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2의 도시락 신화를'…모스크바서 'K푸드' 수출상담회 2024-06-01 01:05:36
탄 불닭볶음면과 한국 드라마에서 자주 나오는 떡볶이와 소주도 관심을 받았다. 러시아·CIS 지역 사람들의 입맛에 맞춘 '진라면 치킨맛' 등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제품도 눈에 띄었다. 러시아에서는 최대 규모 식품체인 X5그룹을 비롯해 마그니트, 오샨, 유로스파 등 18개 유통업체가 참여했다. 카자흐스탄 4개,...
김혜자 도시락·점보도시락면…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15:59
불러일으킨 크림빵은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고 종류도 우유, 단팥, 초코, 메론 등 10종으로 늘었다. 연세우유 크림빵의 2년간 누적 판매량은 4천500만개로 현재 CU의 전체 디저트 매출 가운데 40%를 차지할 정도다. 캔맥주처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하이볼도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 CU에서만...
"이 상품 우리만 팔아요"…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03:00
자리 잡았고 종류도 우유, 단팥, 초코, 메론 등 10종으로 늘었다. 연세우유 크림빵의 2년간 누적 판매량은 4천500만개로 현재 CU의 전체 디저트 매출 가운데 40%를 차지할 정도다. 캔맥주처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하이볼도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 CU에서만 판매하는 '어프어프 하이볼'은...
"이상하네"…원재료가격 하락에도 '껑충' 2023-11-26 06:07:45
커피믹스, 시리얼, 냉동만두, 초코파이, 참기름, 맥주, 소주 등 나머지 15개 품목도 1년 새 모두 소비자 가격이 뛰었다. 다만, 그 상승률은 원재료가 상승률보다 낮았다. 이번 원가 분석에 사용된 원재료가는 한국무역협회의 무역통계와 한국수입업협회, 농산물유통정보, 물가협회 등의 자료를 토대로 소비자단체협의회가...
식용유 원재료가격은 27.5% 하락했는데 소비자가는 10.3%↑ 2023-11-26 06:03:01
커피믹스, 시리얼, 냉동만두, 초코파이, 참기름, 맥주, 소주 등 나머지 15개 품목도 1년 새 모두 소비자 가격이 뛰었다. 다만, 그 상승률은 원재료가 상승률보다 낮았다. 이번 원가 분석에 사용된 원재료가는 한국무역협회의 무역통계와 한국수입업협회, 농산물유통정보, 물가협회 등의 자료를 토대로 소비자단체협의회가...
지난해 가장 잘 팔린 과자-아이스크림은 '이것' 2023-10-17 06:09:40
반생초코케익 1위는 오리온 초코파이(889억원)이고 초콜릿은 롯데웰푸드 빼빼로(1천243억원)였다. 빙과(아이스크림)는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617억원의 매출액으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빙그레 떡붕어싸만코(604억원), 빙그레 투게더(585억원), 빙그레 메로나(505억원), 롯데웰푸드 빵빠레(398억원), 해태제과...
시장 점유율 1위…과자 '새우깡'·빙과 '월드콘'·만두 '비비고' 2023-10-17 06:01:03
기준…맥주 '카스'·소주 '참이슬' 만두 '비비고'·김치 '종가'·우유 '서울우유'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지난해 우리 국민이 즐겨 찾은 인기 1위 스낵 과자는 농심 '새우깡'이고 아이스크림은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하노이서 맛보는 비비고·불닭…농식품부 'K-푸드 페스티벌' 2023-06-22 20:14:26
또 하이트진로는 소주 제품을, 빙그레는 바나나우유와 아이스크림을 각각 선보였고, 오리온은 초코파이 등 인기 제품을 진열했다. 이 밖에 행사장에서는 베트남의 유명 셰프가 베트남식 샌드위치인 반미에 볶은 김치와 특제 소스를 넣은 '김치 반미'를 만들어 소개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토끼에 지갑 열릴까…연초부터 불붙은 `토끼 마케팅` 2023-01-12 19:04:14
던킨은 롯데네슬레 코리아의 네스퀵과 함께 `네스퀵 초코 도넛` 3종을 출시했다. 초코 도넛은 네스퀵을 마시면 귀가 배배 꼬이는 토끼 캐릭터 `퀵키`를 활용해 던킨만의 스타일을 담아 만들었다. 편의점 업계 또한 토끼 캐릭터 마케팅에 적극 나섰다. CU는 검은 토끼해를 기념해 대구 ‘토끼정’, 암스테르담 ‘미피’, ...
"음식료업, 원재료 가격 안정·견조한 수요 긍정적"-NH 2022-11-29 08:06:29
초코파이'를 예로 들며 "물가가 전반적으로 오른 만큼 소비자들은 조금 더 익숙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들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주 연구원은 말했다. 그러면서 '원소주', '포켓몬빵'처럼 차별화된 신제품을 출시하는 기업도 식음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고 했다. 곡물 가격이 안정화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