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용자 잡으려 샤넬 95% 할인…명품 플랫폼, 사활 건 치킨게임 2024-12-12 17:36:45
연말 세일과 별개로 초저가·최저 탭을 따로 마련해 상시 할인도 하고 있다. 문제는 이런 공격적인 마케팅에도 이용자 수가 반등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를 한 지난달 트렌비 월간활성이용자(MAU)는 16만 명에 그쳤다. 1년 전(23만 명)보다 30% 감소한 수치다. 명품...
신한투자, AI 기반 정보 제공 서비스 '이슈 모아봤SOL' 출시 2024-12-11 14:24:02
생성형 AI를 통해 뉴스를 긍정, 중립, 부정 3가지로 분류하고 다양한 맥락의 기사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공시자료를 추가해 투자자들의 정보 탐색 시간과 노력을 줄여나갈 예정이다. 다만 AI기반 서비스의 경우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최신 AI 모델이라 하더라도 유사한 종목명, 단어, 계열사 유무 등 복잡한 요소가...
카카오뱅크도 만보기 서비스 도입…매주 최대 168원 준다 2024-12-09 12:00:04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앱 내 '혜택' 탭에서 '매일 걷고 혜택 받기' 페이지를 클릭하면 된다. '매일 걷고 혜택 받기' 서비스는 하루 동안의 걸음수와 이동거리, 소모 칼로리, 일별 평균 걸음 수 등 운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춘식이 캐릭터'로 운동에...
네이버페이 '대출비교' 띄우더니…'네이버부동산'과 합친 이유 있었네 2024-12-04 07:00:08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부동산 앱은 2012년 3월 출시돼 이용자들에게 전국 분양 정보와 부동산 뉴스, 부동산 금융 정보 등을 제공해왔다.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MAU) 120만명,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회에 이른다. 네이버페이와 부동산의 통합 기류는 지난해 1월부터 시작됐다. 네이버 부동산 업무를 네이버페이로...
네이버, 70억 들여 '유튜버 대항마' 키운다…숏폼 뛰어든 이유 있네 2024-12-03 20:00:02
2배에 달하는 인원으로 혜택 또한 25억원에서 70억원으로 3배 가까이 늘어났다. 카카오도 앱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서비스 개편에 나섰다. 지난해 9월 카카오톡 내 숏폼 기능을 하는 '펑'을 개설하고 올해 두 차례에 걸쳐 히스토리를 확인하는 시간을 2배 늘렸다. 이와 함께 펑 내 업로드할 수 있는 콘텐츠 길이...
카카오, 포털 다음 '부스트업 챌린지' 연다 2024-12-03 17:38:50
탭, 숏폼탭, 뉴스, 연예, 스포츠 등에서 이용 가능하다. 다음채널 부스트업 챌린지의 첫 라운드 미션은 ‘업로드 꾸준히 많이 하기’다. 오는 9일부터 2주간 ‘오늘의 숏’ 영상과 ‘콘텐츠뷰’ 글을 가장 많이 올린 상위 10개 채널을 선발한다. 결과는 30일에 나온다. 1라운드 참여 신청은 8일까지다. 이후 라운드 미션...
위기 직면한 'K-디스플레이'…차세대 OLED로 반전 노린다 2024-12-02 16:36:17
올해 3분기엔 소폭 늘렸다. 차이나스타(CSOT), 비전옥스, 티엔마 등과 같은 중국 기업도 지난해 3분기보다 점유율을 늘렸다. 올 1분기엔 사상 처음으로 중국에 역전당하기도 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 조사 결과 올 1분기 한국의 글로벌 OLED 시장 점유율(출하량 기준)은 48.2%로 50.5%를 기록한 중국에 역전당했다. 1년...
"1마리에 1000원이라고요?"…'붕어빵' 가격 확 뛰더니 결국 2024-12-02 07:20:09
2일 당근에 따르면 붕어빵 지도 오픈 이후 동네지도 탭 '붕어빵' 검색량이 지도 서비스 이전인 11월 2주 차보다 135배 폭증했다. 당근 플랫폼에서 붕어빵을 검색하는 이용자 수도 124배 늘었다. 당근은 지난해와 비교해도 붕어빵 수요가 크게 상승했다고 전했다. 지난 11월 한 달만 해도 애플리케이션(앱) 내...
고물가에 '귀한 몸' 된 금붕어…붕어빵 지도 검색 135배↑ 2024-12-02 05:31:00
지도' 오픈 이후 동네지도 탭 내 '붕어빵' 검색량이 지도 서비스 이전인 11월 2주차 대비 135배 급증했다. 당근 플랫폼에서 붕어빵을 검색하는 이용자 수 역시 124배 늘었다. 지난해와 비교해도 붕어빵을 찾는 수요는 크게 상승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지난 한 달간 당근앱 내 붕어빵 검색량은 전년 대비 3배...
기록적 11월 폭설에 플랫폼 날씨 채널 '밀착 정보' 효자 2024-12-01 09:15:01
3천300건을 포함해 총 1만7천여건의 날씨 제보가 이어졌다. 기록적인 폭설 상황에서 각 지역의 생생한 현장을 담은 동영상, 이미지 제보로 실시간 사고 및 도로 통제, 제설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네이버는 또 2021년 8월부터 기상 특보에 맞춰 약 26회 개설한 '날씨 제보톡'을 지난달 17일부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