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의 소리'에 진심 … SK텔링크·삼성증권, 우수기업 뽑혀 2024-12-23 18:15:11
품질을 모니터링하고 50개국 접속 품질을 테스트하고 있다. 대용량 광전송망인 OTN 구축 및 IP 백본망을 최신 장비로 교체하는 등 통화 품질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SK텔링크의 알뜰폰 서비스인 SK 세븐모바일은 매월 가입 후 3·6·9개월이 지난 고객을 대상으로 ‘바른케어’ 설문조사를 시행해 제도를 개선하고 있다. 또...
LG유플러스, 유료방송 서비스 만족도 1위 2024-12-23 17:46:46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3일 이 같은 내용의 ‘2024 유료방송서비스 품질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18개 유료방송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정량·정성 항목을 평가했다. 전반적으로 서비스 단계별 이용자...
'품질경쟁력 새 기준' NCSI, 고객 사로잡아 2024-12-23 17:37:19
가중 평균한 NCSI는 업종 및 국가 차원의 품질 경쟁력을 분석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NCSI 모델은 개별 기업에 제공하는 정보 양과 정확성 면에서 앞설 뿐만 아니라 업종 및 국가의 품질 경쟁력을 관리하는 데 매우 유용한 지표로 활용할 수 있다. NCSI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생산, 판매 활동을 하는...
IPTV 서비스·콘텐츠 만족도, LG유플러스-SKB-KT 순 2024-12-23 12:00:07
서비스·콘텐츠 만족도, LG유플러스-SKB-KT 순 과기정통부, 올해 유료방송 서비스 품질평가…"전반적 품질 향상"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IPTV 사업자 가운데 LG유플러스[032640]가 서비스 단계별 이용자 만족도와 콘텐츠 만족도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올해 유료방송 서비스 품질평가...
"서울 마포인데 월세 30만원?"…고령자들 반한 주거 '끝판왕' [집코노미-집 100세 시대] 2024-12-19 07:00:03
“다양한 세대 통합 행사가 진행돼 거주민의 만족도가 높다”며 “노년 가구가 할 일을 찾고 젊은 세대와 소통하는 데 대해 만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H, 전국 6000여 가구 운영 중 LH의 고령자복지주택사업은 2011년 도심 내 영구임대단지 유휴부지에 임대주택과 사회복지시설이 결합한 ‘주거복지동’ 주택 모델을...
이파마스터,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증' 주말 속성반 개설 2024-12-18 16:55:10
제공해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IIPA 관계자는 “이파협회 지도자 과정은 필수적인 과정을 한 번에 배울 수 있어 경제적인 과정”이라며 “해부학과 매트, 기구, 소도구 필라테스 등 단계별 교육 및 맞춤형 교육 과정을 통해 우수 강사를 육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증가하는 자격증 수요에 맞추어...
얼라이브러쉬, 터치박스와 MOU 체결…스크린토랑 서비스 강화 2024-12-18 10:19:52
만족도를 높이는 혁신적인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MOU를 통해 점주들에게 무상으로 터치스크린을 도입할 수 있게 했다. 이는 3년 이상의 장기 계약, 높은 사용료 등으로 인해 점주 부담이 가중되는 기존 터치스크린 시장의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터치박스 도입으로 배달음식물...
근로복지공단, '2024 더-자람 보육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4-12-15 22:52:53
어린이집에 보급함으로써 직장보육의 품질을 한층 더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어린이집 유형별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도 직장어린이집에 대한 이용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여성근로자 300명 이상 또는 근로자 500명 이상인 사업장은 의무적으로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하여야 하며,...
"통신사 요금 비싸요"…'알뜰폰 만족도' 4년연속 이통3사 제쳐 2024-12-13 14:10:17
2만7683명·알뜰폰 5559명)를 대상으로 시행됐으며 만족도 점수는 10개 평가 항목에 대한 10점 척도 응답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해 산출했다. 만족도 점수는 10개 평가 항목에 대한 10점 척도(1~10점) 응답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했다. 평가 기준이 된 10개 항목은 △광고 △프로모션·이벤트 △이미지 △개통할 수 있는...
소비자 만족도, 통신3사보다 알뜰폰에 완전히 기울어 2024-12-13 09:00:38
만족도가 하락했고, 요금 점수가 높아진 사업자는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요금 경쟁은 한층 격화되고 그 중요성은 더욱 커질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이번 조사는 14세 이상 휴대전화 사용자(통신3사 2만7천683명·알뜰폰 5천559명)를 대상으로 시행됐다. 만족도 점수는 10개 평가 항목에 대한 10점 척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