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둑시청도 모자라 돈벌이하는 中…짝퉁 기승 2025-01-07 08:49:43
2021년 '오징어 게임' 시즌1이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을 때 중국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짝퉁 코스튬을 파는 업자들이 특수를 누리기도 했다. 당시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은 "한국의 온라인 쇼핑 사이트 쿠팡에서 오징어게임 관련 최고 인기 상품 일부는 중국 광둥성 광저우와...
"부끄러움 모르나" 中, '오겜' 도둑 시청도 모자라서 이번엔… 2025-01-07 08:44:57
역시 대부분이 중국이고, 무엇보다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배우들의 초상권을 무단으로 사용해서 만들어진 굿즈를 판매하는 건 가장 큰 문제일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시즌1 공개 당시 중국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짝퉁'(가짜) 코스튬을 판매하는 업자들은 특수를 누린 바 있다"며 "당시 홍콩...
'오징어게임2'도 당했다…中 또 불법시청에 별점까지 2024-12-31 08:58:08
'오징어게임2'가 공개되기에 앞서 중국 콘텐츠 리뷰 사이트 더우반(豆瓣)에서는 '오징어게임2'의 리뷰 화면이 만들어졌고, 31일 기준 6만여 건의 리뷰가 남겨져 있다.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는 "'오징어게임1'이 공개될 때도 그러더니 중국 내에서는 '도둑시청'이 이제는 일상이 된...
김혜수부터 손석구·김수현까지…디즈니, K콘텐츠에 풀베팅한다 2024-11-24 17:23:09
콘텐츠 10편을 소개했다. 넷플릭스가 오징어게임 새 시즌을 시작으로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줄줄이 예고한 가운데 디즈니플러스도 한국 콘텐츠를 사극, 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텐트폴(플래그십 작품)로 내세우며 K콘텐츠 대세에 불을 지필 예정이다. 디즈니플러스가 지난 21일 쇼케이스에서 공개한 한국 콘텐츠는 스타 배...
디즈니, K콘텐츠 풀베팅…김혜수부터 손석구까지 싹 불러모았다 2024-11-21 15:31:23
콘텐츠 10편을 소개했다. 넷플릭스가 오징어게임 새 시즌을 시작으로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줄줄이 예고한 가운데 디즈니플러스도 한국 콘텐츠를 사극, 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텐트폴(플래그십 작품)로 내세우며 K콘텐츠 대세에 불을 지필 예정이다. 디즈니+ 간판으로 내세운 K콘텐츠 디즈니플러스가 21일(현지 시간)...
모비게임즈, RPG '로엠짝퉁겜' 사전 예약 2024-11-14 14:03:35
상장사인 모비데이즈는 자회사 모비게임즈가 모바일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 '로엠짝퉁겜'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로엠짝퉁겜은 '로엠', '로엠키우기' 등 기존 로엠 시리즈를 경험했던 130만 유저들이 기대하던 로엠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정식 후속작이다. 기...
2027년 산업재산권 200만건으로…특허청, 역동경제 구현 추진 2024-11-05 11:10:01
구현 추진 특허 우선심사, 바이오로 확대…AI로 짝퉁 판매 24시간 감시해 차단 (대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특허청이 반도체와 이차전지에 이어 바이오 분야에도 '특허 우선심사'를 도입한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온라인 짝퉁 판매도 차단한다. 김완기 특허청장은 5일 정부대전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들...
[올드&뉴] 박정희, 구미 그리고 Lamyun?…K라면의 진화 어디까지 2024-11-05 06:09:01
시장 지배자로 올라섰다.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에 맞춰 출시된 신라면은 특유의 맵고 개운한 뒷맛으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지금까지 '국민 라면'의 타이틀을 내주지 않고 있다. ▶ 한국 라면이 히트하면 외국 업체들이 '짝퉁'을 만들어 판매할 정도로 K라면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올해 라면...
K캐릭터 성장판 닫혔는데…'50살 키티'로 115조 왕국 세운 日 산리오 2024-08-09 18:08:48
‘짝퉁’ 시장에 산리오가 미친 영향력이다. 유통업계에선 “산리오와 손잡으면 기본은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올해에만 신세계백화점, 세븐일레븐, 크록스 등이 헬로키티를 앞세워 팝업스토어를 내거나 신상품을 선보였다. 프로축구리그인 K리그는 지난달 구단마다 산리오 캐릭터와 짝지어 굿즈를 내놨다. 롯데호텔은...
"트렌디한 한국 시장에서 키덜트족 사로잡을 것" 2024-07-17 10:50:00
넘는다. 진 대표는 "IP를 활용해 피규어 외에도 게임, 영화 등 사업군을 넓혀가고 있다"며 "IP를 활용해 완구를 넘어서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거듭나는 게 팝마트의 지향점"이라고 설명했다. 피규어를 구현하는 기술력도 팝마트가 지닌 강점이다. 진 대표는 "하나의 피규어를 만드는 데 10~20개에 달하는 부품이 들어간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