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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 알뜰폰 진출…AI 위한 고객 데이터 확보 목적" 2024-11-22 07:00:04
강남구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회관에서 열린 미디어 스터디데이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교수는 통신 3사와 금융사가 데이터 결합 분야에서 활발하게 협력하고 있다면서, 이는 금융사들이 통신사가 가진 이용자 관련 데이터를 활용해 기존 사업을 개선하거나 새로운 사업을 육성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그런데 최근...
은행 고난도 금투상품 판매 제한한다…ELS 제도개선 공청회(종합) 2024-11-05 17:32:31
팔면 된다"고 말했다.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도 "은행이 고위험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 소비자 인식 차이가 있다"며 "은행의 고위험 상품 판매를 일단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이효섭 자본시장연구원 실장은 "해외에서 은행의 고위험 상품 판매를 금지한 사례를 찾기 어렵고, 자본시장법 상으로도...
한국타이어, 세계 최고 권위 축구 시상식 '발롱도르' 후원 2024-10-28 12:25:23
프랑스풋볼 소유주인 아마우리 그룹과 유럽축구연맹(UEFA)이 공동 수여한다. 올해 발롱도르에는 레드카펫과 미디어 취재구역 등 행사장 주요 장소에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 로고가 노출된다. UEFA와의 디지털 마케팅 활동도 함께 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발롱도르 후원을 통해 글로벌 통합...
암표, 막을 수 없다면? 안전한 2차 티켓 거래 환경 조성ㆍ소비자 권익 확보 필수 2024-10-11 15:40:00
맡고, 김종흠 인천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 최난설헌 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 및 김도년 한국소비자원 연구위원이 토론에 패널로 참여했다. 토론 참여자들은 2차 티켓 거래 시장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 인식 개선과 후생 증진 방안을 논의하며 소비자...
금융당국, 티메프 사태 재발 방지 총력…관련법 개정안 공청회 개최 2024-09-23 16:10:00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 손성원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전자상거래·간편결제 확산, 비대면·플랫폼 거래 선호 등에 따라 전자지급결제대행업의 역할·중요도가 과거에 비해 크게 확대됐기 때문에 이번 제도개선방안이 이용자·판매자 보호를 강화하고 전자지급거래의 신뢰성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배달앱 쓰면 돈 더내라"…이중가격제 확산 2024-09-18 17:25:19
비싸다. 외식 업체들의 이중가격제 도입은 배달앱 수수료가 갈수록 높아지는 영향이다.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는 외식업주로부터 배달비 이외에 음식값의 9.8%를 수수료로 받는다.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은 “무료 배달이라고 해도 배달비가 숨어 있어 소비자에게 부담이 전가된다”며 “소비자가 오인하지 않도록...
무료배달에 '숨은가격' 논란…맥도날드 4명 주문 땐 5천원 추가 2024-09-18 07:31:01
소비자의 알권리와 선택권을 침해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소비자가 이중가격인지 모를 때가 많다"면서 "가격 차이를 안다면 더 저렴한 쪽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원은 2021년 조사 이후 배달 주문과 매장 구입의 제품 가격이 다르다는 사실을 주문·결제 과정에서 명확하게 알리라고 업체들에...
'블랙먼데이 엄습?' 美증시 ...물가·대선 촉각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4-09-09 06:39:23
도매재고, 고용추세지수, 소비자신용, 오라클 실적 발표, 애플 신제품 공개 이벤트 ▲ 9월 10일 전미자영업연맹(NFIB) 중소기업 경기낙관지수, 미국 대선 TV 토론 ▲ 9월 11일 소비자물가지수(CPI) ▲ 9월 12일 유로존 유럽중앙은행(ECB) 기준금리 결정, 미국 8월 생산자물가지수(PPI) 미국 신규실업수당 청구 건수,...
청년들의 도전과 체험의 장…2024 '지금, 한 걸음 더' 캠페인 가이드 2024-08-27 16:14:14
이후 난센은 외교관으로 변신해 국제연맹에서 일했다. 난마처럼 얽힌 난민 문제를 해결한 배경엔 바로 청년 시절 탐험 과정에서 얻었던 도전과 극복의 정신이 있었다. 한국의 청년들이 이런 정신을 이어받아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고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체험의 장이 열린다.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소사이어티가 공동...
'무료 천마 샘플' 먹어보라더니…노인들 울린 '꼼수' 2024-08-27 14:12:21
전화권유판매로 물품을 구입한 경우 소비자가 제품을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 거짓이나 과장됐거나, 기만적인 방법으로 소비자를 유인·거래하는 행위, 청약철회·계약해지를 방해하는 행위를 등을 금지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고령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려면 고령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