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스타] 수동 조작의 재미 돋보이는 넷마블 '왕좌의게임'·'몬길' 2024-11-14 10:00:09
게임의 스토리는 판에 박힌 듯한 클리셰와 억지로 웃음을 유발하는 대사·연출로 가득 차 있다. 그렇다고 '몬길'이 대놓고 B급 감성을 추구하는 게임도 아니었다.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이라고 보기도 애매했다. 이미 레드오션인 수집형 RPG의 특성상 작품의 노선을 보다 뚜렷하게 가져가야 할 것으로...
위기 후 피어나는 새로운 기회, 성장궤도에 올라선 여행업 [삼정KPMG CFO Lounge] 2024-10-08 10:24:31
여행할 수 있는 ‘밍글링(Mingling) 패키지’를 시즌별로 기획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여행에 대한 경험치가 높아진 요즘,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취득, 오로라 관찰, 와인 공장 투어와 같이 취미·전문성·탐험성이 가미된 니치 콘텐츠에 대한 니즈가 높다는 점을 캐치한 것이다. 미국의 공유 숙박 플랫폼...
[게시판] AGF 메인스폰서에 쿠로게임즈 '명조' 2024-10-04 14:53:17
쿠로게임즈의 '명조:워더링 웨이브'가 참여한다고 AGF조직위원회가 4일 밝혔다. AGF는 애니플러스[310200], 대원미디어[048910], 소니뮤직, 디앤씨미디어[263720]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전시 이벤트다. 올해는 100개 부스로 꾸려진 전시와 다양한 행사로 작년보다...
박준형·브라이언 'XYOB' 시즌2, 매운맛 교포 형들의 K-컬처 토크쇼 2024-10-02 19:33:22
K-컬처 토크쇼!'라는 문구가 쓰여져 있어 눈길을 끈다. 'BYOB'는 K-포차에서 즐기는, K-푸드 토크쇼 콘셉트를 내세운다. 박준형과 브라이언이 전 세계적 인기인 K-포장마차의 주인이 되어 게스트를 맞이하는 형식이다. 시즌1을 통해 남다른 '교포 케미'를 보여준 2MC는 시즌2인 'BYOB'를...
K팝 콘서트 글로벌로 전달…빅크, 50억 투자 유치 [고은이의 VC 투자노트] 2024-08-01 16:33:28
열망과 아이템에 대한 확신을 갖고 회사를 세웠다. 튜터링이 탄생했다. 입소문을 타고 승승장구했다. 매각할 때 이미 회원 수 50만명을 훌쩍 넘길 만큼 성장했다. 김 대표는 "사실 너무 빨리 인수합병(M&A)을 진행한 느낌이 있다"며 "야구로 치면 이제 막 1루를 밟아본 것 같았는데, 두 번째 창업에선 꼭 홈런을 치고 싶다...
한국앤컴퍼니, 부산모빌리티쇼서 부가티·포드GT 슈퍼카 전시 2024-06-24 09:46:52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드라이브'는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슬로건인 '테크놀로지 인 모션'(기술을 담은 움직임)의 방향성에 부합하는 미래지향적 브랜드라고 한국앤컴퍼니는 소개했다. 한국앤컴퍼니는 아시아 최대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앤컴퍼니,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전시관 운영 2024-06-24 09:39:58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전시관에서는 드라이브와 모터 컬처 패션 브랜드 '슈퍼패스트(superfast)'가 협업을 통해 제작했던 숏 슬리브 티셔츠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지난 3월부터 서울과 부산에서 드라이브의 아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했던 유명 웹툰 작가 '기안84'와의 협업 작품과 국내 최...
박준형X브라이언 '교포 케미' 통했다…'XYOB' 뜨거운 반응 2024-06-04 14:03:33
K-컬처를 페어링한 콘텐츠다. 매회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게스트 군단이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가운데, 웃음과 감동이 공존하는 '新 메가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박준형과 브라이언의 '교포 케미'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두 MC는 영어와 한국어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어디로 튈지 모르는...
글로벌 푸드 토크쇼 'XYOB', 박준형·브라이언 MC '활약' 2024-05-28 15:32:39
페어링, 음식과 음료의 페어링, 유쾌한 진행과 격식 높은 이야기의 페어링 등이 각 콘텐츠에 모두 절묘하게 녹아있다. 단순히 K-푸드를 다루는 것을 넘어 K-컬처를 아우르며 글로벌 시장에 한류를 새롭고 재미있게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튜브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와썹맨' 박준형과 '청소광'...
"이젠 K컬처 스타트업 시대"…'도깨비어'에 취한 실리콘밸리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4-05-05 09:20:25
컬처 스타트업’도 있습니다. 도깨비어는 ‘K컬처 스타트업’의 앞단에 서 있는 기업입니다. 도깨비어 본사가 있는 오클랜드에서 이영원 대표를 만나 직접 맥주이야기와 창업 스토리를 들어봤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A. 미국에서 한국의 맛과 멋을 담은 수제 맥주 도깨비어를 운영하는 이영원 대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