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시장 특징주] 브이티(018290) 2024-11-28 10:20:11
화장품 업계에서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언급될 정도로 브이티는 주목할 만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다른 화장품 종목들이 추정치를 미달하는 가운데, 브이티는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보이며 업계 내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8% 성장한 315억으로 추정되며, 2025년에는...
[2024년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 사업 CEO] 국내 최초 선인장 원단 개발로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만드는 ‘그린컨티뉴’ 2024-11-27 14:35:12
’프레임어스‘ 비건인증 획득, 23.08 아모레퍼시픽 오픈이노베이션 선정, 23.07 현대 오픈이노베이션 H-온드림 선정 및 최우수상 선정, 23.06 디딤돌 R&D 개발사업 선정, 23.05 LG 소셜펠로우 13기 선정, 23.04 2023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23.03 신한스퀘어브릿지 대구 ESG 기업 선정, 23.02 ㈜그린컨티뉴...
힘 못 쓰는 화장품株…"오히려 매수 기회" 2024-11-26 17:49:37
불리는 아모레퍼시픽 주가도 6% 넘게 떨어졌다. 화장품주가 부진한 배경엔 실적 피크아웃(정점 통과 후 하락) 우려가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모든 수입품에 고율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공약하면서 가격 대비 좋은 품질로 승부해 온 국내 화장품의 경쟁력이 낮아질 것이란 우려가 제기됐다. 증권가에서는...
“에어서울 최하점” 국내·국제선 운항 신뢰성 떨어져 2024-11-26 08:48:58
에어아시아엑스(D등급), 길상항공·세부퍼시픽항공·필리핀에어아시아·몽골항공(C+등급) 등이 특히 미흡한 평가를 받은 가운데 전반적으로 국적사보다 이용자 보호에서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영혜 국토부 항공산업과장은 “항공교통이용자의 서비스 눈높이가 높아지는 만큼 평가 결과를...
전문성 최고 로펌은 김앤장...최우수상 세종·율촌[2024 대한민국 베스트 로펌&로이어] 2024-11-26 07:07:44
또 KCL은 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스킨케어 시장의 신흥 강자인 코스알엑스 인수에 법률 자문을 제공하기도 했다. 작년 10위였던 동인은 11위로 밀려났다. 2021년 이후 처음으로 톱10에서 빠졌다. 최근 고객 정보가 유출되는 논란이 인 것이 평가에 악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새로운 강자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에어서울, 올해 상반기 국내·국제선 운항신뢰성 국적사 '꼴찌' 2024-11-26 06:00:04
에어아시아엑스(D등급), 길상항공·세부퍼시픽항공·필리핀에어아시아·몽골항공(C+등급) 등이 특히 미흡한 평가를 받은 가운데 전반적으로 국적사보다 이용자 보호에서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지난해 이 부문에서 'F등급'을 받았던 스카이앙코르항공은 올해 상반기 A+로 급상승했으며, 에어프랑스도 지난해...
CEO 30%가 'SKY' 출신…서울대 감소세 2024-11-25 07:49:12
아모레퍼시픽 회장, 박지원 두산에너빌리티 회장 등이 연세대 경영학과 출신이다. 연령대별로 보면 1960∼1963년생이 310명(22.5%)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1964∼1966년생 247명(17.8%), 1967∼1969년생 163명(11.8%), 1970∼1973년생 158명(11.4%), 1957∼1959년생 156명(11.3%) 순이었다. 단일 출생년도 중에서는...
화장품·車·스마트폰 등 중국 탈출 '러시'…"돈 안 된다" 2024-11-25 07:22:02
종료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과거 중국 시장에서 고속 성장했지만, 몇 년 전부터 중국 현지 업체에 밀려 헤라, 에뛰드하우스를 철수했다. 아모레퍼시픽 중국 법인은 올해 3분기 매출이 750억원으로 42% 감소해 300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면세업계는 보따리상으로 불리는 '다이거우'(代購)의 발길이 끊기고 중국이...
"6만원짜리 3000원에 판다" 입소문…다이소 또 '초대박' 2024-11-25 07:21:26
품절 사태를 일으켰다.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애경산업 등 국내 대표 화장품 대기업들도 잇달아 균일가 시장에 뛰어들어 다이소에 5000원 이하 제품을 납품 중이다. 가성비 화장품 경쟁에는 편의점도 참전했다. GS25는 700원짜리 마스크팩을, CU는 3000원짜리 기초화장품을 각각 내놨다. 이와 대조적으로 고급 화장품...
'샘플 당근' 아니면 백화점...화장품 소비 '극과 극' 2024-11-25 06:52:21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등 국내 대표 화장품 대기업들도 잇달아 다이소에 5천원 이하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가격에 소비자들이 민감해지자 최근에는 편의점까지 나서 용량을 줄이고 가격을 낮춘 기획 제품을 내놓고 있다. GS25는 700원짜리 마스크팩을, CU는 3천원짜리 기초화장품을 각각 내놨다. 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