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팝 굿즈' 새 강자 모비데이즈 "뷰티·캐릭터 사업으로 영토확장" 2024-11-27 17:17:58
2014년 창업한 모비데이즈는 온라인 광고 마케팅 사업으로 출발했다. 알고리즘을 분석해 최적의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해 시장에서 호응을 얻었다. 그 덕분에 구글, 메타 등 글로벌 빅테크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성장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마케팅 자동화솔루션을 선보였다. 지난해 K팝...
로제 '아파트' 열풍에 주문 폭발…덩달아 뜬 '이 회사'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11-27 10:19:15
2014년 창업한 모비데이즈는 온라인 광고 마케팅 사업으로 출발했다. 구글과 메타 등 글로벌 빅테크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모비데이즈는 알고리즘을 분석해 최적의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는 기술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기술을 접목해 마케팅 자동화솔루션을 선보였다. 유 대표는 지난해 K컬처 산업에 눈을...
'채시라 남편' 김태욱, 대박 나더니…조민·홍진영도 꽂힌 사업 [이슈+] 2024-11-27 07:31:10
상품을 제조해줘 마케팅 파워만 있으면 누구든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된 덕이다. 27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가장 최근에 이 사업에 뛰어들어 화제 몰이를 한 인물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의 딸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조민 씨다. 그는 이달 스킨케어 브랜드 '세로랩스'를 론칭했다. '자연을...
'K-푸드 수입하자'…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9700만 달러 성과 2024-11-26 16:08:11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수출상담회는 우리 수출기업이 만나기 어려운 중동, 중남미, 인도 등의 바이어를 초청해 우수한 K-푸드를 소개하는 시간이었던 만큼 수출 기업에게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정부는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한류와 연계한 농식품 홍보·마케팅,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수출정보 제공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아리랑TV, 프랑스 유료 플랫폼 진출 '한류 효과' 2024-11-18 17:53:39
현지 출장을 통한 피칭, 마케팅 등 다각적 노력을 집중해 왔다. 김형곤 아리랑TV 콘텐츠유통센터장은 "이번 프랑스 Orange 플랫폼 진출은 유럽의 한류 열풍과 맞닿아 있는 성과로 판단한다"며 "앞으로도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에 더욱 힘을 쏟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틱톡&엔터업계 베테랑이 모여 글로벌 스타 만든다···'슈퍼티파이' 공식 출범 2024-11-13 11:41:47
그리고 콘텐츠 마케팅 분야의 선구자인 블랭크코퍼레이션의 남대광 대표가 공동창업자(Co-founder)로 참여해 콘텐츠, 커머스와 마케팅을 지원한다. 슈퍼티파이는 틱톡 라이브의 공식 파트너로서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아티스트를 선발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매니지먼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가상 캐릭터와의...
(주)그레이스, 국내 건강기능식품 수출 확장…일본 비즈니스 가속화 2024-10-23 11:22:45
소싱부터 비즈니스 컨설팅, 현지 마케팅, 물류까지 수출에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국내 유수의 브랜드를 일본 메이저 유통사 및 유통 플랫폼에 동시 런칭 후 현지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 및 바이럴 확장까지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단독] 중남미·亞 휩쓴 'K뷰티 대장주'…LG 등도 인수 저울질 2024-10-21 18:14:03
‘한한령’(한류 금지령) 이후 오랜 시간 침체기를 겪은 화장품을 대신해 세계 시장에서 각광받는 뷰티산업의 핵심으로 급성장했다. 미용 의료기기는 마케팅 경쟁에 따라 실적이 좌우되는 화장품과 달리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시장 지배력을 높여가고 있는 게 특징이다. 이 시장의 선두 업체인 클래시스가 매물로 나오자...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로컬 자원을 활용한 식품을 개발 제조하고 콘텐츠를 만드는 스타트업 ‘스푼랩’ 2024-10-17 08:52:43
자본의 힘으로 이길 수 없는 콘텐츠 기획력, 마케팅 그리고 그걸 실현하는 스푼랩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스푼랩은 유치원을 통해 판로를 개척할 계획이다. “전국 다수의 유치원에서 간식으로 시리얼을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협력하고 있는 유치원을 중심으로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높은 국가에 새롭게 진출하며, 공동 소싱과 마케팅 교차 활동 지원 등을 검토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11월 11일 ‘빼빼로데이’에 맞춰 글로벌 통합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뉴진스를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로 재발탁했다. 빼빼로 데이를 세계인의 기념일로 정착시켜 하반기 수출과...