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년째 대립…수도권 체육시설 개발 '하세월' 2024-11-26 17:46:17
주민 간 의견이 극명하게 엇갈려 해당 지방자치단체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체육시설을 건립할 수 있는 땅은 제한적인데 양측이 요구하는 시설 유형은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전문 체육인이나 구단은 선수 역량 향상과 스포츠 진흥을 위해 전용 구장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지만, 지역 주민은 일반인이 함께 쓸 수 있는 생활...
1000만 관중 끌어모은 프로야구…실적도 '홈런' 쳤을까 2024-10-28 18:12:40
쓴다. 지방자치단체에 임차료를 내거나 구장 건설비를 지원한다. 구장 내 매점에서 발생하는 매출도 지자체와 나눠 갖는다. MLB에선 8개 팀이 구장을 소유하고 있고 임차료도 한국보다 낮다. 사랑한다, 너 없이는 못 살아돈을 까먹으면서도 대기업들이 프로야구단을 운영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기업 이미지 제고 효과가...
"매일 같은 메뉴"…손흥민이 아침마다 꼭 먹는 '3가지' 2024-10-23 09:55:08
3시간 앞둔 오전 8시 28분에 구단 식당에서 아침 식사를 했다. 손흥민은 "아침 식사로 시큼한 효모 빵에 아보카도, 햄 오믈렛을 주로 먹는다"고 밝혔다. 그가 "늘 같은 메뉴를 매일 먹는다"고 하자 옆에 있던 동료 선수는 "매일 똑같은 식단이다"라고 맞장구를 쳤다. 손흥민은 데운 효모 빵에 아보카도 반개를 으깨 올리고...
이랜드 '30년 컬렉션' 돈 되네…현대百·LG·MLB까지 러브콜 2024-09-11 17:33:31
컬렉션을 보유한 덕에 다른 유통사, 지방자치단체 등의 ‘러브콜’도 받고 있다.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해야 매장과 행사장을 찾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한 영향이다. ○돈 벌기 시작한 ‘컬렉션’ 11일 이랜드뮤지엄에 따르면 올 들어 유통·레저사, 지자체 등으로부터 협업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 비결은 지난 30년간 전...
포용 금융, 상생 경영…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광주은행 2024-07-29 16:04:28
받는 지방은행이 지역경제 성장을 돕는 데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로 활용된다.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광주은행은 2018년부터 7년 연속 지방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되는 쾌거도 이뤄냈다. 올해 창립 56주년을 맞이하는 광주은행은 금융산업 위기 속에서도...
먼저 좋아하는 일을 찾아라 [더 머니이스트-이윤학의 일의 기술] 2024-07-26 07:05:31
후 스스로 노력하여 8개의 프로 구단에서 드래프트 1순위 지명도 받고, 이후 LA 다저스로 이적하면서 10년간 총 7억달러(약 9700억원) 규모의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제 그는 그 일을 오랫동안 잘 해내는 것이 마지막 목표가 될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오타니 쇼헤이 정도가 아니라면 좋아하는 일을 먼저 찾고 그중에서...
"휴잭맨 아냐?" 한국 오자마자 달려갔다…요즘 난리난 곳이 [이슈+] 2024-07-13 07:58:25
덧붙였다. 아울러 "여성 관중의 힘은 구매력에서 나온다. 구단마다 유니폼 품절 현상은 물론, 각종 굿즈 또한 '오픈런'을 해야 손에 넣을 수 있을 정도다. 구단에서도 여성 팬 맞춤 컬래버레이션 굿즈 등을 내놓고 있고, 마케팅과 홍보 방향도 예전과는 다르게 흘러가고 있다"고 전했다. 평균 10~20만원대인 콘서트...
야구장 티켓파워에 굿즈 구매력까지…K스포츠 '여풍당당' 2024-07-12 18:17:45
18.6%포인트 늘었다. 구단들도 스포츠 마케팅에서 ‘여심 저격’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최근 에버랜드와 손잡고 ‘레시앤프렌즈’라는 브랜드로 봉제인형, 인형키링, 메탈배지 등을 제작한 게 대표적이다. 인형은 3만2000원, 키링은 1만6000원인데도 출시하자마자 ‘완판’됐다. K리그도 2030...
2030 女 몰리자 '초대박'…"아이돌 대신 야구선수에 돈 써요" [이슈+] 2024-07-12 16:29:06
18.6%포인트 늘었다. 구단들도 스포츠 마케팅에서 ‘여심 저격’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최근 에버랜드와 손잡고 ‘레시앤프렌즈’라는 브랜드로 봉제인형, 인형키링, 메탈배지 등을 제작한 게 대표적이다. 인형은 3만2000원, 키링은 1만6000원인데도 출시하자마자 ‘완판’됐다. K리그도 2030...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6월 27일 글로벌 출시" 2024-06-18 16:49:24
4월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같은 MMORPG를 운영했던 경험을 살려 아키에이지 워의 시장 안착에 집중할 계획이다. 중화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프로모션 이벤트를 연다. 대만 프로야구 구단인 ‘타이강 호크스’와 협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