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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들 "신선하네" 불티…불황 뚫고 '인기 폭발'한 제품 2025-03-21 17:59:15
‘미들급’(중저가) 패션 브랜드가 부활하고 있다. 20~30년 전 유행한 베스트셀러 제품을 재해석하는 ‘노스탤지어 마케팅’을 앞세워 기성세대뿐 아니라 MZ세대까지 새로운 고객층으로 사로잡았다. 불황엔 익숙하고 검증된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지는 것도 이들이 ‘제2의 전성기’를 맞은 요인으로 꼽힌다....
무신사-특허청, K패션 해외진출 간담회…지재권 선제 대응 모색 2025-03-21 15:59:42
무신사는 21일 서울 성수동 본사에서 특허청과 패션 플랫폼 업계 현장 소통 간담회를 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국내 중소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과정에서 불거질 수 있는 상표·저작권 침해와 같은 지식재산권(IP)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최근 논란이 된 ...
제니, 母가 물려준 '샤넬' 뭐길래…사고 싶어도 못 사 '깜짝' 2025-03-21 08:25:42
패션으로 유명세를 탄 하늘색 크롭티 역시 1990년~1999년까지 빈티지 라인 중 하나로, 제니가 모친에게 물려받은 옷으로 알려졌다. 제니 착용 사실이 알려진 후 해외 쇼핑몰 품절 대란을 일으킨 샤넬의 빈티지 보스턴백 역시 현재는 나오지 않는 제품이지만 중고 거래로 700만원이 넘는 가격에 나오고 있다. 제니의 SNS에...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 "패션업과 다른 산업의 연결고리 만드는 게 꿈" 2025-03-20 18:03:05
“패션업과 다른 산업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사진)이 20일 홍익대 아트앤디자인밸리에서 열린 ‘넥스트 디자인 랩’ 설립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부회장은 “넥스트 디자인 랩을 학문과 산업이 연결되는 혁신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며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이 아니라 실제...
디올 디자이너, 이대 '학잠' 입더니…장학금주고 멘토링까지 2025-03-20 14:08:02
이화여자대학교는 패션 브랜드 ‘디올’과 미래인재 양성과 지속가능 사회 구현을 위한 파트너십을 이어간다고 20일 밝혔다. 이화여대는 2022년부터 디올과 협력해 '우먼앳디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디올이 유네스코와 공동으로 전 세계 75개 학교와 협력하는 글로벌 멘토링 및 교육...
쓰레기봉투가 260만원?…구찌 디자이너 파격 영입에 '술렁'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3-20 14:01:40
세상이다. 디지털 플랫폼이 브랜드 성패를 좌지우지 한다고 보고 CD에게 마케터로서의 역량도 기대한다. 뎀나는 대중문화와 소비주의 결합한 홍보 전략으로 발렌시아가의 매출을 5년 만에 4배 가까이 끌어올린 성과가 있다. 바로 이 점이 구찌가 SNS 화제 몰이에 능숙한 뎀나가 적임자라 봤다는 분석이 나온다. 케링의...
편의점보다는 백화점..유통주 투자 전략은? 2025-03-20 13:04:40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 꾸준히 성장하는 '배그'…신작 모멘텀도 기대"-삼성 2025-03-20 08:47:04
스팀(게임 플랫폼) PUBG는 다양한 업데이트에 힘입어 최고 동시접속자 수 90만명을 돌파했다. 코로나19 이후 최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연 1회 진행되던 슈퍼카 콜라보를 2회로 늘리고, 셀럽·패션 브랜드와 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자가 콘텐츠를 제작하는 UGC 시스템도 도입해 PUBG 지식재산권(IP)은...
“1000만 관중 잡아라”…야구 팬덤 노리는 유통업계 2025-03-19 17:32:29
롯데 쇼핑 전자상거래 플랫폼 롯데온은 지난 5일 문을 연 ‘롯데자이언츠 공식 브랜드관’의 전체 구매자 중 첫 구매자 비중이 약 65%에 이른다고 17일 밝혔다. 첫날 오픈 1시간 만에 판매수량이 2000건을 넘었다. SSG 닷컴 역시 SSG랜더스 공식 브랜드관의 한정판 유니폼 900장과 모자 220개를 완판했다. 같은...
패션 시장 침체에도…29CM 거래액 1조 돌파 2025-03-18 17:15:52
여성 패션 플랫폼 29CM가 지난해 패션 시장 침체 속에서도 성장해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 디자이너 브랜드와 홈·리빙 등 라이프스타일에 특화한 상품을 내세워 다른 플랫폼은 물론 무신사와의 차별화에도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18일 무신사에 따르면 29CM의 지난해 연간 거래액은 사상 처음 1조원을 넘어선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