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막걸리와 위스키 만났다…GS리테일 막&스키' 선보여 2025-01-07 10:24:17
당일 완판되기도 했다. GS리테일은 술을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가 유행하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GS리테일의 하이볼, 와인, 양주 매출 중 하이볼의 매출 비중은 2023년 상반기 10.8%에서 지난해 상반기 25.9%로 커졌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매니저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색 주류를 지속...
섞은 술 열풍…막걸리에 위스키 더한 '막스키' 탄생 2025-01-07 10:10:23
주요 배경이 됐다. GS25의 하이볼, 와인, 양주 매출 중 하이볼 매출의 구성비는 2023년 상반기 10.8%에서 2024년 상반기에 25.9%로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막걸리에 위스키를 섞어 마시는 막스키가 유행하고 있는 점도 이번 상품이 기획되는 데 영향을 줬다는 설명이다. '막&스키'는 국산 쌀과 지평 누룩을...
"형님들, 그쪽으로 경찰 뜬대요"…대놓고 음주운전 한다는데 2025-01-06 16:50:37
게 주류업계의 전언이다. 한 주류회사 관계자는 “연말 단체회식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지만, 개인 술 소비가 늘어나며 매출은 평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도 예년과 다름없이 연말연시 음주운전 단속을 진행 중이다.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지난해 12월 3일에도 관악경찰서 특별 음주단속에서...
와인·위스키·전통주·일본술…보틀벙커, 주류 세트 200종 예약 프로모션 2025-01-06 16:12:48
세트를 내놨다. 롯데마트와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주류 전문 숍 보틀벙커는 오는 15일까지 200여 종의 주류 선물 세트의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작년 설과 비교해 품목 수를 30%가량 늘렸다.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 세트와 함께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차별화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
롯데웰푸드, '제로초코파이' MZ세대 입맛 잡았다…무설탕·무당류 디저트 속속 출시 2025-01-06 16:09:50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최근 식품업계 주류 트렌드로 떠오른 건강 지향 식습관에 걸맞은 간식 중 하나로 MZ세대 소비자의 관심을 끈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롯데웰푸드는 제로 초코파이 흥행에 힘입어 제로 브랜드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헬스&웰니스 카테고리를 미래 성장동력으로 지목한 만큼 무설탕 디저트 시장...
"술 덜 마시는데"…미국 주류업체들이 웃는 이유는 2025-01-06 15:22:43
제품 담당 부사장인 케빈 니츠는 무알코올 음료 부문 매출이 지난 1년 동안 미국에서 70%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경쟁사인 앤하이저부시 인베브도 버드와이저 제로, 스텔라 아르투아 0.0, 코로나 세로, 미켈롭 울트라 제로 등 무알코올 맥주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회사 측은 구체적 수치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2023년...
[마켓칼럼] 美와 큰 격차 보인 韓증시…그러나 2025년은 다르다 2025-01-02 13:58:18
제조업은 중국 경기와 부동산 부진으로 매출과 이익 성장이 크게 둔화되었다. 불법 보조금으로 저가 생산이 가능한 저부가가치 산업은 더 이상 중국과 경쟁이 어려워졌다. 철강, 석유화학, 태양광, 디스플레이 업종은 앞으로도 쉽지 않을 전망이다. 소비재의 중국 시장 진출도 난망이다. 삼양식품의 라면 수출도 비중국이...
침체 빠진 위스키…아주 비싸거나, 가장 싼 것만 팔렸다 2025-01-01 17:33:51
주류보다 상대적으로 비싼 위스키를 찾는 소비자가 줄어들었다. 주류업계에서는 SNS 바람을 타고 유행을 탔다가 금세 거품이 빠진 수입 맥주, 막걸리, 와인의 전철을 밟고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 위스키 시장 침체에 주요 주류 수입업체들의 실적도 뒷걸음질 쳤다. 페르노리카코리아의 2023회계연도(2023년 7월~2024년 6월)...
"K-푸드 열풍 이어간다"…식품사, 해외 공장 짓고 시장 발굴 2025-01-01 07:01:00
나선다.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음료 '밀키스'와 주류 '처음처럼', '새로'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롯데칠성은 지난 2023년 12월 미국 주류회사 갤로와 글로벌 파트너십 업무 협약을 맺은 뒤 갤로의 유통망을 활용해 미국 전역의 주류 전문 판매점 1만여 곳에 소주를...
<오징어게임 2> 달고나 속 숨은 원자재 비밀 2024-12-27 08:23:11
들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 정도 늘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도 한번쯤 다들 ‘오랜만에 달고나 한번 먹어볼까?’ 하면서 뭐 기성 제품으로도 많이 사 먹었고요, 길거리에서도 달고나 뽑기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해외에서 반응이 좋았습니다.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한국 스타일 사탕’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