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바일게임협회-게임이용자협회, 게임 질병코드화 반대 맞손 2024-08-05 14:14:02
모바일게임협회-게임이용자협회, 게임 질병코드화 반대 맞손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게임이용자협회는 게임이용장애의 질병코드 도입 반대 및 게임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두 협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 대응을...
`미래를 읽는 정확한 눈! 홍채 인식 기술로 세상을 바꾸다`...아이리텍 김대훈 대표 2020-11-26 19:47:00
질병진단에 대한 연구에 국한되어 있던 홍채 인식 기술이 보안 영역으로까지 넓혀나가는 점을 예의주시했다. 홍채 인식은 홍채 섬유조직에 알고리즘을 적용, 코드화한 후 그 코드를 읽어 개인을 식별하는 기술이다. 지문 인식의 경우 식별을 위한 40가지 포인트에 불과하고, 눈썹이나 코와의 거리에 따라 사람을 인식하는...
[PRNewswire] 이노비오, 오늘 동사의 COVID-19 백신에 대한 1상 시험 시작 2020-04-07 10:05:45
안에 들어가면 해당 세포가 갖고 있는 기제로 인해 코드화된 항원을 생성한 다음 면역 반응을 일으킨다. DNA 의약품은 셀렉트라 기기를 통해 인체 세포 안에 직접 주입되며, 세포 안에 주입된 동 의약품은 즉각 면역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이노비오의 DNA 의약품들은 어떤 방식으로도 한 개인이 갖고 있는 DNA에 간여하...
[PRNewswire] 이노비오, VGX-3100의 오픈 레이블 2상 시험 중간 결과 발표 2020-03-31 09:48:37
안에 들어가면 해당 세포가 갖고 있는 기제로 인해 코드화된 항원을 생성한 다음 면역 반응을 일으킨다. DNA 의약품은 셀렉트라 기기를 통해 인체 세포 안에 직접 주입되며, 세포 안에 주입된 동 의약품은 즉각 면역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이노비오의 DNA 의약품들은 어떤 방식으로도 한 개인이 갖고 있는 DNA에 간여하...
[PRNewswire] 이노비오, VGX-3100의 2상 실험의 긍정적인 중간 결과 보고 2020-03-27 09:41:09
안에 들어가면 해당 세포가 갖고 있는 기제로 인해 코드화된 항원을 생성한 다음 면역 반응을 일으킨다. DNA 의약품은 셀렉트라 기기를 통해 인체 세포 안에 직접 주입되며, 세포 안에 주입된 동 의약품은 즉각 면역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이노비오의 DNA 의약품들은 어떤 방식으로도 한 개인이 갖고 있는 DNA에 간여하...
[PRNewswire] 이노비오, 500만 달러의 새로운 기부금 받아 2020-03-13 09:51:02
해당 세포가 갖고 있는 기제로 인해 코드화된 항원을 생성한 다음 면역 반응을 일으키며 그에 따라 인체 자체의 방어 메커니즘이 강화된다. DNA 의약품은 셀렉트라 기기를 통해 인체 세포 안에 직접 주입되며, 세포 안에 주입된 동 의약품은 즉각 면역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이노비오의 DNA 의약품들은 어떤 방식으로도...
"게임 중독 질병 분류 시 3년간 광고 시장 1천256억 감소" 2019-09-25 10:11:12
한국방송학회는 '게임이용 장애 질병 코드화가 게임 방송 광고시장에 미치는 영향 연구'에서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25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 과몰입 질병 코드화 도입 후 첫해인 2023년에는 게임 방송광고비가 약 269억원, 이듬해는 약 422억원, 2025년에는 약 565억원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게임중독 '질병' 분류 따른 게임산업 피해 셧다운제와 비슷" 2019-09-01 11:00:03
및 게임이용 장애 질병 코드화에 대한 논의 비교' 보고서에서 "게임 시장 규모는 셧다운제 시행, 수출 둔화로 위축된 바 있다"며 "게임이용 장애 질병 코드화가 국내에 도입될 경우 산업 위축이 우려된다"고 봤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5월 게임이용 장애를 질병으로 분류하기로 결정했다. 민 연구원은 2012년...
"게임중독 질병분류, 연구 부족한데 규제만 낳을 수도" 2019-06-21 16:41:34
장애 질병코드화와 표현의 자유' 토론회에서 김호경 서원대 문화기술산업학과 교수는 "게임의 해악을 명백하게 밝혀내는 과학적·객관적 연구결과가 뒷받침되지 않고 있음에도 너무나 일반적인 개념에서 게임이 우리 사회의 큰 문제로 규정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교수는 "과연 어떤 게임이 문제인지, 특정 게임의...
박양우 장관 "게임산업 전폭지원…질병분류 지혜로운 대안 마련" 2019-06-05 18:33:01
된 세계보건기구(WHO) 게임이용장애(게임중독) 질병분류 결정에 대해선 "WHO 권고는 강제 사항이 아니라 보건 측면에서 권고인데 그것을 통계청에서 어떻게 코드화할지는 계속해서 논의해야 한다"며 "국무조정실을 중심으로 민관협의체를 구성해 지혜로운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박 장관은 '리그 오브 레전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