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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 쒀서 개 준 꼴?…뉴발란스 '1조 폭탄'에 이랜드 초비상 [분석+] 2025-02-18 11:32:22
나온다. 글로벌 브랜드의 직진출로 패션기업 성장세가 꺾일 수 있다는 우려는 이미 현실이 되고 있다. 앞서 ‘셀린느’가 직진출을 선언한 뒤 이 브랜드를 독점 전개하던 신세계인터내셔날 실적은 눈에 띄게 줄었다. 셀린느가 빠져나가자마자 이 회사 이익은 60%가량 빠졌다. 해외 브랜드 유치 경쟁이 치열한 점을 이용해...
[한국여성벤처협회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CEO] 반려동물용품 커스텀 제조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 ‘코코앤그라운드’ 2025-02-18 09:51:34
후 패션 유통회사와 중소기업 우수 상품 판매장 VMD로 일하며 많은 창업 기업과 훌륭한 대표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창업에 대한 꿈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살고 있는 서울시 중랑구는 패션봉제특구로 한 건물 건너 하나씩 봉제 공장이 있을 정도로 봉제 산업이 활발한 지역입니다. 어릴 적부터 미싱...
[한국여성벤처협회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CEO] 어반레저 패션 브랜드와 매거진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총총’ 2025-02-18 09:51:28
반려동물 문화에 대한 흐름을 포착하고, 반려동물 패션 브랜드를 기획하고 런칭했습니다. 10년 동안 가파르게 성장시켜서 엑시트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떼떼떼 역시 어반레저 수요자로서 미묘한 관련 현상과 숨겨진 니즈를 관찰, 파악하여 컨셉화하였습니다.” 창업 후 정 대표는 “창업인의 예술적 감각과...
차란, 중고 의류 판매로 연간 약 9000t 탄소 감축 2025-02-18 09:05:08
지구 등의 자연친화적 회원 등급제도 실시하고 있다. 마인이스 김혜성 대표는 “잘 입지 않게 된 옷은 소비자에게는 인기 브랜드 의류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경험으로, 대외적으로는 환경 개선에 기여한다”며 “차란은 친환경 기업으로써 세컨핸드 의류가 하나의 패션 트렌드로 자리 잡는데 계속해서 많은...
SK케미칼, 울산에 폐플라스틱 리사이클 이노베이션 센터 구축 2025-02-18 08:56:06
최적화된 해중합 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해 완결적 순환 체계를 실현하는 대규모 양산 시설 구축을 위한 기반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안재현 SK케미칼 사장은 "식·음료, 자동차, 전기·전자, 패션 등 각 산업군 기업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각 산업군의 완결적 자원 순환 체계를 그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yna.co.kr...
[게시판] 산업부, 섬유패션 기술력 향상 및 활성화 사업 공고 2025-02-17 11:00:01
'섬유패션 기술력 향상 및 패션 산업 지식기반화 구축' 사업을 공고했다고 17일 밝혔다. 산업부는 올해 섬유패션 산업 분야 15개 과제에 18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세한 사업 공고 내용은 산업부 홈페이지(www.motie.go.kr)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www.kiat.or.kr), 보조금통합포털(www.bojo.go.kr)에서 확인할...
'확장 엔진' 식은 K커머스…G마켓·11번가 줄줄이 역성장 2025-02-16 18:05:04
전년 대비 3.2% 증가했다. 알리바바그룹 등 C커머스 기업의 참전으로 고성장 직구(직접구매)시장에서도 격전이 불가피해졌다. 통계청에 따르면 작년 온라인쇼핑 해외직접구매액은 7조9583억원을 나타냈다. 2019년 3조6360억원에서 5년 동안 두 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삼정KPMG 경제연구원은 최근 보고서에서 “중국 e커머스...
일머리 좋고 똑똑한 한국인…아디다스도 반했다 2025-02-16 18:01:18
신발, 핸드백 분야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국내 패션 시장 전체 규모는 사상 최대치인 49조5544억원(트렌드리서치)을 기록했다. 노민선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한국 ODM 기업이 제품 기획을 강화하고 제조 혁신을 거듭하면 중국 업체의 추격을 물리치고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라톤 세계신...
"신규 신발업체도 기술·콘텐츠 세계 최고 수준" 2025-02-16 17:42:18
토종 신발 업체가 하나둘 생겨났다. 신발패션진흥단의 전신인 부산신발산업진흥센터도 2004년 설립돼 신발산업 르네상스를 이끄는 데 힘을 보탰다. 안 단장은 “신규 업체도 기술과 콘텐츠 개발 능력 기준으로 글로벌 기업에 전혀 뒤지지 않았다”며 “제조 역량을 토대로 ‘콘텐츠를 갖춘 브랜드’로 통한 곳들이 시장에 ...
"뷰티·명품으로 사업 확장…제2 락피쉬 키울 것" 2025-02-16 17:32:12
한국을 넘어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패션잡화 브랜드로 키워냈다. 2009년 락피쉬를 국내에 선보인 후 락피쉬웨더웨어로 리브랜딩하고 레인부츠를 넘어 모자 등으로 주력 제품군을 확대했다. 락피쉬웨더웨어의 성공에 힘입어 에이유브랜즈의 실적은 큰 폭으로 개선됐다. 매출은 2022년 189억원에서 2023년 419억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