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M 30년 '도전의 역사'…진일보한 K팝의 뿌리 [이슈+] 2025-02-14 14:07:43
아깝지 않은 회사"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최근 공개된 NCT 127의 콘서트만 봐도 고척돔 사상 최대 규모인 110대의 레이저를 썼고, 가로 90m·세로 15m의 초대형 LED 스크린에 각종 화려한 세트로 '역대급'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 다양성 가치 실현…신인 개발 잇단 성공까지SM은 '공장형'이라는 단어와...
'K팝 원조' SM, 30살 생일에 클래식 공연 여는 이유 [김수영의 크레딧&] 2025-02-09 20:00:32
앞선 30주년 콘서트에서 NCT 드림이 H.O.T.의 '캔디'를 부르는데 강타·토니안 씨가 나와서 같이 무대를 했죠. 그게 클래식인 겁니다. 100년 뒤에도 '캔디'가 살아있고, H.O.T.를 기억한다면 그땐 '캔디'가 클래식 곡이 되지 않을까요?" 'SM클래식스 라이브 2025'는 서울시립교향악단과의...
'K팝 30년' SM의 성대한 자축 파티 2025-01-12 17:20:45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 서울 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무대에서는 그간 SM이 남겨온 족적이 고스란히 담겼다. H.O.T. 토니안, S.E.S. 바다 , 플라이 투 더 스카이 환희 등 1세대부터 초창기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등장해 힘을 더했고 레드벨벳, NCT 드림, 에스파, 라이즈 등 현역 아이돌이 대거...
롯데장학재단, 전북·전남 학교에 2억원 상당 도서 기증 2024-07-30 14:37:10
문학계 재능있는 문학가를 발굴, 한류 문학 분야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이어 나가고 있다. 북드림 사업 외에도 더리더 낭독콘서트, 샤롯데 문학상, 샤롯데 독서미술대전 등을 진행하고 있다. 샤롯데 문학상과 샤롯데 독서미술대전의 경우 내달 30일까지 신청받고 있으며, 오늘 10월 시상식이 열린다. 김세린...
"마치 힙합처럼 미국인들 삶에 K팝이 파고들었죠" 2024-07-28 17:22:14
K팝 아티스트들의 콘서트만 열리는 게 아니다. 오전 9시30분부터 K팝 팬들의 커버 댄스 오디션 ‘드림스테이지’가, 10시부터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만나는 ‘미트 앤 그리트’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컨벤션센터 내부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중간중간 아티스트들의 퍼포먼스와 토크쇼가 열렸다. 오후 6시30분...
할머니들도 '떼창'…12만명 몰리더니 '대박' 났다 [현장+] 2024-07-28 12:10:03
맞춰 무대를 펼치는 콘서트만 열린 게 아니다. 오전 9시30분부터 K팝 팬들의 커버 댄스 오디션 ‘드림스테이지’가 진행됐고, 10시부터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만나는 ‘미트 앤 그리트’ 프로그램이 열렸다. 컨벤션센터 내부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중간중간 아티스트들의 퍼포먼스와 토크쇼가 열렸다. 오후...
실력 구멍 없다…"근본의 SM" 말 나오는 이유 [연계소문] 2024-06-02 14:36:58
NCT 드림 투어, 루카스 팬콘, 수호, 도영 콘서트를 이어가며, 에스파도 투어를 시작한다. ◆ 슈주에 샤이니까지…'따로 또 같이' 실현 업계에서는 에스파, 라이즈, NCT 위시 등 새로운 IP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것 외에 기존 IP의 생명력까지 길게 가져가는 점을 SM의 강점으로 언급한다. 신인 라인업이 가파른...
'데뷔 한 달' NCT 위시 "'역시 NCT'라는 말에 뿌듯했어요" [인터뷰+] 2024-04-04 12:09:39
"원래 가수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없었는데 NCT 선배님들 콘서트장에서 캐스팅되고 나서 이 기회를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리쿠는 NCT 마크, 시온은 태용·텐, 사쿠야는 태용, 재희는 재현 등을 각각 언급했다. NCT 127, NCT 드림은 간식도 사주고, "위시가 최다"라는 말도 해줬다고 한다. 끝으로 NCT...
'K팝에 빠진 코카콜라'…한글 로고 '한류' 한정판 36개국 출시(종합) 2024-02-20 15:47:23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가 세계 소비자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코카콜라는 음원과 뮤직비디오 중심으로 이번 제품을 홍보하면서 6월 2일에 콘서트로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다. 코카콜라는 2022년 선보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혁신 플랫폼을 통해 이번 한정판...
'K팝 모티브' 코카콜라 한정판, 미국 등 36개국서 출시 2024-02-20 10:29:49
따르면 코카-콜라 제로 한류의 '상큼한 최애 맛'은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았다. 제품 패키지 역시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