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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커머스, 한국안방 공략수위 높여…'이커머스 쩐의전쟁' 심화 2025-02-18 15:44:36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초저가 직구상품'으로 이용자 수를 급격히 늘린 데 이어 한국 상품을 한국 내에서 판매하는 오픈 마켓 사업으로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한국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에선 국내 업체와 중국 등 해외 업체까지 가세하면서 '쩐의 전쟁'이 격화할 것으로...
알리서 산 도어록 어쩌나…"불나면 꼼짝없이 갇힐 수도" 경고 2025-02-18 14:09:50
해외직구를 통해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디지털 도어록 제품이 국내로 유입되는 사례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18일 한국소비자원이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판매되고 있는 디지털 도어록 10개 제품을 시험 평가한 결과에 따르면, 3개 제품은 화재 발생 시 문을 열 수 없어...
"알리서 샀는데 왜 안열려"…불 나면 탈출 못하는 '도어록' 2025-02-18 12:40:08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 방식으로 판매하는 중국산 디지털 도어록 10종을 시험한 결과 3종은 화재 발생 시 문을 열 수 없었고, 5종은 이차전지가 폭발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도어록은 불이 나면 거주자가 대피할 수 있도록 고온에서도 수동레버로 출입문을 열 수 있는 구조여야 한다. ...
"중국산 디지털 도어록, 불나면 잠기거나 고온에 폭발하기도" 2025-02-18 12:00:18
중국 쇼핑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 방식으로 판매하는 디지털 도어록(잠금장치)이 화재가 발생하면 문이 열리지 않거나 리튬이차전지 때문에 폭발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확인됐다. 또 문에 설치하기 위해 구멍 뚫는 위치와 크기가 한국 표준과 달랐다. 한국소비자원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 방식으로 판매하는...
테무도 한국안방 직접 진출…"오픈마켓 열고 판매자 모집" 2025-02-18 12:00:00
열고 판매자 모집" 초저가 중국상품 직구 판매 이어 L2L 사업 확대 알리·테무 등 C커머스 직진출로 한국 이커머스시장 경쟁 가속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중국 쇼핑 플랫폼 테무가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에 직접 진출하기로 결정했다. 테무는 국내에서 오픈마켓(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는 온라인...
"정품인데 아울렛보다 싸다고?"…2030 몰려들더니 초대박 [트렌드+] 2025-02-18 06:30:03
해도 해외직구 배송료가 붙으면 더 비싸진다”고 설명했다. 장기 불황으로 소비침체가 이어지면서 국내 주요 백화점의 매출이 줄어든 가운데 재고 상품을 아웃렛(아울렛)보다 더 싼 가격에 판매하는 오프프라이스 스토어로 사람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 철 지난 이월 상품이라도 합리적인 가격에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게시판] 한진, 결식아동 저녁밥 지원사업 후원 2025-02-17 09:46:13
▲ 한진[002320]은 월드비전 서울서부사업본부의 결식아동 저녁 식사 지원사업인 '사랑의 도시락' 캠페인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후원금은 한진이 운영하는 글로벌 해외직구 플랫폼 '훗타운'(HOOT-TOWN) 수익금 일부를 토대로 조성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확장 엔진' 식은 K커머스…G마켓·11번가 줄줄이 역성장 2025-02-16 18:05:04
직면했다”며 “급속도로 성장하는 해외 직구(직접구매) 시장에서 새로운 동력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한경에이셀 분석…네이버쇼핑 지난달 첫 마이너스 성장 선두 쿠팡마저 성장 속도 둔화…C커머스 진입·전문몰 성장 여파네이버쇼핑을 비롯한 국내 종합 전자상거래(e커머스) 플랫폼의 역성장 위기가 본격화하...
네이버 거래액 첫 역성장 추정…이커머스 大격변기 오나 2025-02-16 18:03:12
3, 4위인 G마켓과 11번가는 2023년부터 역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삼정KPMG 경제연구원은 “e커머스 시장이 성숙기에 진입한 데다 중국 업체들까지 가세하면서 국내 온라인 쇼핑 산업은 매우 도전적인 상황에 직면했다”며 “급속도로 성장하는 해외 직구(직접구매) 시장에서 새로운 동력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인스타 보다가 '백화점 절반 가격' 혹해서 주문했더니…'낭패' 2025-02-14 10:49:23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맞춤형 광고를 통해 해외직구 쇼핑몰에 접속했다가 낭패를 본 피해자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14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국제거래소비자포털에 접수된 해외직구 사기성 쇼핑몰 상담 건수는 모두 2064건이었다. 연도별 상담 건수는 △2021년 251건 △2022년 44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