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레이트라, 전통과 스포츠 만난 K-스포츠웨어 2024-12-23 13:37:30
테니스 대회를 개최해 고객들과의 교류 활동을 지속해왔다. 4개월간 약 1500여명의 참가자들이 참여하는 이 대회는 단순히 제품 홍보를 넘어 브랜드의 인지도를 더욱 확장했다고 평가된다. 레이트라 측은 "앞으로 한복 골프웨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전통 문화와 스포츠를 접목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1000만 러너 시대…러닝용품 시장 급성장 2024-11-05 17:50:39
이후 부상한 골프, 테니스의 인기가 잠잠해진 후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러닝으로 눈을 돌리는 젊은 층이 늘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고물가가 이어지자 장비와 라운딩에 돈이 드는 골프, 테니스보다 비용 부담이 덜한 러닝을 하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러닝 용품 브랜드도 다양해지고 있다. 아식스, 호카...
"아식스 운동화인 줄" 입소문 나더니…141% 무서운 폭등 [양병훈의 해외주식 꿀팁] 2024-09-28 07:00:26
기술로 테니스화를 업그레이드하다' 기사에서 "미즈노는 러닝화 제조 기술을 테니스화에 처음으로 접목해 신발을 신은 사람이 빠른 회전과 순발력 있는 움직임을 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했습니다. 기능·디자인 두 마리 토끼 잡았다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관련해서도 '미즈노의 시대'가 옵니다. 최근...
"주식 1주 팔아도 운동화 하나 못 산다" [이민재의 쩐널리즘] 2024-07-06 07:00:00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한 러닝 크루 운영자는 "러닝, 테니스, 클라이밍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비슷한 (나이키) 운동화 보다는 기능성과 차별화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제품이 인기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스포츠웨어 분야에서는 미국 브랜드 룰루레몬(Lululemon), 스위스 브랜드 온(On) 뿐만...
불황속 헤지스골프, 매출 20% 늘어난 까닭 2024-06-07 18:11:47
웨어 브랜드 ‘헤지스골프’ 매출이 올 들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골프웨어 시장의 전반적인 불황에도 파격적인 마케팅으로 성과를 냈다. LF는 롯데백화점 서울 본점·잠실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등 헤지스골프 주요 매장의 지난 1~5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가량 늘었다고 7일 밝혔다. 패션업계에서는 헤지스골프...
거품 꺼진 골프웨어…"고가 논란에 MZ 떠나" 2024-05-28 18:09:14
너무 크다”고 말했다. 코로나 시기 골프웨어의 새로운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한 Z세대는 최근엔 휴일 온종일, 수십만원의 비용을 들여야 하는 골프보다 일상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테니스 등 다른 스포츠로 이동하는 추세다. 다른 나라보다 지나치게 비싼 제품 가격도 소비자에게 외면받은 이유로 꼽힌다. A브랜드의 경우...
모자까지 갖추면 '150만원'… MZ골퍼들 떠나자 "초라하네" 2024-05-28 16:34:25
웨어 시장 거품이 빠른 속도로 꺼지고 있다. 고물가, 고금리에 따른 소비 침체가 심화하는 데다 골프웨어 시장 큰손으로 떠올랐던 Z세대가 테니스 등 다른 레저스포츠로 눈을 돌리면서 수요가 눈에 띄게 줄고 있다. 골프 열풍에 올라탄 의류업체들이 프리미엄 이미지를 앞세워 지나치게 가격을 올린 것도 영향을 미쳤다....
골대 향해 튀어!…'풋' 사랑에 빠진 그녀들 2024-05-16 17:55:39
장점이다. 다섯 명만 모이면 한 팀이 구성된다. 골프, 테니스처럼 의상과 장비 부담이 크지도 않다. 경기가 없는 날에는 개인 훈련으로 기량을 끌어올리면 된다. 전개 속도도 빠르다. 전반 20분, 하프 15분, 후반 20분 구성으로 한 시간 안에 한 경기를 치른다. 축구에 비해 경기장과 골대가 작고 선수 수도 적다 보니 공격...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운동복 간편쇼핑 플랫폼 ‘애블바디’를 서비스하는 ‘스마일헌터’ 2024-04-22 13:25:39
러닝, 테니스 등 다양한 운동에 대한 인기가 증가하면서 운동복 시장 규모도 함께 성장하고 있지만, 운동복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불편한 부분들은 여전히 많습니다. 다양한 브랜드를 하나의 앱에서 쇼핑할 수 있는 플랫폼이 없어서 각 브랜드 자사몰에 접속해 제품과 가격을 직접 비교해야 합니다. 브랜드마다 회원가입을...
'등골 브레이커'부터 'CNN 옷'까지…K패션 거품의 역사 [이슈+] 2024-03-28 14:37:12
닫는 매장이 속출했다. 골프웨어보다 규모가 작긴 하지만 테니스웨어 시장도 유사한 양상이다. 골프웨어가 부진하자 일부 업체는 새로운 시장을 찾아 테니스웨어로 넘어갔으나 이마저도 새 브랜드 론칭이 가속화하자 열풍이 금세 꺼졌다. '너도 나도' 라이선스 브랜드라이선스 패션 브랜드도 너무 많이 생겨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