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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골길에서도 차간거리, 차로유지 시스템 안정적 2023-05-30 16:49:32
출시할 예정이다. 안정적인 주행 질감이 인상적이었다. 전기차의 단점으로 종종 꼽히는 회생 제동 시의 ‘울컥거림’을 거의 느끼지 못했다. 타력 주행 콘셉트의 D(드라이브) 모드는 물론 브레이크 회생 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해주는 B(브레이크) 모드에서도 마찬가지였다. 대신 고속 주행에서의 제동력은 다소 아쉬웠다....
"이 버튼까지 빼버렸다니"…미니멀리즘 끝판왕 '폴스타2' [신차털기] 2023-02-26 09:04:03
내리막길을 내려가듯 미끄러지는 타력 주행이 가능하다. 폴스타2에는 '크립'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를 활성화하면 내연기관차 주행 시 기어를 드라이브(D)에 놓았을 때 차가 앞으로 서서히 나가는 것처럼 주행한다. 크립을 끄면 정차 후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아도 정지상태를 유지해주는 오토홀드 기능처럼...
"생각보다 넓은데?"…폭설 내린 날 벤츠 전기차 타보니 [신차털기] 2023-01-01 15:48:24
단계를 사용해 주행했다. 회생제동 단계는 D-와 D, D+, D오토 4가지다. D는 기본, D+는 부드럽게 밀고 나가 일반 내연기관차처럼 타력 운전이 가능하다. D오토는 상황에 맞게 알아서 회생제동량을 조절한다. 각 단계는 스티어링휠 뒤쪽에 달린 패들시프트를 이용해 조정한다. 전기차 특유의 가속력은 떨어진다. 최근...
"지금 계약해도 1년 걸린다"…벤츠 EQA, 돌풍 이유 있네 [신차털기] 2022-02-20 07:07:48
감소하는 경향 때문에 내연기관차에 익숙한 사용자가 주행할 때 다소 어색하고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다. 물론 적응의 문제이긴 하다. 회생제동 단계는 D-, D, D+, D 오토 등 4가지다. 각 단계는 스티어링휠 뒤쪽에 달린 패들시프트를 이용해 조절 가능하다. D-가 가장 센 단계로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 속도가 훅...
"이거 물건이네"…볼보-中 지리 전기차 '폴스타2' 돌풍 예감 [신차털기] 2022-01-24 07:00:01
못 미치지만 실용 영역에서 주행하기엔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인상적인 포인트는 내연기관차와의 이질감을 줄이고자 한 다른 전기차와는 사뭇 달랐다는 것이다. 회생제동 단계는 표준, 낮음, 끄기 총 3단계로 조절 가능한데 낮음 단계도 세팅이 꽤 세게 돼 있는 편이다.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 감속되는 게 확연히...
[신차털기] 500km 달리는 신형 볼트EV…가격은 '그대로' 2020-06-28 07:30:02
회생제동이다.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고 타력주행을 하면 브레이크를 살짝 밟은 듯 감속하며 배터리를 충전시킨다. 일부 운전자들은 이러한 감속에 거부감을 느끼기도 한다. 볼트 EV는 회생제동을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D 모드와 회생제동을 적극 사용해 정지까지 가능한 L 모드를 제공한다. D 모드에서는 내연기관 자동차를...
BMW, 내년 한국서 신형 5시리즈 세계 최초 공개 2019-11-27 14:28:32
느낌을 구현할 계획이다. 동력계 변화도 주목할 부분이다. 우선 친환경 전기파워트레인 비중을 늘린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기반으로 전기모터 출력을 크게 끌어올릴 예정이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넣어 배터리 효율도 극대화한다. 타력 주행 중 엔진 작동을 멈추는 일렉트릭 오버부스트 기능이 들어갈...
[시승기] 운전의 개념을 바꾸다…K7 프리미어 반자율주행 탁월 2019-06-28 07:21:00
Assist) 덕분에 '반자율'로 주행해 가속페달을 밟지 않았다. 따라서 운전석에 앉았지만 '운전했다'보다 '탔다'라는 표현이 더 적확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1시간 남짓 주행한 결과 계기반에 찍힌 평균연비는 15.3㎞/ℓ였다. 시승 구간 대부분이 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였지만, 공인...
기아차, 쏘울 부스터 사전계약…가솔린 1914만·EV 4600만원부터 2019-01-14 10:45:17
386Km를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기존 대비 80% 이상 향상된 150kW의 출력을 확보하고 운전자들이 평균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저부하 토크 영역에서의 효율을 증대시킨 모터를 장착했다는 것이 기아차의 설명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 쏘울 EV(30kWh) 대비 두 배 이상 늘린 64kWh 배터리를 장착했습니다. 특히...
기아차 '쏘울 부스터' 사전계약…가솔린·EV 2개 모델 2019-01-14 09:48:42
충전으로 386Km까지 주행할 수 있어 기아차의 전기차 가운데 주행거리가 가장 길다. 쏘울 부스터 EV는 기존보다 80% 이상 향상된 150kW의 출력을 확보하고 저부하 토크 영역에서의 효율을 증대시킨 모터를 장착했다. 이 모터는 통합전력제어장치(EPCU)와 저손실 베어링 등이 적용됐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 쏘울 EV(30kWh)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