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사 부문 3년 연속 1위 2024-11-05 14:35:59
2000년 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대한항공은 8가지의 KS-SQI 평가 항목 가운데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차원에서 타 항공사 대비 높은 점수를 얻었다. 대한항공은 지난 9월 인공지능(AI) 혁신기술을 적용한 '인공지능컨택센터'(AIC...
아시아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 부문 1위 선정 2024-11-05 08:44:19
아시아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 부문 1위 선정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항공 부문 1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하계 성수기 주요 노선 증편·재운항, 차별화된 기내식 서비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1억 넣었으면 3000만원 됐다…'개미 돈' 13조 몰린 원준 가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03 07:00:10
예산, 품질 등을 엄격하게 통제한다. 고객사와 원활한 소통으로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반영하는데 장비가 완성되면 고객사가 원하는 현장에 설치하고 시운전을 통해 정상 작동을 확인한 후 최종 인도를 하게 된다. 설치 후에도 고객사의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지원과 설비 개선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대한다. 이후...
스포티파이·넷플릭스가 내 취향을 어떻게 아는지 봤더니… 2024-11-01 16:51:55
분석해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며, 스트리밍 품질을 실시간으로 조정하여 최적의 시청 환경을 만들어 준다. 이와 더불어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부터 스트리밍 최적화, 광고 타깃팅, 콘텐츠 생성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AI는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을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동적 콘텐츠 큐레이...
'AI폰 효과' 갤럭시, 판매 두자릿수 증가…"완전히 새로운 제품 준비중" 2024-10-31 18:27:36
아라우호 상무는 “폴더블폰 사용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점을 감안해 (가격을 내려) 진입장벽을 낮추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갤럭시 폴드의 무게와 두께도 줄일 계획이다. 갤럭시 플립은 앞면 스크린을 비롯한 디자인을 개선하기로 했다. 새로운 폼팩터(형태) 제품도 준비한다. 아라우호 상무는 “더 강력하고...
소비자원 "아웃도어 워킹화 품질 차이…가성비 제품은 네파" 2024-10-31 12:00:34
변했다. 소비자 30명이 워킹화를 신어보고 전체적인 만족도를 평가한 시험에서는 5점 만점에 컬럼비아(벤슨 와이드핏) 제품이 4.1점, 케이투(휘스트) 제품이 3.9점 순으로 높게 받았다. 시험 대상 워킹화 모두 안전 기준에 적합하고, 유해 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 소비자원은 "워킹화는 사용 용도에 맞게 선택해야 하고, ...
[서미숙의 집수다] 1만2천가구 올림픽파크포레온 내달 입주…전셋값 뛰는 까닭은? 2024-10-31 08:37:34
품질에 대한 우려가 있었는데 사전점검 후 내부 마감이나 외부 조경·커뮤니티 시설 등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서 분위기가 반전됐다"며 "매매나 전세 대기 수요자들도 사전점검 결과를 보고 바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현재 나오는 매매 물건은 대부분 조합원 입주권이다. 일반분양자분은 1년으로 줄어든 분양권...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존재감…볼보, 서비스·제품 만족도 모두 1위 2024-10-29 17:04:32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볼보, 서비스·제품 만족도 모두 1위경쟁이 심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볼보가 뚜렷한 존재감을 어필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 중심 철학에서 비롯된 수준 높은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 제고, 그리고 높은 가격 경쟁력과 뛰어난 상품성이 있다. 볼보는 소비자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 ‘2024 자동...
신한은행, ASIA CSCON24 플래티넘 스폰서 단독 참여 2024-10-29 14:14:54
고객 중심의 혁신을 전달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소비자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서비스 개발과 고객의 편리한 은행 이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은행권 최초로 2024년 KSQI 한국산업의 품질지수에서 14년 연속 1위, K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11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KGM, 고객 맞춤 정비 서비스 '홈딜리버리 서비스' 시행 2024-10-29 13:31:47
고객 부담이다. KGM 관계자는 "고객 감동 및 품질 만족도 향상을 위해 생산, 판매, 서비스 등 모든 고객접점 부문에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홈 딜리버리 서비스 시행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극대화 시키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