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당금 쏠쏠하네" 통 크게 뿌렸는데…주가 떨어진 동원산업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0-12 07:00:05
기술을 도입했다. 특히 무인이송장비(AGV)와 컨테이너크레인(STS) 등 모든 하역 장비를 국산화하고 디지털 기반의 자동화터미널운영시스템(TOS)에 의해 작동하도록 설계해 부산항의 글로벌 물류 경쟁력을 높였다는 평가다. 무인 운영이 가능해 24시간 내내 일정하고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존 항만 터...
한진, 3분기 영업이익 392억원…16.3% 증가 2024-10-11 09:10:15
7.4%, 7.0% 증가한 수치다. 한진은 컨테이너 하역과 배후단지 인프라 확장 후 부산·인천컨테이너터미널과 울산신항, 부산글로벌물류센터의 물량이 증가하면서 안정적인 성장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미국과 중국 등에서의 해외 직접구매(직구) 및 포워딩(선박·항공을 이용해 국내외로 물류를 주선·운송하는 사...
디지털 물류 속도내는 부산항…해운항만 플랫폼 고도화 착수 2024-10-01 17:24:09
컨테이너 운송업무 효율화를 위해 ‘체인포털’을 구축해 왔다. 이 플랫폼에는 △차량 반출입 예약시스템 △환적운송 시스템 △통합정보 조회 서비스 △전자인수도증 △빅데이터 서비스 △항만배후단지 시스템 △재난안전 시스템 △항만행정지원 시스템 등 10여 개 기능이 적용됐다. 플랫폼 도입 효과도 두드러졌다. 차량...
미국 동부 항구 파업 돌입…고용·인플레 영향 우려 2024-09-30 22:32:54
ILA의 리더인 해럴드 대겟은 수개월간 컨테이너선 운영업체 머스크 같은 고용주에게 “상당한 임금인상과 터미널 자동차 프로젝트를 중단하지 않으면 노동조합이 관할하는 36개 항구를 폐쇄하겠다”고 위협해왔다. ILA의 파업은 노동계에 우호적인 바이든 대통령을 불리한 입장에 몰아넣을 수 있는데 해리스 부통령이 트...
캐나다 곡물항 이어 美동·남부 항만 올스톱 위기…해상물류 초비상 2024-09-26 17:33:30
S&P글로벌에 따르면 뉴욕·뉴저지항으로 향하는 컨테이너 선박 42척 중 13척은 파업 이후 도착할 예정이다. 비용을 더 들여 운송로를 바꿀 수 있다면 상황이 괜찮은 편이다. 바나나 등 신선식품은 다른 항만으로 옮기거나 비행기로 운송하려면 보관·운송료가 더 높아져 수지 타산이 안 맞기 때문이다. 미국 수입 바나나의 ...
LS, 전기버스·트럭 충전 가속페달…"UAM·산업기기 시장도 공략" 2024-09-23 18:14:48
충전소와 달리 버스차고지, 컨테이너 터미널 등 B2B 충전소는 3~5메가와트(㎿)의 전력이 필요하다. 충전 속도가 빨라야 하고, 충전소 관제시스템과 전용 설비 구축 노하우도 필요하다. 명 부회장은 “대용량 전력제어 기술(LS일렉트릭)과 고전압·대용량 케이블 사업 노하우(LS전선)를 두루 갖춘 기업은 LS그룹뿐”이라며...
HMM, 2030년까지 23조 투입…컨선 130척으로 확대 2024-09-10 17:44:24
선복량 확장에 맞춰 컨테이너 확보에 나머지 1조7000억원을 쓴다. 비주력이던 벌크 사업도 키우기로 했다. 현재 634만DWT(순수 화물 적재 톤수·36척)의 선대를 2030년까지 1256만DWT(110척)까지 확장하는 데 5조6000억원을 배정했다. 이와 함께 친환경에너지 수송사업에 선제적으로 진출해 시장 점유율을 조기 확보하는 등...
HMM '프리미어 동맹' 새출발…2030년까지 23.5조 투자(종합) 2024-09-10 15:28:12
컨테이너 사업에서는 2030년까지 155만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의 선복량과 약 70척의 친환경 선박을 확보하겠다는 구상이다. 벌크 사업에서는 기존 645만DWT(순수 화물 적재 톤수)의 선대를 2030년까지 1천256만DWT까지 확대해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계획이다. 통합 물류 사업에서는 기존 항만 터미널을...
'프리미어 동맹'으로 새출발…HMM, 2030년까지 23조5천억원 투자 2024-09-10 11:00:03
컨테이너 사업에서는 2030년까지 155만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의 선복량과 약 70척의 친환경 선박을 확보하겠다는 구상이다. 벌크 사업에서는 기존 645만DWT(순수 화물 적재 톤수)의 선대를 2030년까지 1천256만DWT까지 확대해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계획이다. 통합 물류 사업에서는 기존 항만 터미널을...
새 판 짜인 글로벌 해운동맹…한고비 넘긴 HMM, 남겨진 과제는 2024-09-10 11:00:01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컨테이너 사업에서 선복량을 확충해 경쟁력을 높이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벌크 및 통합물류 사업으로 다각화해 안정성도 강화한다. 이를 통해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해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것이다. 해운업계 관계자는 "이번 해운동맹 재편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