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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3사, 키즈폰에 미사용 번호 우선 배정…스팸 노출 방지 2024-10-22 13:48:21
키즈폰에 미사용 번호를 우선 배정하기 위한 작업에 돌입할 예정이다. 키즈폰은 어린이의 동선을 확인하고 유해 콘텐츠 접속을 막기 위해 제작된 단말기다. 기존에는 해지 후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은 재활용 번호를 주로 키즈폰에 활용해 음란·도박 등 불법 스팸 문자를 완전히 차단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다. 그러나...
사무실 전화도 스마트폰으로…KT '오피스모바일' 출시 2024-10-17 09:50:40
임직원의 전화도 '회사번호'로 자동 표시돼 업무 전화를 놓치지 않게 하는 회사번호 발신 표시 서비스도 제공한다. 추가 기능으로는 전용 관리자용 웹사이트에서 단말 현황, 단말 내 유심 이동 발생 비율 등을 조회할 수 있고, 휴대전화를 분실했을 경우 원격으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어 기업정보 유출을 방지할...
"택배 반품 예정입니다"…깜짝 놀라 클릭 했더니 '아뿔싸' 2024-10-16 14:30:45
피해자 지인들에게 사칭 문자를 보내는 '좀비폰' 사기 수법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16일 경찰청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미끼 문자 신고·차단 현황에 따르면 전체 109만건 중 청첩장·부고장 등 지인 사칭형 문자가 24만건에 달했다. 스미싱 범죄자들은 부고나 청첩, 카드 대금으로 가장한 미끼 문자를...
"평소 믿는 직장상사였는데…" 나도 모르게 좀비폰으로 '발칵' 2024-10-15 13:54:03
‘좀비폰’이 된다는 것이다. 범인들은 원격조종을 통해 1차 피해자의 번호로 지인들에게 똑같은 미끼문자를 대량 유포한다. 이럴 경우 좀비폰 피해자 인척 접근한다. 특히 범인들은 지인들에게 “급히 50만원만 빌려주면 내일 바로 갚겠다”고 속이는 것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탐지한 미끼문자 신고·차단 현황을 보면,...
부고문자 눌렀을 뿐인데…나도 모르게 '좀비폰' 된다 2024-10-15 12:08:00
설치되지 않도록 스마트폰 보안 설정을 하고(보안위험 자동차단 활성화) 대화 상대방이 개인·금융정보 또는 금전을 요구하거나 앱 설치를 요구하면 반드시 전화나 영상통화 등으로 상대방을 정확히 확인하는 편이 좋다. 개인·금융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스마트폰에 신분증 사진이나 계좌·비밀번호 등을 저장해두지...
쏘카, 성동구 공공셔틀 운행…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사업 첫발 [Geeks' Briefing] 2024-10-14 19:13:40
휴대폰 번호 인증을 거쳐 발급되는 QR코드를 버스 탑승 시 단말기에 접촉하는 형태다. 모바일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신분증으로 대체할 수 있다. 쏘카 카셰어링 서비스에 활용되고 있는 차량관리솔루션(FMS) 기술도 성공버스에 적용했다. 쏘카는 전국 2만 3000여대의 차량을 비대면으로 관리하고...
SKT, 'T전화→에이닷 전화' 변경…AI 기능 강화 2024-10-14 09:58:28
또, 신고된 번호는 물론 신고되지 않은 최신 스팸 및 보이스피싱 의심번호도 AI가 실시간으로 탐지해 알려주고 차단해 주는 스팸/피싱 탐지 기능을 갖췄다. 또한 통화 데이터가 축적된 업체의 특성을 분석해 통화 연결이 잘되는 시간을 제안해주며, 업체별 특성에 맞는 태그, 인기 순위, 고객 분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AI기능 강화"…SK텔레콤, T전화 '에이닷 전화'로 명칭 변경 2024-10-14 09:33:06
보다 원활한 대화를 돕는다. 이와함께 신고된 번호는 물론 신고되지 않은 최신 스팸 및 보이스피싱 의심번호도 AI가 실시간으로 탐지해 알려주고 차단해 주는 '스팸·피싱 탐지' 기능을 갖췄다. 또한 통화 데이터가 축적된 업체의 특성을 분석해 통화 연결이 잘되는 시간을 제안해주며, 업체별 특성에 맞는 태그,...
연결 기기가 보안 위협 서로 점검…삼성전자, AI 가전 보안 강화 2024-10-11 08:57:16
폰에서 지문 등 생체 인증만으로 가전 관련 앱과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는 디지털 자격 증명서로, 이를 활용하면 비밀번호 유출 우려를 덜 수 있고 개별 서비스 로그인 정보를 일일이 기억해야 하는 불편도 해소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내년부터 AI 가전에 '녹스 볼트'(Knox Vault)를 적용해 하드웨어 측면의...
교보생명, 보험 가입·유지·지급 모든 프로세스 디지털화 2024-10-10 16:21:15
거뒀다. 지난해에는 병원별 환자 등록번호 중복 여부 탐지 시스템을 구축해 심사자가 정확한 심사를 할 수 있도록 심사지원 기능을 개선했다. 교보생명은 올해 3월 보험업계 최초로 메신저 기반 고객 지원 시스템인 ‘교보톡톡’을 도입했다. 기존 고객 지원 시스템에 카카오톡을 연결해 고객이 컨설턴트와 쉽게 소통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