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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취업 전국 1위 영진전문대, 14일까지 정시모집 2025-01-02 08:52:12
동물보건과, 뷰티융합과, 스포츠재활과, 조리제과제빵과 등을 이미 운영 중인 가운데, 2024학년도에 글로벌시스템융합과, 응급구조과, IT온라인창업과, 메디컬K뷰티과, 실내장식과를 개설했다. 2025학년도에는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직무·융합형 통합학과인 ‘미래라이프융합과’를 신설한다. 이 학과...
라면 이어 과자·음료 형제도 '수출 2조' 2025-01-01 17:33:10
늘었다”며 “주요 수출국은 중국, 미국, 일본 등”이라고 말했다. 같은 기간 음료 수출액은 6억달러(약 90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14.9% 늘었다. 과자와 음료의 합계 수출액은 13억달러(약 1조9000억원)로 12월까지 실적을 합산하면 2조원을 돌파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제과·음료 업체들은 침체한 내수 시장에서...
"로제가 좋아한다"…K과자·음료 한류 '훨훨' 2025-01-01 12:59:12
주요 수출국은 중국, 미국, 일본 등이다. 음료 수출은 6억달러로 14.9% 늘었는데, 주요 수출 대상은 중국, 미국, 베트남 등이다. 과자와 음료 합계 수출액은 13억달러(약 1조9천억원)로 12월까지 더하면 원화로 2조원을 돌파했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제과·음료 업체들은 침체한 내수 시장보다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데...
라면 이어 과자·음료도…K컬처 인기 업고 '수출 2조원 돌파' 2025-01-01 07:01:01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국 스낵의 주요 수출국은 중국, 미국, 일본 등이다. 음료 수출은 6억달러로 14.9% 늘었다. 주요 수출 대상은 중국, 미국, 베트남 등이다. 과자와 음료 합계 수출액은 13억달러(약 1조9천억원)로 12월까지 더하면 원화로 2조원을 돌파했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제과·음료 업체들은 침체한 내수...
이중고 덮친 식품社, 해외서 돌파구 찾았다 2024-12-25 17:21:47
해태제과가 초콜릿 비중이 높은 ‘홈런볼’ ‘포키’ 등 10개 제품 가격을 평균 8.6% 올렸고, 남양유업도 ‘프렌치카페’ 등 스틱 커피 출고가를 9.5% 인상했다. 업계 관계자는 “고환율로 원재료 수입 부담이 늘면 제조원가가 높아져 수출로 얻은 이익이 줄어든다”고 말했다. 증권가에서는 식품업계가 수입 원재료 가격...
오리온 13개제품 평균 11% 인상…초코송이·비쵸비는 20% ↑ 2024-12-01 06:15:00
실제 해태제과는 이날 초콜릿 원료 비중이 높은 홈런볼, 포키 등 10개 제품 가격을 평균 8.6% 올렸지만, 지난 9월 계란 과자, 사루비아 등 비스킷 3종 가격을 평균 6.7% 내렸다. 당시 해태제과는 국제 밀 가격 하락을 반영해 밀가루 비중이 높은 품목의 가격을 인하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신동빈, 실적 부진 ‘화학군’ 대거 문책...임원 80% 짐 쌌다 2024-11-28 15:00:51
글로벌 경기침체와 중국발 공급과잉 등이 겹치며 3년 연속 적자를 내고 있다. 2022년부터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적자만 1조7700억원 규모에 달한다. 최근 시장에서는 롯데그룹 모라토리엄설(지급유예) 등을 담은 ‘지라시(정보지)’가 확산한데 이어 롯데케미칼의 회사채 이슈가 발생하면서 주가가 요동치기도...
"전 국민이 7봉지씩 먹은 셈"…10살 된 '국민 과자' 뭐길래 2024-10-15 10:04:32
스테디셀러의 반열에 올랐다”고 덧붙였다. 해태제과는 허니버터칩을 앞세워 해외 시장으로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중동, 유럽 등 세계 20개국 이상에 허니버터칩을 수출하고 있다. 해태제과는 허니버터칩 10주년을 맞아 양을 10% 늘린 대용량 제품을...
해태제과 "'10살' 허니버터칩, 누적 매출 5천500억원 넘어" 2024-10-15 09:24:14
했다. 이에 해태제과는 출시 8개월 만인 2015년 4월 공장 증설을 결정해 1년 만에 신공장을 완공했다. 출시 이후 10년간 허니버터칩의 누적 매출은 5천500억원으로 늘었고 연평균 매출 규모는 500억원 이상으로 커졌다.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3억6천만 봉지로 국민 1인당 7봉지씩 먹은 셈이다. 허니버터칩은 작년 스낵 중...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국내 제과업체가 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처음이었다. 인도 시장에는 330억원을 투자해 해외 생산 ‘전초기지’도 구축하고 있다. 내년부터 인도 하리아나 공장에서 빼빼로를 생산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인도 시장에서 종합제과회사로 입지를 구축하고 롯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