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뉴진스', 오사카에서 한국관광 알린다! 2024-09-13 09:40:19
곳곳에서 한류 문화 광고 물론 뉴진스를 테마로 한 팝업 스토어인 '한국관광 반짝상점' , 한류 문화 이벤트 등 행사는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반짝상점에는 인생네컷 포토부스, 관람객 메시지 참여 보드, 뉴진스 포토월 등이 준비돼 11일 상점 오픈 첫 날 입장을 기다리는 현지 팬들이 길게 줄을 늘어서기도...
고양특례시,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업무협약 '대형 공연 유치 시작' 2024-09-12 15:31:48
글로벌 공연거점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협력 △고양시 공연 인프라 개선을 위한 자문 및 투자 △대관 및 행사 개최 관련 행정편의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이동환 시장은 "세계 최고로 꼽히는 공연기획사인 라이브네이션코리아와의 업무협약이 고양특례시의 공연 거점도시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한우자조금, ‘케이푸드(K-Food) 페스티벌 2024 몽골’ 참가 성료...한우의 맛 알려 2024-09-09 10:20:53
한류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몽골에서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2일 간, 울란바토르 국립공원에서 한우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현지인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최한 'K-FOOD 페스티벌 2024 몽골‘은 한국문화에 관심도가 높은 몽골 현지 분위기에 맞춰...
"'한국'만 들어가면 난리나요"...해외에서 더 열광하는 '이것' 2024-09-07 09:34:30
짓기 시작한 것이다. 대상의 폴란드 김치 공장은 내년 상반기 완공 예정이다. 이곳에서 2030년까지 연간 3000톤 이상의 김치를 생산해 유럽 전역에서 판매한다. ‘한국 식품’(케이푸드)이 세계인의 식탁을 빠르게 점령하고 있다. 식을 줄 모르는 ‘한류 인기’에 힘입어 ‘열풍’이라는...
강도형 장관 "수산 기후변화대응TF 가동…대책마련"(종합) 2024-09-06 12:33:54
장관 "수산 기후변화대응TF 가동…대책마련"(종합) "오염수 대응 예산은 국민을 위한 투자" "김, 한류영향에 수출 늘어…10월 가격안정·내년전략 다시 짜겠다"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우려에 대응하기 위한 예산은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한 투자라고 말했다. 강...
강도형 해수장관 "오염수 대응 1조6천억원은 국민 위한 투자" 2024-09-06 11:00:00
국민 위한 투자" "김, 한류영향에 수출 늘어…10월에 가격안정, 내년 전략 다시 짜겠다"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이 올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대응에 1조6천억원의 예산이 투입된 것을 두고 낭비라는 비판이 나온다'는 지적에 "오롯이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한 투자"라고 밝혔다....
아태 과학관협회 연례회의 개막…"과학 한류 알린다" 2024-09-04 10:00:05
시상도 이뤄졌다. 기조 강연자로는 키즈테크 기업 태그하이브의 판카즈 아가왈 대표와 현대차[005380] 아트디렉터를 지낸 이대형 예술감독이 나서며, 김범준 성균관대 교수, 유튜버 어비 등이 과학 한류를 주제로 특별 세션을 진행한다. 학술대회는 이날부터 사흘간 열리며, 과학 문해력 향상과 사회적 포용, 공동체와 학제...
일본 2대 산업으로 떠오른 '관광'…트렌드는 '체험' 2024-09-02 16:06:47
강해졌다. 기업들은 매장에서 물건 판매 이상의 소비자 경험을 중시하며 대응한다. ‘팔지 않는 가게’로 체험을 전면에 내세우는 점포나 커스터마이즈 등 매장 한정 서비스를 확대하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일본 내 한류 소비 역시 한국 상품 구매를 넘어 경험으로 진화하고 있다. 한인타운을 중심으로 구매한...
멕시코 'K-푸드 급식'의 날, 현지서 큰 인기…97% "정기적으로 개최 희망" 2024-08-28 11:02:51
멕시코에 K-푸드를 알리기 위한 급식 행사가 열리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9일부터 21일까지 멕시코 몬테레이시 산업단지에 위치한 제조기업 2곳에서 근로자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중남미 지역 최초로 K-푸드 급식의 날을 추진했다. 멕시코는 중남미 국가 중 한국...
유튜브 열심히 했더니…제주항공, 국적항공사 SNS 구독자 1위 2024-08-26 14:49:42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엔터테인먼트 기업 안테나와 함께 음악 관련 콘텐츠를 제작했다. 제주항공은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한국 관광 알리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국내 유명 관광지와 맛집을 소개해 주는 '감귤랭 가이드'와 한류를 주제로 외국인 여행객과 제주항공 승무원이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