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맘스터치, 日 피자시장 진출…도쿄 시부야점서 판매 개시 2025-02-14 17:26:10
프랜차이즈 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인 맘스피자(사진)가 일본 피자 시장에 진출했다. 맘스터치는 14일 도쿄 직영점인 시부야점에서 피자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맘스피자의 첫 해외 진출이다. 맘스터치는 기존 점포 메뉴에 피자를 더하는 ‘숍인숍’ 전략을 택했다. 그간 미스터피자, 피자에땅 등 한국 피자 업체들이...
[게시판] 식약처·프랜차이즈 업계, 음식점 위생등급제 확산 추진 2025-02-13 14:00:06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와 간담회를 열고 음식점 위생등급제 확산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위생등급제는 음식점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영업자 자율 참여 신청 시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를 식약처가 인증해 주는 제도다.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커피, 치킨, 햄버거 등 35개...
변우석 인기 폭발하더니…9년 만에 교촌치킨 '중대 결단' 2025-02-12 20:00:01
사업영역인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교촌 주문앱 활성화도 눈에 띄는 성과다. 누적 회원수가 620만명을 기록했다. 국내 치킨 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업계 전체에서도 자사앱 회원이 600만명을 넘기는 건 이례적이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주문 가운데서 13%가 자사앱을 통해 이뤄졌다....
런던베이글, 투자자도 줄 세웠다...'K푸드' 경쟁력에 해외서도 관심 2025-02-07 14:36:37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에도 복수의 해외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노랑통닭 운영사 노랑푸드는 최근 해외 인수희망자들을 대상으로 티저레터를 발송한 것으로 전해진다. 2009년 설립된 노랑통닭은 2020년 큐캐피탈-코스톤아시아에 매각된 이후 매장을 확대해 현재 전국 800여 개의 가맹점을 두고 있다. 2023년...
[게시판] BBQ, '치킨 주문 시 떡볶이 증정' 행사 2025-02-07 08:43:47
[게시판] BBQ, '치킨 주문 시 떡볶이 증정' 행사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는 오는 16일까지 웹사이트와 앱에서 치킨을 주문한 고객에게 사이드메뉴인 떡볶이를 주는 '푸짐푸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행사 기간 BBQ 웹사이트와 앱에서 아이디당 매일 1회씩 참여할 수 있다. 다른 할인...
프랜차이즈협회, 피자헛 상고심 탄원서…"업계 줄도산 우려" 2025-02-06 10:34:03
6일 밝혔다. 차액가맹금은 프랜차이즈 본사가 점주에게 원·부자재를 공급하고 받는 일종의 유통 마진이다. 협회는 탄원서에서 "한국 프랜차이즈 업계는 가맹점사업자와 명시적·묵시적 동의 하에 차액가맹금을 수취했으며, 상인이 유통 과정에서 마진을 수취하는 것은 상거래의 당연한 원칙"이라면서 "갑자기 이를...
[게시판] BBQ, 핸드볼 H리그 공식 후원 2025-02-06 08:39:36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한국핸드볼연맹과 2024-2025 핸드볼 H리그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BBQ는 2024-2025 핸드볼 H리그 서울 경기 기간에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 1층 특화 좌석인 BBQ존을 운영하고 관람객에게 BBQ 상품권을 제공한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트럼프 관세 우려, 기업 실적이 불식…뉴욕증시 반등 마감 2025-02-05 15:53:42
달러에 못 미치는 38억 6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한편 멕시코 요리 프랜차이즈인 치폴레는 4분기 매출 28억 5000만 당어, 주당순이익 25센트 월가 기대치와 거의 비슷한 실적을 올렸다. 하지만 관세에 따른 원자재 비용 상승 우려로 시간 외 거래에서 주가가 5.1% 가까이 떨어졌다. 뉴욕=박신영 특파원 nyusos@hankyung.com...
다이닝브랜즈, 친환경 상생경영 토대로 해외시장 개척 2025-02-04 06:01:28
9월 ‘태국 인플루언서 어워즈 2024’에서 치킨 브랜드 1위로 선정되는 등 현지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은 덕분이다. 대만 시장에서도 주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11월 대만 타이베이 돔점에서 첫 매장을 오픈한 후 단 2주 만에 방문객 1만 명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매출 역시 오픈 일주일 만에 1억 원을...
피자 라이벌 '반값 전쟁' 치열 2025-02-03 21:46:20
연이어 통신사 혜택으로 반값 이상 할인에 나서는 건 프랜차이즈 업계 전체에서도 이례적인 일이다. 소비자들은 피자를 가성비있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도미노피자는 2월부터 SK텔레콤 고객을 위한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7일까지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시 일반 고객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