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hy도 도전장…'배앓이 없는 우유' 경쟁 치열 2024-11-26 17:38:07
느끼지 않게 하는 유당분해우유(락토프리)를 둘러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매일유업이 주도권을 쥔 락토프리 시장에 hy가 도전장을 냈다. hy는 신제품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출시해 락토프리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6일 밝혔다. hy의 락토프리 우유는 1급A 원유를 사용했다. 배앓이를 일으키는 우유 속...
디에디션헬스, 프리미엄 단백질 '덴마크 단백질이야기' 롯데홈쇼핑 론칭 2024-10-10 14:09:26
핀란드, 프랑스, 네덜란드 등의 유럽산 프리미엄 원료를 담아 에이치피오의 계열사인 비오팜 덴마크에서 직접 생산한 완제품을 중간 경로 없이 직수입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세계 최초로 락토프리를 개발한 핀란드 발리오(Valio)사의 노벨상 수상 기술력이 적용된 농축 우유 단백질을 사용해 다른 단백질 제품과의 차별점을...
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락토핏 마시는 유산균 사과' 출시 2024-07-03 17:05:23
대표 브랜드 락토핏의 신규 라인업 제품으로 락토핏의 핵심균주조합인 LACTO-5X를 요거트에 적용한 신바이오틱스 발효유다. LACTO-5X는 십이지장, 소장, 대장 등 각 기관에서 주로 서식하는 유산균의 비율을 찾아 적절하게 조합한 종근당건강의 핵심 기술이다. 이 제품은 유산균과 함께 유익균의 장내 증식에 도움을 주는...
김건희 수개월 정성 들인 오찬에…아프리카 영부인들 '감동' 2024-06-04 21:03:55
아프리카 정상들을 초청해 미래를 논의하는 것은 한국 역사상 최초"라고 했다. 김 여사는 "한국과 아프리카는 문화적·정서적인 면에서도 공통점이 크다"며 "전쟁과 식민 지배 등 역사적인 아픔을 극복하고 빠르게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자녀에 대한 희생과 강인함 등 '어머니의 정서'를 공통적으로 갖고 있기...
"무지방 우유도 맛있게"…남양유업 '슈퍼제로 락토프리' 출시 2024-05-16 08:41:11
"무지방 우유도 맛있게"…남양유업 '슈퍼제로 락토프리'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남양유업[003920]은 '맛있는 우유 GT 슈퍼제로 락토프리'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유당을 제거하는 동시에 무지방 우유 특유의 밍밍한 맛을 잡아 풍미를 높였다고 남양유업은 설명했다....
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마시는 락토핏 유산균' 출시 2024-05-02 16:02:01
락토핏 유산균 오리지널은 종근당건강 대표 브랜드 락토핏의 신규 라인업 제품으로, 락토핏의 핵심균주조합인 LACTO-5X를 요거트에 적용한 신바이오틱스 발효유다. LACTO-5X는 십이지장, 소장, 대장 등 각 기관에서 주로 서식하는 유산균의 비율을 찾아 적절하게 조합한 종근당건강의 핵심 기술이다. 이 제품은 유산균과...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19년 만에 8억개 팔려 2024-04-29 14:34:34
국내 락토프리(lactose-free) 우유 시장을 개척한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2005년 출시 이후 19년 만에 지구 두 바퀴 둘레에 달하는 누적 판매량 8억개를 돌파했다고 매일유업[267980]이 29일 밝혔다. 락토프리 우유는 유당(lactose)을 제거한 우유다. 체내에 유당 분해 효소인 락타아제가 부족한 사람은 유제품을...
매일유업, '소잘우유' 누적 판매량 8억개 돌파 2024-04-29 10:47:30
매일유업은 락토프리 우유 제품인 소화가 잘되는 우유 누적 판매량이 8억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높이가 105mm인 190ml 제품을 한 줄로 올릴 경우 지구 둘레 2바퀴에 달하는 수치다. 2005년 첫 선을 보인 이 제품은 우유의 자연 성분인 유당을 제거한 유제품이다. 체내에 유당 분해효소(락타아제)가 부족한...
A2·락토프리…프리미엄 우유 경쟁 가열 2024-04-15 17:37:43
위기를 타개하겠다는 겁니다. 경쟁업체들도 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움직임이 한창입니다. 연세유업과 유한생활건강이 A2단백을 활용한 우유 제품을 출시했고, 또 남양유업과 매일유업은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우유 소비자를 잡기 위한 본격적인 제품 경쟁이 시작되면서 침체에...
매일유업, 베이커리 사업 확대…줄 서서 먹는 빵집 '밀도' 인수 2024-04-02 18:10:34
없는 락토프리 비건 식빵인 ‘어메이징 오트 통밀식빵’을 선보였다. 매일유업의 밀도 브랜드 인수는 기존 유가공 중심의 사업구조를 다각화하려는 전략과 맞닿아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해 매출 1조7830억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722억원으로 코로나 사태 이전(2019년 853억원) 수준을 회복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