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4억대 세종시 아파트, 5년 만에 가격이…집주인 '비명' 2025-02-16 14:09:18
전용 99㎡는 지난달 23일 7억2000만원에 거래됐다. 한솔동 첫마을3단지퍼스트프라임 전용 84㎡는 지난달 5억2000만원에 거래됐다. 이곳은 4년 전인 2021년 1월 10억2500만원에 거래됐던 곳이다. 광주(-0.01%), 울산(-0.03%), 대전(-0.04%), 대구(-0.06%), 부산(-0.06%) 모두 하락했지만 앞선 주간에 비해서는 하락폭을...
속초시, 대형 프로젝트 ‘영랑호 관광단지 조성’ 발표…’더샵 속초프라임뷰’ 주목 2025-02-14 10:29:19
프라임뷰’ 마지막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지하 4층~지상 33층, 8개동, 전용면적 84~110㎡, 136~180㎡(복층), 142~147㎡(펜트하우스) 총 1,024세대로 구성됐다. 선착순 계약은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잔여 세대에 대한 문의도 이어지고...
마곡서 오피스 쏟아지자…작년 4분기 서울 오피스 공실률 상승 2025-02-13 09:02:59
전 분기 대비 0.3% 증가했으나 공실률이 높은 프라임급 오피스의 명목 임대료는 평당 12만2천원으로 0.8% 하락했다. 다만 오피스 매매 거래액은 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활발한 거래 흐름을 보였다. 지난해 4분기 서울의 오피스 매매시장 거래액은 전분기 대비 21% 증가한 5조7천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0년 3분기...
서울 오피스 공실률 상승 이어져…마곡 '물량 폭탄' 2025-02-13 08:50:20
RA(알스퀘어 애널리틱스)가 발표한 '2024년 4분기 오피스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서울 오피스 평균 공실률은 4.9%를 기록했다. 직전 분기보다 2.0%포인트 올랐다. 4분기 연속 오르고 있다. 자산 규모별 분석 결과 연면적 2만평(6만6116㎡) 이상 프라임급 오피스가 공급된 것이 전체 공실률을 밀어 올...
쌍방울 결국 상장폐지된다 2025-02-12 00:55:52
작년 12월 22일 종료됐다.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인 쌍방울은 지난달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사로 편입되는 우여곡절도 겪었다. 네이처리퍼블릭 계열사 세계프라임개발이 종전 최대주주였던 광림이 보유한 주식 63만2297주를 70억원에 매입해 지분 12.04%를 확보한 것. 세계프라임개발은 정운호 전...
"넷플릭스, 해도 해도 너무하네"…스포츠 중계까지 '눈독' 2025-02-11 17:39:01
중계는 전통적으로 케이블TV 몫이었다. 아마존프라임, 디즈니플러스에 이어 글로벌 1위 OTT인 넷플릭스까지 스포츠 중계에 뛰어들면서 케이블TV 스포츠 채널의 점유율은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 OTT 업체들은 스포츠 중계권을 드라마, 영화보다 비용 부담이 작으면서 안정적인 시청자를 확보할 수단으로 꼽고 있다. 넷플릭...
넷플릭스의 쌍끌이 전략, 본업도 1등인데 '스포츠 중계'에도 눈독 2025-02-10 16:31:28
아마존 프라임, 디즈니플러스가 스포츠 중계에 뛰어든 것을 시작으로 '업계 최강자' 넷플릭스까지 뛰어들며 케이블TV 스포츠 채널의 점유율을 뺏어오고 있는 상황이다. 넷플릭스가 영화, 드라마를 넘어 스포츠 중계권으로 외연을 넓히는 데엔 '원스톱 스트리밍 목적지'가 되겠다는 의도가 담겼다는 해석이...
"조 단위 매출 카운트다운"…에이피알, 2024년 매출 7228억·영업이익 1227억 2025-02-10 15:30:31
시장에서 높은 성장률이 돋보였다. 에이피알은 2024년 4분기 해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5%의 성장하며 1500억 원을 돌파했다. 이로써 에이피알은 창립 이래 최초로 연간 해외 매출 4천억 원을 넘어섰다. 특히 미국에서 고속 성장이 두드러졌다. K뷰티의 뜨거운 인기를 타고 에이피알은 미국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
'출범 30년' CJ ENM "드라마·예능 65편…역대 최다 콘텐츠 투자" 2025-02-10 14:27:13
프라임타임 방송 기준,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로 꼽히는 2049 타깃시청률에서 전 채널 1위를 기록했으며, 디지털 누적 조회수 50억 뷰,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 기준 TV-OTT 비드라마 부문에서 tvN 예능이 방송사/OTT 중 가장 많은 TOP10 진입을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장악했다. 이러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시청자들을...
스파크플러스, '오피스B' 3호점 열고 소형 오피스 빌딩 공략 속도 2025-02-10 10:00:14
오피스B는 중소형 빌딩에 프라임 오피스 수준의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오피스 브랜드다.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오피스 환경·보안 관리, 네트워크·클리닝·사무 가구 제공 등 스마트 오피스 시스템을 구축한다. 빌딩 소유주에게도 자산 관리의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게 스파크플러스 측 설명이다.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