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 맨날 마시는 건데"...당류 함량에 '헉' 2025-04-14 06:21:54
권고섭취량(50g)의 44%에 달했다. 탄산음료 1캔의 당류 평균 함량은 각설탕 11개 분량에 달하는 32g으로 나타났다. 청소년들이 자주 마시는 에너지음료는 1캔당 당류 평균 함량이 35g이라 1캔만 마셔도 WHO 당류 권고섭취량의 70%를 섭취하게 된다. 간식류의 1회 제공량당 당류 평균 함량은 20g으로, 초콜릿 함유 빵은...
한성크린텍 대주주, 자사주 매수 결정...“성장 자신감” 2025-04-10 11:06:44
자회사인 이엔워터솔루션을 통해 형석 및 탄산리튬 등 산업 전반의 핵심 소재 친환경 재활용(리사이클링)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성크린텍의 중장기 성장성과 수익성 개선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봤다. 한성크린텍은 향후에도 핵심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집중 투자해 기업가치...
롯데마트, 고물가 타파 'PB 페스타'…500여종 최대 50% 할인 2025-04-09 06:00:03
탄산소다, 천연펄프 키친타월 등은 20% 할인한다. 문경석 롯데마트·슈퍼 식품PB개발팀장은 "이번 행사는 오늘좋은 2주년을 맞아 연중 최다 PB 상품을 최대 할인율로 준비했다"며 "쇼핑의 고민을 줄일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과 최적의 품질 모두 갖춘 PB 상품을 지속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최근 일부...
코카콜라, 환타 멜론 출시…"브랜드 입지 강화" 2025-04-07 08:15:43
= 코카콜라는 탄산음료 신제품 '환타 멜론'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환타 멜론은 350㎖ 캔과 600㎖ 페트 2종으로 나왔다. 이날부터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 등 온라인 채널에서 제품을 예약할 수 있다. 오는 14일부터는 LG생활건강[051900]의 자회사인 코카콜라음료를 통해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몰...
빗썸·CGV, 콜라보 이벤트…"영화관람권·팝콘세트 제공" 2025-04-03 13:51:46
쿠폰을 등록하면 신규 회원의 경우 영화 관람권 2매, 팝콘(L) 1개와 탄산음료(M) 2잔으로 구성된 'CGV 콤보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3만 원 상당의 빗썸 포인트까지 추가로 제공된다. 빗썸 기존 회원은 영화 관람권 1매를 받는다. 해당 관람권 등의 혜택은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까...
빗썸, CGV와 제휴 이벤트 진행 2025-04-03 10:38:20
신규 회원은 영화 관람권 2매, 팝콘(L) 1개와 탄산음료(M) 2잔으로 구성된 'CGV 콤보 교환권'과 3만원 상당의 빗썸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빗썸 기존 회원에게는 영화 관람권 1매가 지급된다. 해당 관람권 등 혜택은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까지 등록된 쿠폰 코드는 다음날인 목요일 오후 5시...
"커피 안 마실래요" 편의점도 급변…MZ 취향 뭐길래 2025-04-02 06:00:10
자릿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반면 커피, 탄산, 우유 등 다른 음료들도 매출은 증가했지만, 성장률에서는 기능건강음료에 밀렸다. 이 같은 변화는 소비자들이 건강을 중시하면서 당분과 카페인이 많은 커피·탄산 대신 홍삼, 비타민, 단백질 음료와 스포츠 이온 음료를 더 많이 찾는 데서 비롯됐다. 이에 CU는 제약사들...
편의점서 불티나게 팔렸다…커피·콜라 제친 '의외의 음료' 2025-04-01 21:42:12
음료와 같은 기능건강음료가 커피와 탄산음료 등을 꺾고 편의점 음료 매출 1위였다. 1일 편의점 CU가 연도별 음료 카테고리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기능건강음료의 매출 비중은 2021년 16.9%, 2022년 18.0%, 2023년 18.8%에서 지난해 22.1%로 커피를 처음으로 앞섰다. 기능건강음료는 올해(1~3월)도 22.5%로...
2030女 사로잡자…초코파이·커피믹스도 결국 '중대결단' 2025-03-31 06:00:05
개발하느라 바쁘다. 탄산음료에서 시작했던 '저당 트렌드'가 이젠 식품업계 전반으로 빠르게 확산하며 신제품 대부분이 저당으로 채워졌다. 하이트진로는 알코올·칼로리·당류가 모두 제로인 ‘하이트제로0.00’을 리뉴얼 출시했고, 롯데웰푸드는 무설탕 브랜드 ‘제로(ZERO)’를 통해 초코파이와 아이스크림 등을...
멕시코·콜롬비아 '어린이 정크푸드 소비 억제' 안간힘 2025-03-31 02:00:25
법이 발효됨에 따라 각급 학교에서는 탄산음료나 정크푸드의 광고와 판매가 전면 금지된다"며 "우리는 교육기관과 교사들의 자율성을 신뢰하고 지지하지만, 때로는 집단으로서 함께 변화시켜야 할 사안도 있다"고 학교의 적극적인 동참을 독려했다. 학교에서 음식을 제공할 때도 영양 성분을 엄격히 따지도록 했다고 멕시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