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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직구까지 넘보는 中 알리바바…"韓 유통 주도권 내주나" 우려도 2024-09-10 17:34:45
있다. 알리바바그룹은 라자다(동남아시아), 티몰·타오바오(중국) 등 계열사를 통해 한국 상품을 일부 지역에 판매 중이다. 이들 플랫폼이 최근 4년간 한국 제품 판매로 거둔 매출은 34조원에 달한다. 여기에 한국에 직진출한 알리익스프레스 셀러까지 활용하면 글로벌 매출 규모를 확대할 수 있다고 알리바바는 판단한다....
엔비디아는 떨어졌는데, 알리바바는 왜 '나쁜' 실적에도 오를까 [레버리지셰어즈 인사이트] 2024-08-30 10:28:58
그럼에도 불구하고, 25년간의 운영 경험과 광범위한 글로벌 야망을 감안할 때, 그룹이 해외 투자자들에 대한 약속을 어길 가능성은 낮게 평가되고 있다. 만약 IPO와 분사가 이루어져 해당 사업부가 그룹에 독립을 위한 대가를 지불하게 된다면, 그 현금은 그룹이 중국 내에서 JD.com, 핀둬둬, 메이투안 등과 벌이는 장기적...
"中 주도 글로벌 역직구 시장…韓, 품질 등 차별화 전략 필요" 2024-08-29 11:00:00
2.5배 급증했다.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은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알테쉬'로 통칭하는 거대 중국 플랫폼이 주도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기준 글로벌 상위 10대 이커머스 플랫폼 가운데 절반이 중국 플랫폼이었다. 1위는 미국의 아마존이 차지했지만, 2∼6위는 테무, 타오바오, 티몰, 징동닷컴, 콰이샵 등...
中 알리바바 당일 배송 핵심은 '운반로봇'…인건비 절반 줄였다 2024-08-25 18:11:31
따지면 세계 1위 택배업체다. 알리익스프레스·티몰·타오바오 등 알리바바그룹 플랫폼뿐만 아니라 P&G와 네슬레도 고객사로 뒀다. 글로벌 기업이 차이냐오에 일감을 주는 건 빠르고, 정확하며, 싸기 때문이다. 커피 한 잔값으로 넓은 중국 땅 어디든 1~2일 안에 배송해 준다. 이런 힘은 로봇 자동화 기술을 적용한 1100여...
알리바바, 2분기 순이익 29% 급감 2024-08-16 00:36:46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가 시장 기대치에 못 미치는 실적을 발표하며 장전거래에서 주가가 하락했다. 시장 내 경쟁 심화, 중국 소비 둔화가 실적 부진의 원인으로 지목된다. 알리바바는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이 2432억위안(약 46조320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중국발 후폭풍이 가른 K-뷰티…아모레 급락 2024-08-07 17:32:08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역에서 K-뷰티 열풍이 거세지만 두 회사의 중국 의존도가 여전히 높기 때문인데요. 매출처 다변화를 꾀하지 못하면 신진·중소 브랜드사에 밀릴 수밖에 없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이지효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어닝쇼크에 24.91% 급락...
[올림픽] 中서 다이빙 취안훙찬 '미운 물고기 슬리퍼' 불티 2024-08-07 12:38:51
장비 판매도 급증했다고 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스가 전했다. 전날 중국의 또다른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 자료에 따르면 지난 3∼5일 200만명 이상이 테니스와 탁구, 배드민턴 같은 스포츠 장비를 검색했다. 테니스 관련 장비 검색량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300% 증가했고, 탁구와 배드민턴 장비 검색량은 각각 234%, 98%...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넷플릭스 콘텐츠서 K푸드 알리고…해외 '온라인 한국식품관'서 판다 2024-07-29 16:11:49
‘온라인 한국식품관’을 운영하고 있다. aT는 지난해 중국 티몰·일본 큐텐·아세안 라자다 등 해외 11개국의 현지 온라인몰 15개소에 온라인 한국식품관을 구축하고 SNS 홍보와 라이브커머스,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총 1634개 기업의 17000여개 K-푸드가 1400만달러에 이르는 해외 매출을 올렸다. ...
K뷰티 인디 브랜드 ‘비플레인’, 해외 매출 약 3배 성장…2분기 매출 128억 달성 2024-07-26 09:50:11
인디 브랜드 중 해외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며 주목받고 있다”며 “올 상반기 K뷰티 인디 브랜드 수출액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고 미국,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만큼 해외 판로의 지속적인 확장과 SNS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본격적으로...
K뷰티 글로벌 열풍 거센데…中 의존도 높은 LG생건 울상 2024-07-25 17:55:53
글로벌 K뷰티 열풍 수혜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현대차증권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매출 중 중국향(중국 현지+면세) 비중은 46%에 달한다. LG생활건강은 중국 시장에서 주력 브랜드인 ‘더 히스토리 오브 후(더후)’의 재정비를 단행했지만 성과가 신통치 않다는 평가다. 지난달 열린 중국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