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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 가성비 '자주'로 재도약 나선다 2024-12-11 15:22:21
패션디자인실장: 내년 자주 론칭 25주년을 앞두고 한국인의 삶에 최적화 된 브랜드로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기 침체 여파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주력인 패션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아크네스튜디오, 셀린느 등 주요 해외 브랜드 계약 종료로 경쟁력이 낮아졌고, 지갑을 닫은 소비자는 옷부터...
신발 제조 메카 부산…'AI 전환'으로 재도약 2024-11-27 15:59:59
만에 모든 작업이 마무리된다. 14만 개의 신발 디자인 이미지도 AI가 학습을 마쳐 신발 디자인의 장벽을 대폭 낮췄다. 이민봉 크리스틴컴퍼니 대표는 “해외 유명 브랜드는 한국 제조 공장을 선호한다”며 “디자인 중심 유명 브랜드와 국내 공장을 연결하는 형태의 글로벌 시장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민건태 기...
AI가 제조 공장과 디자이너 연결…'신발판 팹리스' 기업 나왔다 2024-11-27 15:57:23
것으로까지 이어진다. 신발 디자인의 접근성까지 끌어올린 셈이다. 크리스틴컴퍼니의 목표는 반도체 팹리스와 같은 역할을 하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해외 유명 브랜드가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을 선호하면서 해외 브랜드를 플랫폼에 들여 국내 부품 제조 공장을 연결하는 게 크리스틴컴퍼니의...
[천자칼럼] '바이오의 TSMC' 꿈꾸는 삼바 2024-11-21 17:32:20
위탁생산의 시초다. 이후 OEM은 정보기술(IT), 의류, 신발 등에서 대세로 자리 잡았다. OEM이 한층 진화한 건 1990년대다. 외주 업체들이 개발 역량까지 겸비하면서 제품 설계와 디자인까지 맡아 완성품을 납품한 때다. OEM과 구분해 제조자설계생산(ODM)으로 정의했다. 기술력과 디자인 능력을 갖춘 아시아 기업들이 ODM...
'SNS에 노출된 해외직구 쇼핑몰 조심'…연말 '피해주의보' 2024-11-18 10:42:36
하자·품질·사후관리 19.8%(1천174건) 등의 순이었다. 품목별로는 의류와 신발이 49.8%(2천948건)로 절반에 육박했다. 이어 정보기술(IT)·가전제품 9.9%(583건), 가사용품 7.0%(417건), 취미 용품 6.9%(408건) 등으로 나타났다. 연말 해외직구 품목으로 인기가 높은 의류와 신발 구매자를 겨냥한 사기 피해가 잦아지면...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중국도 러닝 붐의 수혜를 보고 있다. 중국은 글로벌 신발 브랜드를 생산하는 주문자위탁생산(OEM)과 주문자개발생산(ODM) 업체들이 대거 몰려 있는 곳이다.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뉴발란스 등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은 중국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중국 OEM 업체들은 유명 브랜드 제품을 제조하며 익힌 기술력을 앞...
금강제화, 창립 70년 스페셜 에디션 출시하고 할인 행사 2024-10-30 16:08:13
브랜드의 역사와 함께 최고의 품질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70주년 스페셜 에디션은 고어텍스 소재로 제작돼 방수와 발수 기능을 강화했다. 70주년을 기념해 만든 제품 택과 새롭게 적용된 로고가 새겨진 부분을 신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랜드로바 메리제인’은 70주년을 기념하는 고어텍스 에디션...
[마켓칼럼] 글로벌 풋웨어 시장 고성장…토종 브랜드 '르무통'에 주목 2024-10-29 10:19:05
편안한 신발 브랜드들의 유행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힘입어 올해 9월에만 75억원의 월 매출액을 달성했다. 부스터즈의 여러 브랜드들 중에서도 최근 르무통의 약진이 압도적이다. 르무통은 메리노울(메리노 품종의 양털)을 베이스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원단을 주 소재로 하여 뛰어난 통기성과 착화감을 자랑한다. 최근...
[토요칼럼] K패션의 남다른 성공 방정식 2024-10-25 17:53:31
하청 공장 상당수도 한국 기업이 운영한다. 나이키가 제품 기획, 디자인, 마케팅 등을 맡고 한국은 제조를 담당하는 구조다. 한국은 비록 나이키 같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키워내진 못했지만, 그 브랜드의 조력자가 돼 함께 성장하는 길을 택했다. 뉴발란스와 노스페이스는 제조만 맡기지 않았다. 브랜드를 가져다 쓸 수...
루브르부터 디즈니랜드까지…파리 곳곳이 '런웨이' 2024-10-10 17:07:32
미키마우스의 귀를 단 하이힐, 뿔이 달린 신발 등 동화에서나 나올 법한 특이한 디자인의 컬렉션이 줄을 이었다. 루이비통은 루브르 궁전 동편의 정원인 쿠르 카레 안에 쇼장을 만들었다. 건물 외벽에 거울을 붙여 궁전의 고풍스러운 외관이 거울에 비치도록 했다. 쇼장 내부에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제품인 각양각색의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