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텐퍼센트커피,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대통령상 수상 2025-01-08 13:00:00
인정받은 브랜드에 수여된다. 텐퍼센트커피는 상위 10%의 원두인 스페셜티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원두 가격 동결 등 각종 물품 비용을 낮게 책정하고 가맹점과의 소통을 시스템화해 결과를 적극 반영하며 판촉과 경영 지원으로 가맹점과의...
작년 K-농식품·전후방산업 수출 130억달러…'역대 최대' 2025-01-07 16:00:46
판매가 늘었고 커피전문점 입점 확대로 음료 수출이 늘었다. 유럽으로의 수출은 6억8천만달러로 25.1% 늘었고, 라면 수요가 증가한 중남미에서는 수출액이 21.8% 증가했다. 앞서 10년 이상 농식품 수출 1위 시장이던 일본은 엔저로 인한 가격 경쟁력 약화와 소비 위축 장기화로 수출액(13억7천만달러)이 4.3% 감소하면서...
[CES 2025] 목소리 구분하는 똑똑한 삼성 빅스비…"공용 가전을 개인화"(종합) 2025-01-06 16:20:21
[CES 2025] 목소리 구분하는 똑똑한 삼성 빅스비…"공용 가전을 개인화"(종합) 삼성, AI 가전 신제품 공개…휴대전화 '큰 글씨' 설정이 가전으로 연동 스마트싱스로 집안 상황 감지해 알아서 작동…"AI 가전으로 '홈 AI' 리더십 확대"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빅스비, 오늘 일정을...
고물가에 설 선물도 '양극화'…백화점·대형마트 '딴판' 2025-01-05 08:59:57
선물 세트 상품 비중은 38.9%로 가장 높다. 지난해 설보다 4.7%포인트 증가한 수준이다. 나머지 5만~10만원, 10만원대, 20만원 이상 가격대 상품 비중은 같은 기간 0.8~2.8%포인트 줄었다. 롯데마트도 10만원 미만 상품 비중을 70%로 구성했다. 홈플러스의 설 선물 세트 중 매출이 가장 높은 상품은 3만원대 커피세트다....
"1만원짜리도 괜찮다는데"…받는 사람은 괜찮을까 '걱정' 2025-01-05 07:29:35
작년보다 5%포인트 늘리는 대신 1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상품 비중을 그만큼 줄였다. 홈플러스의 설 선물 세트 가운데 매출이 높은 상품은 1위 동서 맥심 커피세트 22호(3만4천여원), 2위 정관장 홍삼원 50㎖ 30포(2만5천여원), 3위 사조 안심 특선 88호(1만7천여원) 등 가성비 상품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롯데마트에서...
고물가에 설선물 '양극화'…1만원 안팎 초가성비 선물도 인기 2025-01-05 06:11:00
비중을 그만큼 줄였다. 현재까지 홈플러스의 설 선물 세트 가운데 매출이 높은 상품을 보면 1위 동서 맥심 커피세트 22호(3만4천여원), 2위 정관장 홍삼원 50㎖ 30포(2만5천여원), 3위 사조 안심 특선 88호(1만7천여원) 등 가성비 상품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가격이 저렴한 커피·차 선물 세트 매출은...
한국인의 문화 유전자와 리더십이라는 돌연변이를 기다리며[2025키워드, 한국인①] 2025-01-01 06:50:02
한국인들은 인터넷이 잠깐 버벅거리면 참지 못한다. 커피자판기에 동전을 넣음과 동시에 손도 들어간다. 엘리베이터에 ‘닫힘’ 버튼은 대부분 닳아 없어져 있다. 1990년대 빨리빨리는 한국을 조롱할 때 주로 쓰였다. 빨리 끓고 빨리 식는다 해서 냄비근성이라는 비하적 표현도 들어야 했다. 최근 한 국회의원의...
소비심리 '꽁꽁', 사라진 연말특수…내년 외식지출 더 줄이나 2024-12-29 06:15:00
끌어올린다. 라면부터 빵, 고기, 과일, 커피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품목의 가격이 오를 수 있다. 최철 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 교수는 "환율 상승은 식품·외식 관련 비용 인상 요인이 된다"면서 "소득이 느는 것은 제한적인데 물가가 많이 오르면 가성비를 따지고 꼭 필요한 소비 위주로 지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물가·고환율 시대…2025 슬기로운 여행생활 꿀팁 5 2024-12-26 10:52:34
비 여행지로 중국을 강력하게 추천하는 이유다. 이지라이브 적극 활용…할인에 특전까지 ‘일석이조’평소 가고 싶었던 여행지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예정돼 있다면 이를 통해 상품을 예약하는 것도 좋은 방법. 여행이지는 월 2~3회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지라이브(Easy Live)를 통해 고객들을 찾아간다. 할인과 특전...
티빙, 연말 맞이 광고형 스탠다드 '첫달 100원' 이벤트 2024-12-24 10:36:46
티빙이 '광고형 스탠다드 첫 달 구독비 100원' 프로모션에 이어 선착순 2만 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광고형 스탠다드는 월 구독료 5500원으로 실시간 라이브 채널과 드라마,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