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스크 칼럼] 'K웨이브 축제' 제대로 준비하자 2024-09-18 17:46:09
한계K팝에서 시작된 한류가 푸드, 뷰티, 패션 등으로 확산하자 정부 소관 부처도 산업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크다. 한국 기업들은 화장품 브랜드 개발, 원료 생산, 용기 제작,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마케팅...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뉴진스', 오사카에서 한국관광 알린다! 2024-09-13 09:40:19
보이고 있다"며 "일본인에게 친숙한 한류 콘텐츠로 한국관광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 10~11일 일본 고배에서 열린 '제10회 한중일 관광장관회의' 이후 일본에서 개최된 첫 행사로 당시 한일 정부는 양국 관광교류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문화를 통한 민간교류를 강조한 바...
외신이 주목하는 고피자…독자적인 푸드테크 기술·혁신적 BM 주목 2024-09-13 09:15:49
마케팅 등 사업 전 단계에서 협력하며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고 있다. 포춘은 기존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메뉴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는 고피자에 대해 "파괴적 혁신은 상당히 드물게 나오는 것이고, 점진적 혁신을 해내는 게 중요하다"며, "고피자는 그걸 잘하는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고피자 임재원 대표는...
인천항, 플라이앤드크루즈 '인기' 2024-09-11 18:17:16
노선 다양화, 인천공항과 인접한 인천항의 지리적 이점, 한류문화 인기에 따른 서울 관광 수요 증가 등이 꼽힌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플라이앤드크루즈 고객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해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내년 크루즈 입항 횟수를 40항차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
크래프톤, 숏폼 플랫폼에 1200억 지분 투자 2024-09-11 17:21:39
시장의 한류 열풍을 숏폼 시장에서도 이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스푼랩스는 현재까지 60개 콘텐츠를 비글루에 독점 공개했다. 연말까지 총 120여 개를 내놓을 예정이다. 이달부터 일본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와 함께 일본, 미국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사업 다각화 나서는 크래프톤…숏폼 플랫폼 스푼랩스에 1200억원 투자 2024-09-11 11:30:35
시장의 한류 열풍을 숏폼 시장에서도 이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스푼랩스는 현재까지 60개의 콘텐츠를 비글루에 독점 공개했다. 연말까지 총 120여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부터 일본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와 함께 일본과 미국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한국'만 들어가면 난리나요"...해외에서 더 열광하는 '이것' 2024-09-07 09:34:30
글로벌 마케팅에 큰돈을 투자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미국 프로농구 명문 구단인 LA 레이커스와 스폰서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구체적인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레이커스의 구단 가치가 약 6조원임을 감안하면 거액을 건넸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팀 소속인 세계적 농구 스타 르브론 제임스가 CJ제일제당의 한식 브랜드...
관광공사, 대만서 K-관광 로드쇼…"지방도시 여행객 유치" 2024-09-06 09:24:11
도시 가오슝에서 대만 한류 관심층 대상 K-팝 미식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학주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대만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여행 트렌드에 대응해 다양하게 협업 하고 지방 관광 맞춤형 마케팅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큰손' 염정아도 "이거 맛있네" 감탄…'라볶이' 알고 보니 2024-09-04 08:36:35
영풍의 라볶이는 '2024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해당 영상에 노출됐다. 4일 문화체육관광부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2024년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류마케팅은 K-콘텐츠를 기반으로 농수산식품, 미용(뷰티),...
일본 2대 산업으로 떠오른 '관광'…트렌드는 '체험' 2024-09-02 16:06:47
3대 소비&마케팅 키워드 중 하나로 ‘체험으로서의 소비’를 선정했다. 코로나 이후 거리로 나온 사람들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체험의 가치에 돈과 시간을 소비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기업들은 매장에서 물건 판매 이상의 소비자 경험을 중시하며 대응한다. ‘팔지 않는 가게’로 체험을 전면에 내세우는 점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