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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만 다운' 신기록…라인망가, 어떻게 일본을 홀렸나 2025-02-12 12:54:34
만화 앱 최초로 다운로드 4000만 건을 돌파한 데 이은 또 한 번의 성과다. 12일 웹툰 업계에 따르면 라인망가가 성공가도를 달리게 된 것은 2021년 대대적인 사업 개편이 주효했다. 라인망가가 일본에 등장한 것은 2013년 4월이다. 당시 네이버 자회사 라인은 출판 만화를 전자책 형태로 제공하는 앱을 선보였다. 처음부터...
"스고이!" 일본서 박수갈채 쏟아졌다…네이버 '깜짝 근황'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5-02-12 09:01:07
최대 만화시장인 일본에서 웹툰을 포함한 전자만화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다. 일본 전국출판협회·출판과학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일본 전자만화시장은 4830억엔(약 4조6250억원)으로 전체 만화 시장의 69.6%를 차지했다. 지난해 전자만화시장은 2023년보다 6% 증가한 5122억엔(약 4조8765억원)으로 추산됐다....
일본 웹툰 시장 급성장에 한국인재 주목…52개 기업·기관 청강문화산업대 현지 포럼 참가 2025-02-03 14:55:13
교수진의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웹툰 작가(60%), 출판만화 작가(17%), 일러스트레이터(9.1%)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종합토론에서는 인재 교류와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어졌다. 일본 웹툰 제작사 넘버나인의 고바야시 대표는 한국 인재 채용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합동 설...
한아전, 애니메이션대학 지원자 대상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2025-01-16 18:31:35
진행하는 애니메이션학과는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콘셉트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애니메이션 대학 지원자들이 입학 상담에 참여하고 있다. 인서울 한아전 애니메이션학과는 전문 웹툰작가를 양성하기 위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가 2대 주주였네…‘나혼렙 성지’ 디앤씨미디어 가보니[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1-12 07:00:01
그는 1994년 두산동아에서 청소년 만화잡지 ‘보이스클럽’ 창간 기자로 활동하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를 만들었고 1998년 금성출판사 학습잡지 ‘슬기랑지혜랑’ 1999년 서울미디어랜드 주간 만화잡지 ‘히트’를 각각 창간하며 편집장으로 기획과 제작, 마케팅을 책임졌다. 30여년간 아동·청소년 만화와 학습...
'1929년 데뷔' 뽀빠이·땡땡 저작권 풀린다 2024-12-27 16:11:26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됐다. 땡땡은 벨기에 만화가 에르제가 만든 '땡땡의 모험'의 주인공이다. 이 만화 시리즈는 100개 이상의 언어로 출간되면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됐다. 현행 미국의 저작권법은 뽀빠이처럼 저작권이 기업에 귀속되는 경우 저작권 보호 기간을 발표 후 95년이나, 창작 후 120년 중...
"뽀빠이·'싱잉인더레인' 마음대로 써도 됩니다"…저작권 만료 2024-12-27 15:43:16
제작된 바 있다. 뽀빠이는 미국 만화가 E.C. 시거가 1929년 발표한 만화 '팀블 시어터'에 등장해 인기를 끌었고 4년 뒤인 1933년에는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됐다. 뽀빠이의 데뷔 동기인 '땡땡이의 모험' 땡땡이도 저작권이 만료된다. '땡땡이의 모험'은 벨기에 만화가 에르제가 만든 시리즈...
'1929년 데뷔 동기' 뽀빠이·땡땡 저작권 내년 1월 1일 만료 2024-12-27 15:14:03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됐다. 땡땡은 벨기에 만화가 에르제가 만든 '땡땡의 모험'의 주인공이다. 이 만화 시리즈는 100개 이상의 언어로 출간되면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됐다. 현행 미국의 저작권법은 뽀빠이처럼 저작권이 기업에 귀속되는 경우 저작권 보호 기간을 발표 후 95년이나, 창작 후 120년 중...
日소니, 콘텐츠사 가도카와 최대주주로…콘텐츠 제작·배급 협력 2024-12-19 19:17:08
활용한 해외 전개 등도 협의한다. 가도카와는 일본 내 만화·애니메이션·영화·잡지·게임 자회사 등을 보유한 종합 콘텐츠 기업이다. 2022년 글로벌 시상식을 휩쓴 게임 '엘든 링' 개발사 프롬 소프트웨어, 일본 최대 동영상 플랫폼 '니코니코 동화' 등도 보유하고 있다. 전자기업에서 벗어나 게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일본 웹툰시장 진출전략 세미나' 개최 2024-11-27 14:44:22
다음달 6일 서울 인사동 조선살롱에서 만화·웹툰 작가를 위한 ‘글로벌 진출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글로벌 웹툰 업계가 일본을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작가 단위에서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일본 출판업계 조사연구기관인 전국출판협회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