:31:00
즉석조리식품으로 매출 증가율이 146.9%에 달했다. 특히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점심 시간대 오피스(사무실) 상권의 성장률이 눈에 띈다. 해당 시간대 사무공간이 밀집한 지역에 있는 매장의 퀵커머스 매출은 다른 상권 매장보다 36.4%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마트나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간편식 퀵커머스도...
백화점·대형마트, 황금연휴 매출 '쑥'…11월 쇼핑대전 진검승부 2024-10-15 06:27:01
25.2%, 델리(즉석조리 식품) 13.3% 등 순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징검다리 연휴로 국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고객이 늘어 회와 육류, 델리 등 나들이·캠핑 먹거리 반응이 좋았다"며 "연휴 기간 집밥을 해 먹는 고객이 늘어 냉장·냉동 가공식품 매출도 6.1% 증가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는 같은 기간 매출이...
[신상잇슈] 오뚜기 '통실통실 멘보샤'·더본코리아 '빽하이볼 유자' 2024-10-05 07:00:03
있는 냉동 가정간편식(HMR) 신제품 '통실통실 멘보샤·소시지롤' 2종을 출시했다. 제품을 해동하지 않고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15∼20분 조리하면 먹을 수 있다. ▲ 풀무원녹즙은 '서리태 콩즙 두유'(180㎖)를 선보였다. 국산 서리태를 통째로 갈아 넣어 콩의 풍부한 맛과 영양을 담아냈고, 설탕은 첨가하지...
'이젠 홈카페가 대세'…이마트 "피코크 디저트 상품군 강화" 2024-09-30 06:00:00
디저트를 냉동상품 형태로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캡슐커피와 로스트(구운) 원두 등 새로운 커피 상품을 선보이고자 풍미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무카페인 차 종류도 확대하고 있다. 이마트는 다음 달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인 '시알 파리'(SIAL PARIS)에...
명절엔 힘들다던 주부들 '돌변'…홈쇼핑서 불티난 '의외의 제품'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9-26 16:45:50
간편조리식은 판매 방송 수가 전월보다 2% 늘어나는 동안 거래액은 73%가 올랐다"며 "1·2인 가구 비중이 전체 가구의 60%를 넘어선 가운데, 추석 명절 음식도 먹을 만큼 간편하게 준비하는 문화가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지난 추석 시즌 홈쇼핑 식품 거래액은 전월 대비 38% 증가했다. 세부 품목으로는...
"냄비에 썩은 쥐가"…'年 20억' 강남 유명 도시락 충격 실상 2024-09-26 10:46:31
"냉동 음식을 상온에 두기도 하고, 조리할 땐 위생 장갑과 마스크도 끼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A씨는 업체에서 점심으로 제공한 도시락도 비위가 상해, 따로 나가 김밥을 사 먹었을 정도였다고 한다. 또 그릇을 락스와 (주방) 세제를 섞어 설거지했으며, 냄비에서 냄새가 나서 봤더니 죽은 쥐가 있었다는 충격적인 말도...
'비비고 통새우 만두' 왕교자 신화 잇나 2024-09-19 17:27:01
성장이 정체된 냉동 만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작년 말 선보인 비비고 통새우 만두가 출시 9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매출(소비자가격 기준)로 환산하면 약 300억원이다. 비비고 왕교자 출시 초기 한 해 매출과 맞먹는 수준이다. 비비고 통새우 만두는 새우를...
추석연휴 폭염에 백화점 '방긋'…3사 매출 10% 증가(종합) 2024-09-19 16:06:52
없이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냉동·냉장 가공상품이나 주류, 음료 등 매출도 늘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의 추석 연휴 매출도 지난해 추석 연휴보다 약 20% 증가했다. 편의점도 늦더위 특수로 아이스크림, 주류, 음료 매출 신장이 두드러졌다. GS25의 경우 추석 연휴 아이스크림 매출이 직전 주 같은 기간과 비교해...
CJ제일제당 '비비고 통새우 만두' 9개월 만에 500만개 팔렸다 2024-09-19 09:58:55
15% 이상 늘어났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규모 또한 동일 기간 전년비 2.6% 성장했다. '비비고 통새우 만두'는 기존 새우만두와 달리 새우 원물을 꼬리까지 통째로 넣었다. 얇은 피로 새우를 말아 차별화된 외관을 구현한 점도 특징이다. 또 냉동 상태의 새우가 조리 과정을 거쳐도 고유의 탄력과 식감 등이 유지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