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의 대변신…"더 크고 젊고 맛있게, 쉬고 즐기는 공간으로" 2024-06-30 07:27:00
지난해 8월 베이글 전문점 런던 베이글 뮤지엄을 백화점 업계 처음으로 입점시켰다. 월평균 15만명 이상이 이곳을 찾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 식품관을 재단장하며 중국에서 연간 10억잔 이상 판매하는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점 차백도(茶百道)를 들여왔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에 블루보틀, 스텀프타운과...
테테루 동화책 ‘테테루, 테디베어 마을의 비밀’.. 몰입형 그림책으로 출간 화제 2024-06-28 15:50:23
이런 가운데 애니메이션과 뮤지엄에서 만나보았던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한권의 동화책 속에 담아낸 ‘테테루, 테디베어 마을의 비밀’의 몰입형 그림책을 출간한 것이다. ‘테테루, 테디베어 마을의 비밀’은 전시관에서 경험했던 3D 홀로그램처럼 입체적인 경험을 고스란히 선사하기 위하여 국내 출판계에서는 흔치 않게...
코첼라 접수한 에이티즈, 이번엔 마와진 헤드라이너 2024-05-07 10:18:02
소식을 잇달아 전하며 뜨거운 인기를 확인시켰다. 아울러 에이티즈는 미국 그래미 뮤지엄에서 최초로 K팝 단독 팝업 전시회 'KQ 엔터테인먼트 (에이티즈 & 싸이커스): 어 그래미 뮤지엄 팝업(KQ ENT. (ATEEZ & xikers): A GRAMMY Museum Pop-Up)'을 개최해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으며, 2024 월드투어 '투워즈 더...
"수원 사람들 다 왔네" 말 나올 정도…'어마어마'한 기록 2024-01-28 11:54:58
2층에는 베이글 열풍을 이끈 런던베이글뮤지엄이 입점 예정이다. 자리 예약 대신 줄서기만 가능한 런던베이글뮤지엄은 지난해 애플리케이션(앱) 캐치테이블이 웨이팅(대기)이 가장 많은 브랜드로 선정한 인기 빵집이다. 디저트 열풍과 함께 연일 문전성시를 이뤄 유통업계의 러브콜을 받는 매장으로 꼽힌다. 스타필드 수원...
5500만명…롯데월드타워·몰, 작년 방문객 '역대 최다' 2024-01-24 17:50:49
롯데월드타워·몰은 지난해에만 150개가 넘는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업계 최초로 진행한 다이슨 스타일 랩, 제임슨 위스키 팝업 매장 등이 대표 사례다. 노티드월드, 런던 베이글 뮤지엄, 블루보틀 등 ‘소비의 큰손’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겨냥한 인기 식음료 매장을 유치한 것도 주효했다. 특히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
롯데월드타워·몰, 작년 5천500만명 찾았다…'역대 최다' 기록 2024-01-24 08:14:53
많았다. 롯데월드몰은 지난해 노티드 월드, 런던 베이글 뮤지엄, 블루보틀 등 신규 브랜드를 대거 유치했고, 150개가 넘는 팝업을 선보이며 MZ세대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서규하 롯데물산 마케팅팀장은 "올해는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지난해 받은 사랑보다 더 큰 즐거움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eshiny@yna.c...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8∼9월 연달아 입점한 런던베이글뮤지엄과 블루보틀 역시 고객들의 체류 시간을 늘리는데 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올해도 본점, 잠실점 등 대형 점포를 중심으로 인기 식음료 매장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고객의 발길을 붙잡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세븐틴, 헬로키티 팝업을 선보이며 MZ...
"RM도 샀다"...'박물관 굿즈' 매출 '껑충' 2024-01-03 15:21:18
끌어 관련 매출이 대폭 상승했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뮤지엄 굿즈'(뮷즈) 매출액이 작년 한해 149억원으로 집계됐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연간 매출액(약 117억)보다 27% 늘었다. 재단 관계자는 "연간 매출액 기준으로 종전 최고 기록이었던 2022년 매출액을 넘어선 수치"라고 설명했다. 뮷즈 중에서도 가...
본점 2조·잠실 명품관 1조…롯데百 '신기원' 2023-12-28 17:36:26
올해 팝업스토어를 포함해 300개가 넘는 브랜드를 새로 선보였다. 국내 고객뿐 아니라 해외 고객에게도 유명한 브랜드를 유치해 K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게 롯데백화점의 설명이다. 지난 6월 롯데월드몰에 입점한 ‘마르디메크르디’는 롯데월드몰 내 외국인 매출 1위에 올랐다. 8월과 9월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롯데백화점, '세계서 가장 혁신적인 백화점 톱10' 올라 2023-12-28 09:41:41
중심으로 올해 '노티드 월드', '런던 베이글 뮤지엄', '마르디 메크르디' 등 화제가 된 브랜드 100여 개를 새롭게 선보이고, 200개가 넘는 팝업을 진행했다. 연말에는 본점과 잠실점 등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연출했다. 특히 잠실점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유럽 분위기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