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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회장 "인도 新공장, 글로벌 롯데 허브될 것" 2025-02-09 18:49:12
통해 2004년 인도 시장에 진출했다. 초코파이 등을 생산하는 제과사업장 롯데 인디아, 월드콘 등 아이스크림을 생산하는 하브모어 등 두 곳의 자회사를 운영 중이다. 하브모어 푸네 신공장은 롯데웰푸드가 2017년 12월 하브모어를 인수한 뒤 처음으로 증설한 생산 시설이다. 공장 부지는 6만㎡로 축구장 8개 크기에 달한다....
롯데웰푸드가 투자 늘리는 인도…'해외 성장' 이끈다 2025-02-09 11:43:15
약 300억원을 투입한 초코파이 제3라인을 가동하며, 인도 초코파이 시장에서 약 70%의 시장점유율로 선두 자리를 공고히 했다. 롯데웰푸드는 상반기 중 인도 건과 법인과 빙과 법인을 합병하고 공동 마케팅에도 나설 계획이다. 작년 롯데웰푸드 인도 매출은 2천9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된다. 심은주 하나증권 연구원은 "올해...
750억 '초대박' 터졌다…인도서 열광한 'K-간식' 정체 2025-02-04 20:00:01
'K-제과' 열풍을 이끌고 있다. ◆기내식에도 나오는 초코파이4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롯데 인디아의 매출액은 1200억원으로 전년 보다 20% 가까이 성장할 전망이다. 2020년 582억원에서 4년 만에 두 배 이상으로 고성장했다. 인도 시장에선 '롯데 초코파이'가 인기다. 초코파이 시장에서 약 70%...
신동빈 롯데 회장, 인도 '현장 경영' 2025-02-03 18:41:09
제품은 초코파이와 월드콘인데, 앞으로 빼빼로 등 다른 품목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 인도 내수 시장뿐 아니라 주변국에도 수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신 회장은 최근 식품 사업에 부쩍 힘을 실어주고 있다. 초콜릿의 주된 원료인 카카오 작황이 좋지 않자 작년 10월 카카오의 주요 산지인 가나까지 날아가 현지 상황을...
K푸드에 바이오까지…오리온 '리가켐 효과' 볼까 2025-01-30 18:07:20
초코파이’로 유명한 오리온은 그동안 증권가에서 국내 대표 식품주로 여겨졌다. 지난해 바이오업체 리가켐바이오를 인수하면서 애널리스트들의 셈법이 복잡해졌다. 리가켐바이오 주가가 급등하자 지분 가치가 오리온 전체 시가총액의 30%에 달할 정도로 커졌기 때문이다. 오리온 주가는 지난 24일 유가증권시장에서 1.12%...
오리온, 리가켐 지분만 1조...주가 재평가 받을까 [최만수의 스톡네비게이션] 2025-01-30 08:10:01
‘초코파이’로 유명한 오리온은 그동안 증권가에서 국내 대표 식품주로 여겨져왔다. 하지만 지난해 3월 바이오업체 리가켐바이오를 인수하면서 애널리스트들의 셈법이 복잡해졌다. 리가켐바이오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지분가치가 1조원이 넘을 정도로 커졌기 때문이다. 오리온은 지난 24일 유가증권시장에서 1.12% 떨어진...
"건강에도 좋다고?"…뉴진스 앞세우더니 1000억어치 '불티' 2025-01-14 17:18:06
화제성도 끌어올렸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제로 초코파이’의 경우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 팔려나가며 인기를 끌었다. 앞서 초코파이는 자체 소비자조사에서 제로 콘셉트 희망 1순위로 꼽혔는데 회사 측은 2년여 간의 연구개발(R&D)을 거쳐 무설탕 마시멜로와 초콜릿이 들어간 제로 초코파이를 내놨다. 제로 브랜드는...
해태 후렌치파이, 43년 만에 스핀오프 '쁘띠초코' 출시 2025-01-14 14:41:05
해태 후렌치파이, 43년 만에 스핀오프 '쁘띠초코'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해태제과는 후렌치파이의 신작으로 '쁘띠초코'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후렌치파이를 선보인 지 43년 만에 처음으로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모양을 바꾼 스핀오프(파생) 제품이다. 신작 '쁘띠초코'는...
설탕 뺀 롯데웰푸드 과자, 매출 1000억 넘었다 2025-01-14 14:26:44
10월 선보인 신제품 ‘제로 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이 판매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초코파이는 출시 전 시행한 자체 소비자조사에서 2년 연속 제로 콘셉트 희망 제품 1위를 차지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2년여 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무설탕 마시멜로와 초콜릿이 들어간 제로...
롯데웰푸드 "'제로' 브랜드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 2025-01-14 09:35:12
특히 신제품 '제로 초코파이'는 지난해 10월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이 팔렸다. 롯데웰푸드는 2년의 연구개발을 거쳐 무설탕 마시멜로와 초콜릿이 들어간 초코파이를 만들어냈다. 제로 브랜드는 건과, 빙과, 유가공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19개 제품이 있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 제로 브랜드 강화에 힘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