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대표로 2024-11-15 11:01:26
IE 비즈니스 스쿨(스페인) MBA 주요 경력 - 현대자동차)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 (사장) - 현대자동차) 미주권역담당 겸 북미권역본부장 (사장) - 닛산) 전사성과담당(CPO) 겸 중국법인장 - 닛산) 북미법인장 (Executive Vice President) 성 김(Sung Kim) 현대자동차 사장 1960년생 (64세) 런던정경대 법학 LLM 로욜라...
한화 7개사, 경남서 협력사 화합행사 열어…1천300곳 가족 초청 2024-11-10 14:03:27
한화솔루션,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의 경남 지역 협력사 직원 및 가족 3천명을 초청해 '2024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족 화합 페스티벌'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테마파크 내 32종의 놀이기구와 관람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는 등 여러 이벤트를 즐겼다. 특히 어린이들이 로봇과 K9...
아마존·MS 이어 구글도…원전과 '전력 직거래' 2024-10-15 18:09:30
미국 SMR 개발 업체 카이로스파워와 에너지 구매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구글이 2030년을 목표로 건설 중인 카이로스파워의 첫 번째 SMR에 투자하고, 이 원전이 가동을 시작하면 500MW 규모의 전력을 구매한다는 게 핵심이다. 계약의 구체적 내용과 구조는 공개되지 않았다. 구글이 원전 계약에 나선 건...
"AI 전력 수요 더는 감당 못해"…구글, 소형 원전에 직접 투자 2024-10-15 09:29:45
업체 카이로스파워와 에너지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구글이 2030년을 목표로 건설 중인 카이로스파워의 첫 번째 SMR 건설에 투자하고, 해당 원자로가 가동을 시작하면 500메가와트(MW) 규모의 전력을 구매한다는 게 핵심이다. 계약의 구체적 내용이나 구조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다. 구글이 원전...
세계 시민 의식으로 중무장…글로벌 '매력 국가' 만들자 2024-09-26 17:48:59
와튼스쿨 등과 89개국을 대상으로 공동 조사한 2024년 ‘세계 최고의 나라’ 순위에서 한국은 전체 18위를 차지했지만 시민의식 항목에서는 42위에 그쳤다. 세부 항목 중 ‘인권 중시’는 36위였고, ‘인종 평등 의식’은 87위에 그쳤다. 시민의식은 문화와 함께 국가의 소프트파워를 결정짓는 주요 요소다. 한국 역시 K팝,...
[윤성민 칼럼] 어떻게 키운 경제인데, 폭망을 운운하는가 2024-09-19 17:42:34
기업 브랜드 파워를 극찬하는 글이 말 그대로 줄을 잇고 있다. 얼추 기억나는 것만도 최근 석 달 새 네 건이 된다. 지난 6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는 ‘한국 브랜드의 성공 이면’이란 논문이 실렸다. 필자는 명문 비즈니스 스쿨 인시아드의 다비드 뒤부아 교수로 데이터 마케팅의 세계적 권위자다. 삼성, 아모레퍼시픽,...
박소영, 진짜 연애는 신성 아닌 문경찬…"최근 열애 시작" 2024-08-23 11:33:15
출신 문경찬(32)이었다. 박소영은 22일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에서 "최근 연애를 시작했다. 남자친구가 생겼다"며 "연예인은 아니다. 야구선수였고, 올해 롯데에서 은퇴했다"면서 남자친구가 문경찬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누가 물어보면 얘기하려고 했는데, 아무도 안 물어보더라"며 "3개월 정도 됐다. 잘...
에이티즈, 글로벌 인기 이 정도? 쏟아지는 러브콜 2024-04-25 10:43:41
바 있다. 이 가운데 30일 에이티즈 홍중과 우영은 일본 라디오 방송 도쿄 FM '스쿨 오브 락!(SCHOOL OF LOCK!)' 출연 소식까지 알리며 팬들의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앞서 지난 2월 일본 싱글 3집 '낫 오케이(NOT OKAY)'를 발매한 에이티즈는 오리콘 일간 싱글 차트, 타워레코드 일간 판매 차트, 라쿠텐 뮤...
대교 눈높이, 전 과목 AI 맞춤학습…1대 1 방문 밀착 관리 2024-03-25 16:32:04
브랜드파워(K-BPI)’ 초등교육서비스 부문에서 1로 선정됐다. 대교는 학습자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가르치는 ‘눈높이사랑, 눈높이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전문화된 전인 교육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대표 교육기업이다. 대표 학습 브랜드 ‘눈높이’는 수준별·능력별 맞춤학습으로 48년간 꾸준히...
롯데월드 어드벤처, '개원 35주년' IP다각화로 글로벌 엔터기업 도약 2024-03-25 16:06:21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테마파크 부문 에서 1위로 선정됐다. 1989년 문을 열어 개원 35주년을 맞은 롯데월드는 테마파크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10주년인 ‘워터파크’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 ‘어드벤처 부산’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대한민국 최고 종합 엔터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