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 역사' 쓴 김범석의 자신감…"韓 성공방정식, 해외서도 통할 것" 2025-02-26 13:25:15
거론하며 “우리의 성장 스토리가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한국에서 만든 플레이북(성공 매뉴얼)을 똑같이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자신했다. 지난해 초 연간 수억달러의 손실을 내고 성장 지표가 하락하는 파페치를 인수한 배경에 대해선 “그럼에도 파페치는 업계 리더이자 럭셔리 패션...
일본 MZ들 '오픈런' 뛰게 한 마뗑킴…그 뒤에 무신사·하고하우스 2025-02-18 18:17:19
마뗑킴이 이런 인기를 누리도록 도운 회사는 한국 브랜드 인큐베이터 기업 하고하우스다. 마뗑킴을 일본 시장에 진출시킨 곳은 패션플랫폼 무신사다. 하고하우스는 올 상반기 첫 매장을 도쿄 시부야에 열 예정이다. 무신사는 마뗑킴 외에 다른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진출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21년 ...
테무, 韓시장 본격 공략…키워드 광고·K셀러까지 모집 2025-01-30 18:12:07
G마켓(528만 명)이 판도를 뒤흔들 것으로 유통업계는 예상한다. 알리익스프레스를 바짝 뒤쫓고 있는 3위 테무(812만 명)로선 적극적으로 대응할 필요성이 커진 것이다. 테무는 한국 내 전용 물류센터 설립도 고려하고 있다. 한국 셀러 모집에 나서면 이들을 지원할 물류센터가 필요해지기 때문이다. 한국 소비자가 자주,...
中 알리와 합작하는 정용진의 속내[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1-13 10:15:29
겁니다. 신세계가 G마켓을 알리에 넘기는 대신에 물류와 셀러 인프라, 여기에 사회적 신뢰란 큰 자본까지 제공한 셈이죠. 신세계가 오픈마켓 사업에서 점차 손을 뗀다면 이 시장은 쿠팡과 네이버, 그리고 알리 같은 C커머스 대결 구도로 갈 가능성이 높고요. 신세계, 롯데 같은 유통 대기업들은 식료품, 패션, 화장품 같은...
K-패션 해외로 들고 나가는 백화점…일본·태국서 '북적' 2024-11-03 07:15:00
쇼핑몰 같은 유통채널에 한국 패션 브랜드를 알리는 팝업 매장을 잇달아 열었다. 이들 백화점은 팝업 매장을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부터 K-패션 수출 지원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플랫폼 이름은 기존 'K패션82'에서 올해 '신세계...
(주)그레이스, 국내 건강기능식품 수출 확장…일본 비즈니스 가속화 2024-10-23 11:22:45
있다. 일본 메이저 유통사들이 국내 건강기능식품 및 이너뷰티 제품에 눈길을 모으는데는 한류의 주 소비층인 젊은 세대를 사로 잡기 위한 이유로 볼 수 있다. 일본 내 한국 드라마, K-POP, K-패션 등의 문화가 현지 MZ세대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으며 한국 화장품부터 건기식, 이너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일본 소비자가 큰...
문화·레저 이어 AI까지…인천공항 '무한확장' 2024-09-23 17:13:06
있다. 미국 멤피스공항의 글로벌 유통회사 페덱스 유치, 싱가포르 창이공항의 복합쇼핑몰(주얼창이)·항공정비, 스위스 제네바공항과 룩셈부르크공항의 미술품 수장고 설치가 대표적이다. 인천공항 경제권과 비슷하게 다양한 산업군을 갖춘 곳은 네덜란드 스히폴공항이다. 이 공항의 경제권은 항만을 연계한 산업(화훼 등)...
패션산업협회, 한진과 K-패션 브랜드 판로 개척 '맞손' 2024-09-19 16:56:07
판매와 마케팅을 도울 예정이다. 한진은 또 패션산업협회에서 주관·참가하는 해외 전시나 박람회의 물류 운송을 한진의 패션 맞춤 물류 서비스 '숩핑'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패션산업협회는 한진과 협력해 오는 22∼24일 미국 뉴욕의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개최되는 뉴욕 최대 여성복 전시회...
패션협회, 한진과 손잡고 K패션 글로벌 판로 개척 나선다 2024-09-19 15:37:53
있다. 성래은 패션협회장은 “최근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K패션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물류, 유통, 투자 등 전문 분야별 파트너사와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양사의 전문 영역 강점과 자원을 활용한 이번 협약을 통해 K패션 성장 지원에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형주...
역직구까지 넘보는 中 알리바바…"韓 유통 주도권 내주나" 우려도 2024-09-10 17:34:45
들어 한국 셀러 유치전에 뛰어들었다. 6월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를 처음 개최해 셀러를 유치한 데 이어 7월엔 최대 할인 행사 ‘아마존 프라임 데이’의 주인공으로 ‘K뷰티’를 내세웠다. 동남아 최대 e커머스 쇼피 역시 물류 비용 절감, 1 대 1 컨설팅 등 K셀러를 위한 각종 유인책을 내놨다. 글로벌 e커머스 기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