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터보다 안 팔린다" 눈물…국민차 쏘나타의 추락 2025-02-16 17:37:16
이제 BMW 5시리즈(2만565대)와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2만5946대)의 턱밑까지 쫓기는 신세가 됐다. ◇국산 중형차의 시작1985년 11월 출시한 쏘나타는 올해 출시 40주년을 맞은 최장수 모델이다. 작년까지 954만 대(국내 385만 대·해외 569만 대) 팔렸다. 아반떼(1550만 대)와 엑센트(1028만 대)에 이어 역대 판매량 기준...
AI 기술 접목한 방송 콘텐츠에 제작비 지원한다 2025-02-16 14:19:14
칸 시리즈 등 해외 콘텐츠 마켓을 통해 방송 콘텐츠는 물론 관련 AI 기술도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올해는 총 65억원 규모로 11편 작품을 지원한다. 작품당 지원금은 최대 15억원 규모다. 특히 지난해 ‘흑백요리사’의 흥행에 힘입어 9억원 규모 비드라마 장편 분야가 신설됐다. 공익형 방송 콘텐츠...
그랜저 값 빼준다…눈물의 '6300만원 할인' 선언한 수입차 2025-02-16 13:34:05
위해 Q 시리즈 등 올해 신차 16종을 선보인다. 눈에 띄는 신차가 보이지 않는다는 지적에 따라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은 신차를 한국에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브랜드 경험 차원에서는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중심의 전시장 컨셉에서, 친근한 씨티몰 전시장 형태로 변화해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우디코리아의 고질적인...
과기정통부, 방송 콘텐츠 제작에 AI 기술 전면 도입 지원 2025-02-16 12:00:08
시리즈 등 해외 콘텐츠 마켓에 방송 콘텐츠뿐 아니라 관련 AI 기술도 진출하도록 지원한다. 올해는 총 65억원 규모로 작품 11편의 제작이 지원되고, 작품당 지원금은 최대 15억원 규모다. 지난해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 흥행에 착안해 올해 9억원 규모의 '비드라마 장편 분야'가 신설됐다. 비드라마...
삼성·LG 텃밭 '눈독'…글로벌 1위 日 기업의 야심 [김채연의 IT말아먹기] 2025-02-15 12:56:29
큰 한국 시장을 포기할 수 없다는 판단에서다. 엡손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춘 가성비 제품과 초고가 프리미엄 제품을 동시에 선보이는 투트랙 전략을 내세웠다. 일반 소비자용 제품부터 영화감독 등 전문가가 사용하는 고성능 제품까지 모두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엡손은 최근 가정용 프로젝터 EF21, 22을 출시했다....
[게임위드인] MS의 예상 밖 수작 '어바우드'…한국어 패싱 출시는 아쉬워 2025-02-15 11:00:01
'어바우드'…한국어 패싱 출시는 아쉬워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MS) 엑스박스가 쟁쟁한 타이틀이 여럿 출시를 앞둔 2025년 첫 대형 신작으로 역할수행게임(RPG) 어바우드(Avowed)를 내놨다. '어바우드'는 북미 RPG 명가 옵시디언의 대표작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시리즈의...
한국 방문한 페라리 CEO...SK 사옥 달려간 이유 2025-02-14 17:02:18
중이다. 2023년 페라리가 한정판 스페셜 시리즈로 선보인 'SF90 XX 스트라달레'와 'SF90 XX 스파이더' 역시 SK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SK온은 2021년과 2022년에 각각 출시된 페라리의 PHEV 모델인 296 GTB와 296 GTS에도 배터리를 공급하며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페라리가 SK온을...
청년재단, 고립·은둔 청년 인식 개선 콘텐츠 ‘안무서운 시리즈’ 론칭 2025-02-14 11:15:21
유승규)’가 제작에 참여한 ‘안무서운 시리즈’는 고립·은둔 경험이 있는 한국 청년들이 일본의 오랜 사회 문제인 히키코모리(은둔형외톨이) 이슈를 직접 취재한 영상 콘텐츠다. 재단은 이를 통해 한국 사회에 주는 시사점을 발굴하고 동시에, 고립·은둔 청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
"대박 난 '불닭면' 한판 붙는다"…에드워드 리 앞세우더니 2025-02-13 19:30:03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글로벌 인기로 역대 최고 실적을 거둔 삼양식품에 더블스코어(지난해 영업이익 기준)로 뒤진 농심이 전략 상품 ‘신라면 툼바’를 해외 유통망에 깔고 있다. 신라면 툼바가 ‘농심의 불닭’으로 성장하는 게 농심이 바라는 시나리오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삼양의 지난해 영업익은 전년(2023년)의...
2024년 성적표 받아든 게임업계…해외 실적이 희비 갈랐다 2025-02-13 18:21:03
등이 견인했다. 넷마블의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 9%, 일본 6% 등으로 해외 매출 비중만 83%에 달한다. 반면 전통적으로 국내 매출 비중이 큰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리니지' 모바일 게임 시리즈 매출 하락, 신작 부진 등 여파로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엔씨소프트는 작년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